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생산기계공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우리 대학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가 9일(토)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에서 ‘2024학년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생산기계공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하 행사)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 대학 조현철 기업인재교육본부장, 정영혜 기업인재교육부본부장, 김헌득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장, 하양 생산기계공학과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올해 우리 대학의 P-TECH 신입생은 지난해 ㈜한국케이지 등 18개 참여기업과 계약을 맺고 훈련에 참여한 울산공업고등학교 도제학교 학생 25명을 포함한 총 34명이다.
신입생들은 2년 과정의 OJT 훈련(직장 내 기업현장 훈련)과 대학에서 실시되는 Off-JT 훈련(직장 외 훈련)을 통해 전문학사학위와 NCS 기반 자격을 취득하면서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
우리 대학 P-TECH 생산기계공학과의 신입생 강민석 씨는 “울산과학대학교에 입학해 직무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대학 생활도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가 크다”라고 입학 소감을 말했다.
우리 대학 조현철 기업인재교육본부장은 “신입생들이 울산과학대학교에 재학하는 동안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로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고, 울산과학대학교의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훈련과 활기찬 대학 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