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용산역에서 출발 하는 KTX는 코레일(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열차이며
2016. 12. 9 개통 예정인 SRT(Super Rapid Train)는 수서역에서 출발 하며 코레일과는 다른 별도의 철도 회사에서 운영한다.
SRT는 수서역에서 부터 출발하는데 지하 터널 구간(52Km)이며 중간에 동탄역에 한번 정류한후 17분 만에 평택 지제역에 도착하였다.
서울 강남, 강동권, 경기 동남부 지역에서 대전까지의 접근성이 좋아 지고 서울역에서 탑승하는 것 보다 거리도 짧고 요금도 약 10%이상 저렴하다고 한다.
오늘 이 열차 시승식이 있어서 수서역에서 평택지제역간 시승을 하고 왔다.














첫댓글 우리가 갖추지 못한 것이 무엇인가? 국토대비 세계제일의 지하철 고속철, 비행기, 촘촘한 고속도로, 컨테이너 부두 등 게서 지하 고속철까지~ 근데 우린 언제 소득 3만불 시대를 만드나? 벌써 시도한지 15년이나 다돼 가는데 밤 낮 제자릴 맴돌고 있으면서 누구하나 책임도 없이 그냥 그렇게 살면 된다는 논리에 함몰 된지 오래다. 무슨 돌파구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핑계가 없는 우린 교육이 문젠지 청와대를 세종시로 옮기지않아서 인지? 정말 손주들에게 무슨 비젼은 커녕 거꾸로 가는 현실에 참담하기 그지 없다. 이런 글을 올린 자체가 비판이라 종북인 나라가 아닌가? 몽탕 다가 북한 때문인 나라에서 일자리가 정말 모자라는 나라!
청치하는 놈들만 빼곤 모든것이 자랑스럽구료.
언제나 한 발 앞서가는 임대장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