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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기업협력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공고 |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지역 인재의 취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2025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기업 협력 프로젝트”
참여 기업을 아래와 같이 추가모집하오니 지역 내 ICT/SW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5년 06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1.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기업 협력 프로젝트
나. 운영기간 : 2025. 06. ~ 11.
다. 운영목표 : 참여기업 프로젝트를 통한 240H 교육 수료 및 신규채용 인원 10명
라. 주요내용 : 신규채용 인원(교육생)에 따른 프로젝트 수행(교육) 비용 지원
마. 사업분류 : 교육 운영
2. 모집개요
가. 공 고 명 : 2025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기업협력프로젝트’
참여기업모집 공고
나. 모집기간 : 2025. 06. 20.(금) ~ 10. 17.(금) 상시
다. 모집대상 : 전라북도 내 ICT/SW 기업으로 교육생과 함께 기업 내 프로젝트 (AI, BC, 빅데이터, IoT 분야) 수행 및 해당 교육생 대상 신규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
· ICT/SW 기업 : 사업자등록증상 AI, ICT, SW 등 관련 업종으로 등록된 기업 또는 관련 기술/제품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
·교육생 신규채용 기준 : 기업협력프로젝트 공고일(2025. 06. 19.)이후부터 교육완료 직후 1개월 이내 해당 사업장에 4대 보험 가입 또는 고용계약이 완료된 인원
3. 지원내용
가. 지원규모 : 교육인원 1명 당 385만원(VAT포함) 교육 운영비 지급
- 총 10명 규모 지원 / 1개 기업 당 교육인원 최대 3명 지원
- 선정평가에 따라 교육인원 및 지원금 조정될 수 있음
- 교육운영에 따른 정산결과 및 결과평가에 따라 최종 지급액이 조정될 수 있음
※ 지원금은 기업협력프로젝트 과정 운영을 위해 편성된 비목 내에서만 사용가능(제출 양식 참고)
- 추가지원 : 수행 우수기업 대상 우수사례집 제작 및 보도기사 배포
나.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 ~ 2025. 11. 7.(금) 이내
※ 기업 지원 현황 및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다. 지급조건 : 결과 평가를 통해 프로젝트‘성공’판정이 나온 기업에 한해 지원금 지급
- 운영목표 : 프로젝트를 통한 240H 교육, 협약 인원 신규채용
- 평가내용 : 운영 목표달성 여부, 교육 운영 내용 및 결과, 예산 집행 내역 등
- 판정기준 : 결과 평가 점수가 심사위원의 최고·최저점 제외한 평균점수를
산출하여 60점 이상인 기업의 경우‘성공’판정
- 지급방식 : 용역사를 통해 총 지원금 중 최종 정산 금액 일괄(100%)지급
| 평가점수 구분 | 100~90이상 | 90미만~80이상 | 80미만~60이상 | 60미만~50이상 | 50미만 |
| 등급기준 | 매우우수(S) | 우수(A) | 보통(B) | 성실불량(C) | 불량(D) |
| 판정기준 | 성공 | 실패 | |||
| 조치사항 | 용역사 통해 정산금액 일괄(100%) 지급 (*참여기업→용역사, 세금계산서 발행 필수) | 지원금 미지급 | |||
4. 운영사항
가. 운영방법
- 참여 기업의 교육 인원 선발(취업약정)
- 기업의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교육과정 개발
- 이론 교육, 실습, 외부 특강 등을 포함한 프로젝트 교육과정 운영(240H)
- 교육생 관리 및 기업협력 프로젝트 운영 보고서 작성
※ 프로젝트 교육과정 운영내용(안)
| 구분 | 교육과정 | 주요 내용(안) | 학습 주요기술 |
| 직무교육 | 기업협력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사전 교육 | ㅇ 기업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배경지식 교육 - 기업에서 진행하는 기술 등의 배경 지식 교육 - 프로젝트 실습 강화를 위한 기술 이론 교육 - 기업 실무와 관련된 배경지식 습득 ㅇ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숙달을 위한 교육 -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ㅇ 프로젝트 추진 목표 설정 -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세부 설명 및 목표 공유 - 본 프로젝트 수행 전 워밍업 프로젝트 진행 | ㅇ 기업 관련 배경지식 습득 ㅇ 기업 사용 프로그램 숙달 |
| 기업협력 프로젝트 교육과정 | 프로젝트 워크숍 | ㅇ 프로젝트 구성 ㅇ 개발 프로젝트 주제 선정 | ㅇ 실무 프로젝트 경험 |
| 프로젝트 수행 | ㅇ 세부 프로젝트 수행 계획서 작성 및 확정 ㅇ 교육생 별 전담 업무부여를 통한 실무능력 향상 ㅇ 외부 특강 운영을 통해 전문지식 강화 등 |
나. 추진절차
5. 기업 선정 방법 및 기준
가. 선정절차 : 평가위원회의 발표평가를 통한 지원기업 선정
나. 평가원원회 : 평가위원장 1인을 포함한 5인~7인 이내 외부전문가로 구성
다. 평가내용 : 인력양성 목표의 적정성, 기업 여건의 적절성, 교육준비 상황 등을
기업별로 계량평가 하여 선정
라. 평가방법 : 심사위원의 최고·최저점 제외한 평균점수를 산출하여 60점
이상인 기업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선정
마. 평가항목
| 평가항목 | 세부 내용 | 배점 |
| 교육준비 상황 (30) | · 인적 인프라 현황(프로젝트 참여 인원, 참여 인력의 이력사항 등) | 15 |
| · 물적 인프라 현황(훈련시설, 훈련장비 등) | 15 | |
| 인력양성 목표의 적정성 (50) | · 사업 참여 배경 및 목적 등 | 20 |
| · 프로젝트 운영 계획 적절성(시간, 내용, 방식 등) | 30 | |
| 기업 여건의 적절성 (20) | · 채용예정자 대우(급여수준, 채용직무 등) | 10 |
| · 기업의 일반적 근로조건(신입사원초임, 복지혜택 등) | 10 | |
| 합계 | 100 | |
※ 평가에 의해 지원 교육인원은 조정 될 수 있음
6. 신청 및 접수
가. 제출서류
- 제출 양식에 따른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제출양식 : 붙임참고)
-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나. 접수기간 : 2025. 06. 20.(금) ~ 2025. 10. 17.(금), 23:59까지
다. 접수방법 : J-디지털교육관리시스템(https://jedu.jica.or.kr/) → 교육신청
→‘2025년 기업협력프로젝트’교육신청 → 제출서류 업로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s2gudrms@jica.or.kr)
라. 문 의 처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미래산업본부 기업육성팀
063-281-4186/4118 / s2gudrms@jica.or.kr
7. 유의사항
가. 서류제출 유의사항
- 수행계획서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작성 필요
- 핵심적인 사항을 먼저 기술하고 필요시 진하게 또는 밑줄 등으로 강조
- 각 세부내용 작성 시 각 항목별 작성요령을 숙지한 후, 요구사항에 맞도록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되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여 작성
- 수행계획서의 각 항목별 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며, 기재 시 가능한
구체적 이고 정량적으로 작성
- 지정된 내용 및 양식 외에 추가로 기재할 사항이 있을 경우 별지로
작성 하거나 추가표시를 하여 작성
- 과제수행에 투입되는 자원(인력, 장비, 사업비 등)을 과제목표 및 수행 내용에 알맞게 편성
- 선정된 기업은 선정평가 후 선정평가 의견 및 원가계산조사결과를
반영한 수정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함
나. 일반사항
- 상기 공고 내용은 추후 변경 될 수 있음
- 본 사업은 「2025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관리하며, 선정된 사업자는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함
- 본 사업의 신청, 사업수행에 있어 우리 원의 규칙, 지침의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기업, 수행기업의 책임임
- 해당 사업은 인건비 및 제작지원 사업이 아닌 교육지원 사업이며, 이를 인지하지 않고 수행을 하거나, 수행 기업에 제재사유 발생시(완성된 결과물 미제출, 교육시간 미준수, 기타 해약사유) 지원금 지급 불가능
- 제출된 신청서류는 신청업체의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동일한 내용으로 우리 원이나 타 지원 기관(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제출한 서류의 기재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인 경우에는 협약체결 이후에라도 협약취소, 지원금 미지급, 참여제한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 이외 기타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바람
<붙임. 제출양식>
| 「2025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기업 협력 프로젝트 신청서 | |||||
| 지원기업 현 황 | 기업명 | 대표자명 | |||
| 설립일 | 1900.00.00 | 사업자등록번호 | |||
| 업태/종목 | 주력산업/제품 | ||||
| 산업분류 | □ AI □ 블록체인 □ 빅데이터 □ IoT □ SW/ICT □ 기타( ) | ||||
| 2023년 매출액 | 백만원 | 2024년 매출액 | 백만원 | ||
| 2023년 직원수 | 명 | 2024년 직원수 | 명 | ||
| 소재지 주소 | ( - ) | ||||
| 프로젝트 책 임 자 | 성명 | 생년월일 | 1900.00.00 | ||
| 직위 | 전화 | ||||
| 휴대전화 | |||||
| 프로젝트 수행개요 | 프로젝트명 | ||||
| 프로젝트 내 용 | 간단히 3줄 이내로 설명 | ||||
| 채용예정인원 | 명 | 교육생 확보 여부 | □ 여 ( 명) □ 부 | ||
| 교육기간 | 25.00.00~00.00.(240H) | 사업비(부가세포함) *1인 기준 385만원 | 원 | ||
| ※ 필수달성 목표 : 240H 교육운영, 프로젝트 교육생 대상 고용연계(4대 보험 가입) | |||||
관련법령과 규정을 준수하면서‘기업 협력 프로젝트’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신청서의 기재 내용이 사실임을 확약하며 만약 사실이 아닐 경우 선정 취소, 협약 해약 등의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기업명 : 대표자 : (인)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귀하 | |||||
| 「2025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기업 협력 프로젝트 수행계획서 |
| 1 | 프로젝트 추진계획 |
1. 프로젝트명 :
2. 직무분야 : 00분야(AI,BC,빅데이터,IoT 등)
3. 교육기간 : 25.00.00~00.00(240h) *~25.8.13내 / 이론 00h, 실습 00h
4. 교육장소 :
- 교육인프라 현황
· 훈련시설 : □ 강의실(회의실) □ 실험실습실 □ 기타 ( )
· 훈련장비 : 생산 장비 외 별도 훈련장비 보유 (□ 예 / □ 아니오)
| No | 장비명 | 규격 | 대수 | 설치장소 |
5. 추진체계 및 참여인원 : 0명 (교육생 포함)
- 프로젝트 참여인력
| 연번 | 역할구분 | 성명 | 소속/부서 | 직위 | 최종학력 | 전공 | 생년월일 | 경력 및 자격/면허 |
| 1 | (예)프로젝트 관리/PM | 1900.01.01 | ||||||
| 2 | (예)외부강사 | (이력서 별첨) |
※ 프로젝트 관리자 1인 지정 필수
※ 필요시 현장실습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추진체계 도식화 이미지 첨부 가능
- 프로젝트 교육생
| 연번 | 성 명 | 생년월일(성별) | 최종학력 | 전공 | 연락처 | 이메일 | 거주지 | 근무부서 |
| 1 | ||||||||
| 2 | ||||||||
| 3 |
6. 프로젝트 내용(1~3P 이내)
1) 참여기업 소개 및 프로젝트 참여 목적/배경
2) 프로젝트 수행목표
- 프로젝트 개발 결과물, 필수달성 목표를 포함하여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산출하고자 하는 목표 제시
※ 필수달성 목표 검증방법
| 순번 | 필수달성목표 | 목표치 | 목표 검증방법 |
| 1 | 프로젝트 240H운영 | 0식 | 수행결과보고서 및 프로젝트 개발 결과물 |
| 2 | 신규 고용창출 | 0명 | 4대 보험 가입자 명부서 |
3) 프로젝트 세부내용
- 진행 프로젝트 내용소개
: 프로젝트 개요, 추진과정 또는 절차, 최종 산출 목표 등
- 교육커리큘럼
| 일정 | 시간 | 교육주제 및 내용 | 강사/담당자명 | 비고 |
| 2025.00.00(요일) ~00.00.(요일) | 매일 00:00~00:00 (총00H) | |||
| 합 계 | 240h |
※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신규 채용인원을 어떻게, 어떤 내용으로 교육시킬지
교육 계획 작성(양식 수정가능)
4) 결과활용 계획 및 기대효과
- 프로젝트 예상 산출물에 대한 활용계획 및 향후 인력활용 계획 등 제시
- 경제적, 산업적 파급 등 정량적/정성적 기대효과 기술(현장 개선, 매출,
고용, 수출, 투자 등 정량적 성과 구체적 기술)
7. 사업비 집행계획
- 총사업비 : 0000 원(3,850,000원 x 교육생 0명)
- 산출내역 : 교육 훈련비, 외부 강사료, 프로젝트 관리비 내 사용 가능
| 구 분 | 산출내역 | 금 액 | 비 고 |
| 교육훈련비 | 00원 x 0명 | 교통비 및 식비 지원 (교육생 인당 최대 50만원) | |
| 외부강사료 | 00원 x 0일 x 0명 | 외부특강 및 멘토링 비용 지원 (강사 인당 1일 최대 30만원) | |
| 프로젝트 관리 | 00원 x 0명 | 교육 운영 및 프로젝트 수행, 관리지원 (관리자 인당 최대 30만원) ※ 교육생 1~2명-관리자 1명 교육생 3명-관리자 2명 | |
| 도서구입비 | 00원 x 0권 | 프로젝트 관련 서적 및 교재 구입 (본 지원비의(부가세 제외 금액) 최대 5%) | |
| 사무관리비 | 00원 x 0회 |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필요물품 구입 (본 지원비의(부가세 제외 금액) 최대 5%) | |
| 소 계 | 3,500,000원 | 1인기준 | |
| VAT | 350,000원 | ||
| 합 계 | 3,850,000원 | ||
※ 모든 집행내역은 프로젝트 수행에 연관된 사항에 한해 인정
※ 운영계획서에 기재된 내용 외의 예산과목으로 수행비 집행 불가, 필요시 변경신청 要
※ 정산 시 제출서류
| 예산항목 | 증빙서류 |
| 교육훈련비 | 출석부, 교육일지, 4대 보험 가입증명원 |
| 외부강사료 | 진행 회차별 외부강사 활동보고서, 외부강사 이력서(자유양식) |
| 프로젝트 관리 | 4대 보험 가입증명원, 교육생 평가서 및 만족도 조사 |
| 도서구입비 | 지출증빙영수증 및 증빙사진, 납품명세서/내역서(납품처 양식) |
| 사무관리비 |
| 2 | 신규 인력채용 계획 |
1. 신규 채용 인원 : 교육인원 0명 중 0명
2. 신규 채용자 희망 학력수준
- 졸업생 : □고교 □전문대 □대학 □대학원
- 재학생 : □고교 □전문대 □대학 □대학원 ( 학년)
- 기타( )
3. 채용예정자 대우
- 고용형태 : □정규직 □계약직
- 급여수준 : ( )원/월
* 급여수준은 법정 최저 임금 이상 (매년 최저임금 변경 반영)
- 교육시간을 포함한 주당 근로시간 : ( )시간
- 채용직무 :
| 3 | 기업 일반여건 |
1. 상시근로자 수 : 0명(조직도 첨부 가능)
2. 기업의 일반적 근로조건
- 신입사원 초임 :
- 기타 직원 복지혜택 등 :
* 기숙사 지원, 구내식당 운영 등
3. 독자적 기술력 보유(복수기재 가능, 없을 경우 해당없음 으로 작성)
- 특허 ( )건 ( 기술분야)
- 실용신안 ( )건 ( 분야)
- ISO 인증( )
- 정부지정 우수기술력 보유 기업 인정 ( (년도))
* 강소기업(고용부), INNOBIZ(중기청), World Class 300(기재부) 등 기업인정 현황 기재
| 사업 참여자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 소속 | 주요업무 | 성명 | 직위 | 생년월일 | 동의여부 | 서명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본인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ㅇ 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원사업 과제 신청과 선정평가 등을 위한 최소 정보의 수집과 이용 ㅇ 진흥원이 지원한 지원사업 과제의 정산을 위한 최소정보의 수집과 이용(정산시) *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민간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규정에 의한 보조사업 실적보고와 보조금의 금액 확정을 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관련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음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ㅇ 신청서상에 기재하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전자우편, 주소, 신청사의 사업자등록번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과제사업 공고, 접수기간, 선정평가, 접수정보 보유기간까지(영구)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관련 규칙에서 정한 정산서류 보유기간까지(5년) 라.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ㅇ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ㅇ개인(신용)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는 본 사업 수행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위에 대한 동의가 없이는 접수 및 선정평가 대상에서 제외 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월 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귀하 | ||||||
| ㅇ 교육생 포함 본 교육에 실제 투입되는 인원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ㅇ 모든 참여인력은 개인정보수집 동의에 반드시 인 또는 서명하셔야 합니다. ※ 작성 후 삭제 |
| 소속 | 주요업무 | 성명 | 직위 | 생년월일 | 동의여부 | 서명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 □ 동의 / □ 거부 | ||||||
본인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ㅇ 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원사업 과제 신청과 선정평가 등을 위한 최소 정보의 수집과 이용 ㅇ 진흥원이 지원한 지원사업 과제의 정산을 위한 최소정보의 수집과 이용(정산시) *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민간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규정에 의한 보조사업 실적보고와 보조금의 금액 확정을 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관련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음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ㅇ 신청서상에 기재하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전자우편, 주소, 신청사의 사업자등록번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과제사업 공고, 접수기간, 선정평가, 접수정보 보유기간까지(영구)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관련 규칙에서 정한 정산서류 보유기간까지(5년) 라.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ㅇ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ㅇ개인(신용)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는 본 사업 수행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위에 대한 동의가 없이는 접수 및 선정평가 대상에서 제외 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월 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귀하 | ||||||
| ㅇ 교육생 포함 본 교육에 실제 투입되는 인원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ㅇ 모든 참여인력은 개인정보수집 동의에 반드시 인 또는 서명하셔야 합니다. ※ 작성 후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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