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체부-한콘진, '2017년 e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 27일 발간
- 한국 e스포츠 산업 규모 ‘16년 기준 약 830억 원, 국내외 시장 영향력 지속 확대
- 광고효과 나타내는 스폰서 시장규모 축구, 야구 이어 국내 3위
- '배틀그라운드'의 세계적 흥행, 국산 게임의 글로벌화‘청신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실태를 진단·분석하고, 올바른 정책방향 설정을 지원하기 위한 '2017년 e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를 오늘(27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e스포츠 산업 규모는 2016년 기준 약 830억 3,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4.9%를 차지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한국 e스포츠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광고효과를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스폰서 시장 규모는 212억 원으로, 각각 1, 2위를 차지한 축구, 야구에 이어 3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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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프로선수의 연봉은 2017년 평균 9,770만원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6,406만 원에서 52.5% 늘어난 수치로, 해외진출 후 복귀한 선수들과 기존 스타급 선수들을 중심으로 억대 연봉자가 다수 배출되면서 평균 연봉이 급등한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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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439&aid=0000013601
자세한 기사 내용을 보려면 링크를 따라가셈.
첫댓글 근데 이것도 빈익빈 부익부 아닐까...?
22 맞지
@솔로문 빠커같은 경우가 평균 훅 올려 놓을 거 같은데ㅠ 나 롤판 팔 때만 해도 얼마 못받는 선수들 너무 많았음 ㅠㅠ 그래서 선수 생활 접는 사람도 많았고
들어오는 자본부터가 하늘과 땅차인데 평균 의미없음 겜바겜
차라리 중간값이 나을 듯 큐ㅠㅠ
중간값을 알려줘..ㅋㅋㅋㅋ
?? 옵치판은 얼마전까지만해도 아예 돈 못받고 게임하는애들도 있었는뎅
케바케야 ㅠ 못받는애들도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