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사님!
저는 차별화 프로그램 대기업반을 수강하고 있는 눈물나는 4학년 화학과 박상중입니다.
전북대학교 차별화프로그램 1기에 제가 속할 수 있다는 사실이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훨씬 전부터 이러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에 집중하지 못한 제가 한심스럽기도 합니다.
박사님께서 수업 초창기에 '4학년은 늦었다!' 라는 말씀이 뼈에 사무치도록 후회스럽습니다.
제 나름대로 12년도 상반기부터 인턴과 공채를 준비하고 도전하였지만 결과는 처참하였고 패배의 쓰라림은 너무나 컸습니다.
하지만 '아직 젊고 이른 나이에 준비하는것이니 앞으로 다시 도전하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이 취업이라는 전쟁터에서 저를 무능하게 만들었던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박사님께서 하신 그 일갈이 저를 다시 일으켜 세웠고 이제는 늦게나마 정신을 차리고 이렇게 도전하려 합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신청하기에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여러 대기업 분석 및 전략 강의에선 다들 똑같은 말과 똑같은 이력서 2장을 보여주었고, 저는 충분히 알고 있었기에 이번 차별화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 일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졌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박사님께서 저희에게 보여주신 취업의 현황과 담당학생들을 취업시키겠다는 그 열정에 저의 선입견은 간단히 무너졌고, 또한 제가 알고 써왔던 2장의 이력서도 무너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박사님과 수업에 더욱 집중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현재 각 팀별 차별화이력서 제작을 위한 토의와 기본토대를 작성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처음엔 마냥 막막하고 어려울 것만 같았던 포트폴리오도 조별 활동으로 그 맥락을 찾아가며 저는 점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할 일이 훨씬 많겠지만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말과 같이 참고 인내하면 분명 취업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박사님의 수업덕분에 정말 이력서에 자신감도 생기고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도 생깁니다. 남은 기간동안 더욱 집중하고 열정을 다해 수업에 임하겠습니다. 우리 1기가 꼭 취업에 성공해서 앞으로 2기,3기 계속 생길 수 있길 바랍니다.
P.S. '4학년은 늦었다', '거짓말은 정말 나쁜거에요!' 길이길이 가슴속에 담아둘 명언이라 생각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댓글 감사합니다...열심히 준비하여 희망하는 회사 입사를 기원합니다....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