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습때면 시작부터 끝까지 끊기지 않는 씨니쌤의 쪽집게 강의 및 지도를 받다보니 나도 모르게 어느새 입으로 주절주절 따라서 한다. 물론 하라면 못하면서 뭐할 때는 뭐가 어쩌고 저쩌고??????????
아뭏든 ........
턱턴 어라운드 스텝에서 리더의 유의사항 2가지
턱턴 어라운드 스텝은 리더의 오른손을 팔뤄의 왼쪽 날개 가까이 붙여서 '밀고-당기고-밀어' 로 팔뤄를 내보냈다가 다시 받는 패턴이다.
리더가 팔뤄를 오른손으로 두 번째 밀어냄과 동시에 왼손을 내밀어 팔뤄의 회전을 돕고, 얼른 오른쪽으로 약간 이동하여 팔뤄를 보면서 오른손을 내밀어 팔뤄를 받는 동시에 다시 첫번째 미는 동작을 한다. 즉 팔뤄를 중심에 두고 리더가 오른쪽으로 약간 회전하는 셈이다. 리더가 팔뤄를 오른손으로 두 번째 밀어주었을 때 팔뤄가 오토로 멀리 안가고 제자리에서 돌면 good!
그런데 이때 아주 조심할 점이 있다. 무심코 했다가 팔뤄에게 뺨맞는 리더가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순간의 시간차로 치한이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
1. 팔뤄를 오른손으로 두 번째 밀어내는데 팔뤄가 오토로 저만치 가려고 할 때
얼른 왼손을 순간 내밀어 회전을 돕는데 자칫하면 손가락 끝으로 밀어서 오토가 '아야~' 비명을 지르지 않도록 손바닥 전체로 짧은 순간 밀어준다.
2. 한 바퀴 회전해 오는 팔뤄를 오른손으로 받을 때
리더는 팔뤄를 보면서 얼른 오른손을 내밀어 회전해 오는 팔뤄를 받아서 처음 밀어내는 동작을 연결시키게 되는데 이때 팔뤄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약간 이동하여야 한다. 리더가 오른쪽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간발의 시간차로 리더가 내미는 오른손이 팔뤄의 앞쪽(?)으로 직진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첫댓글 역시 스마일님의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