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성성 념념유재 아미타불
步步聲聲 念念唯在 阿彌陀佛
나무아미타불을 항상 외어야 합니다. 운전할 때도, 밥 먹을 때도, 화장실을 갈 때도, 어느 때나 중단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어야 불념이념(不念而念)이라, 구태여 생각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 염불이 그대로 지속됩니다.
그래야 염불소리에 이끌려 온 신장(神將)들이 한 시도 나를 떠나지 않고 지킵니다. 어느 순간 사고를 당할지 모르는 것이 세상이니, 늘 속으로 염불하고 있으면 그 염불소리 때문에 액운(厄運)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몽수경(夢授經)』에도 "천라신지라신(天羅神地羅神)" 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우리가 염불하면 이 공간에 있는 신이나, 땅에 있는 신이 우리를 못 떠난다는 말 입니다. 우리가 금생에 염불 많이 하고 극락세계에 갈 때는 아미타불과 그 보살들이 마중을 나옵니다(聖衆來迎). 따라서 부처님명호를 외우시는 생활은 자식에게나 부모에게나 일가친척에게나 친구에게나 어느 누구한테나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아미타불은 나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주인공인 동시에 너의 주인공이 되고 또는 우주의 주인공이고 우리가 돌아가야만 할 극락세계의 주인공입니다.
나무아미타불을 정말 빠짐없이 또는 끊임없이 하시기 바랍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썰렁하다 싶더니 벌써 추석이 일주일후 다음 주입니다.해마다 명절 즈음에 인사 나누시라 영상 글 만들어서 나눔을 했었습니다만..올해도 지난 추석의 카드들을 찾아보니 꽤 됩니다.
올해도 나눔 하시라 몇 장 찾아 올려봅니다.
맘에 드는 글과 영상 있으시면 공유나 스크랩하시어 내 지인과 이웃 친지들과 인사 나누는데 사용해보세요.
뭐 추석 인사말이 해가 정해진 게 아니니 검색어로 ' 사노라면 추석 인사말' 하고 찾으면 지난 글들도 여기저기 올라옵니다.
찾으셔서 맘에 드는 거 쓰셔도 됩니다.
편하니 불편하니 해도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입니다.
그렇게 서로의 안부를 묻고
그렇게 서로의 마음을 보고
그렇게 서로에게 힘을 얻고 주고
그렇게 또 마음 쓰고 다독거리면서
그렇게 또 홀로 걸어갈 기운을 내는 것 그게 명절일 겁니다
이번 추석 명절은 내 마음만이라도 조금은 가볍게 대해보는 건 어떨는지요.세상 모든 이들의 건강한 명절을 기원합니다
항상 웃음과 즐거운 글만 올리고 싶습니다.
우리나라가 노력만으로 모든 것이 되지않고 여러모로 힘든 시기지만 우리 민족의 대명절 추석! 웃음 넘치는 시간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한가위 크고 밝고 아름다운 보름달처럼 행복 가득한 명절.. 모든님께 일일히 인사드리지 못하고 글로 인사 드려 송구스럽습니다
카스토리 도반님들에게 ..📄
다음주부터 기나긴 추석명절 연휴입니다
들녘에는 알알이 영글어가는 곡식들의 풍성함이 마음까지 넉넉한 풍요로운 가을입니다.
코스모스 피어나는 가을의 들길을 따라서 누렇게 익어가는 벼이삭들과 풍성해져가는 가을풍경이 풍요롭기만 합니다.
가을햇살 가득한 길섶에 자리한 이름모를 들꽃들의 향연처럼
정겨운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하시구요.
늘 미소를 잃지않는 여유로움속에 가을 향기로 채움하며
힘들고 어려웠던 모든 일 내려놓고 밝게 떠오른 꽉 찬 보름달 처럼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 니다.
사랑하는 울 님들!
한 해의 풍요로움이 결실을 맺는 민족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히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추석을 맞이하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온 겨레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정에 보름달만큼 풍성한 행복과 건강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돌아 보지 못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도 나누시길 바랍니다.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밝고 힘찬 모습으로 만나뵙기를 기대합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우리 카스토리모든인연님들!
행복이 가득하고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추석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황금연휴만큼은 근심걱정 모두 내려놓고 뜻깊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우리의 추석명절을 일주일 남겨둔 시점에서 가을은 지난 시간들을 보상받는 결실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겸허와 겸양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주위를 둘러보는 각성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결실에는 성공도 있을 것이고 실패도 있겠지만
과정이 얼마나 자신에게 충실했느냐가 눈에 보이는 결과보다 더 중요한 것입니다.
결과가 잘되었든 잘되지 못하였던 나에게 어려움이 없으면 그것은 성공한 것입니다.
모든 결과에는 과정이라는 흔적이 남게 되는데 이제 그 흔적이
헛되지 않도록 오늘 하룻길도 진실된 마음으로 준비하시고 맞이하시어 가족과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하늘에는 별이 소중하고 땅에는 꽃이 소중하듯이 지금 이 순간 저에게는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님들이 소중하답니다.
님들도 이렇게 자신도 모르게 누구에겐가 소중한 사람으로
살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 보시지 않을런지요,
다음주가 추석명절이라 마음은 벌써 고향으로 달려가네요.
우리 모두 풍성한 명절이 되어서 행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인연되신 모든 분들이 건강과 행복하신 복덕으로 늘 불보살님과 가피와 호법 신중님의 가호 가득하시길 합장드립니다.
무량수명 무량광명 빛 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