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오유모]오사카유학생모임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Q&A) 분노) 일본 쇼핑몰(라쿠텐)에서 문제 생기면 대처가 최악이네요 ㅋㅋ 와 놀람
J0ker 추천 0 조회 1,525 22.02.14 14:00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02.14 14:16

    첫댓글 한국이 너무 대처가 좋은거죠 뭐 ㅠㅠ

  • 작성자 22.02.14 14:21

    진짜 인터넷 쇼핑은 복불복 안걸리길 기도하면서 구매해야하나보네요. 일본 살면서 좋은것만 봐와서 그런지 충격입니다 ㅎㅎ

  • 22.02.14 14:24

    분하신 마음은 이해가 되는데... 또 일본담당자 대응도 이해가 되는게.. 그냥 다 저런식으로 유체이탈 대응하게끔 매뉴얼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윗 분 말씀처럼 한국이 대처가 좋긴하죠.

  • 작성자 22.02.14 14:34

    네 ㅋㅋ 매뉴얼의 일본이니까 그대로 복붙하는거 이해갑니다. 이것도 일본의 일부분이라고 하나 더 배웠네요. 한국의 상식이 일본에서 다 통할 수는 없죠. 매번 느끼지만 없는 사람은 한국이 차라리 살기가 더 좋은것 같아요 ㅋㅋ

  • 22.02.14 14:36

    @J0ker 이번 구매건에선 비록 이렇ㄱ ㅔ속상한 일이 생기셨지만, 다른 상황과 만남에서 더 행복하고 즐거운일이 많으시길 바랄뿐이에요!

  • 22.02.14 14:42

    @J0ker 아맞다.. 저도 엄연히 상대 업체가 잘못해서 정말 제가 스스로가 모질다고 생각될 정도로 상대를 크게 질타한 적이 있거든요... 실제로 그 담당자 실수때문에 제 거래처도 피해보고, 저도 시간손해보면서 욕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렇게 하면 안되었지만, 그 당시엔 저도 그럴 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거래끊고 잊고 그렇게 살아가다가......... 제가 아는 분의 결혼식에 초대받고, 앉아있는데 글쎄... 일본 결혼식은 결혼하는 사람들 직장명이랑 직업같은거 막 사회자가 말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근데 너무 낯익은 사명과.... 담당자 이름을 듣고... 저는 미안함과 함께 민망함을 숨길 수가 없었습니다.. 신부가 바로 그때 그 사건의 여직원이더라구요..그리고 그 당사자인 신부가 저희 테이블로와서 너무 곱고 생글생글한 웃음으로 저한테 감사인사를 해서... 너무 미안하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나중에 신랑신부 따로 만나서, 많이 챙겨줬습니다.. ㅠㅠ 그때 너무 미안했다고 말할 수 조차도 없더라구요

  • 작성자 22.02.14 14:48

    @한국의CIA 와 많이 놀라셨겠네요 ㅎㅎ 저도 진짜 이거때문에 시간을 많이 썼는데 한국이면 채팅이 아니라 그냥 전화해서 이게 이런데 이거 잘못된거 아니냐 취소 해달라하면 10분안에 해결될걸 몇시간씩 채팅하고 메일하고 답장기다리고 이러는데 들어가는 제 시간과 비용이 너무 아까워서 그냥 똥 밟았다 개 줬다 생각하고 넘길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더 끌어봐야 제 손해이고 이미 손해를 꽤 봤네요. 한국이라는 IT강국에서 친절한 온라인 고객서비스를 받아오며 자라왔으니 분노가 치솟지만 눈에 보이지도 않는 실체들이랑 외국어로 그것도 채팅으로 싸워가며 시간 소비하는건 너무 아깝네요.

    억울하니까 운동 두배로 해야겠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22.02.14 15:06

    라쿠텐 계열사가 좀 그래요…ㅜㅜ 갑질쩔고 내로남불임

  • 작성자 22.02.16 14:12

    전화해서 따질라하면 유료전화 ㅋㅋㅋㅋ 도둑놈이에요 ㄹㅇ

  • 22.02.14 15:20

    라쿠텐도 그렇고 야후 쇼핑도 그렇고 진짜 짜증나서 엥간하면 그냥 아마존 프라임으로 삽니다

  • 작성자 22.02.16 14:13

    아마존 프라임 가입할까봐요 ㄹㅇ

  • 22.02.14 15:50

    아마존이 짱이네요 글보니….

  • 작성자 22.02.16 14:13

    아마존도 고객센터는 그냥 그랬던 기억이 ㅠㅠ 외국인인데 일본어가 서툰 외국인을 쓰던데

  • 22.02.14 16:04

    저 아마존에서 물건 샀다가 중국에서 물건 잘 못 온거 대처 안 되고 답답해서 만3천엔 버리는 셈 치고 포기했어요ㅠ 어디서 쇼핑을 해야하나요ㅠㅠ 진짜 한국에 적응되서 일본 온라인 쇼핑 무서워서 주문을 못하겠네요ㅎㅎ

  • 작성자 22.02.16 14:14

    ㄹㅇ 한국이 온라인 쇼핑은 세계 1위일듯 ㅠ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2.16 14:14

    가입해볼까버ㅏ요 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2.16 14:14

    한국이 서비스는 좋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4 21:3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6 14:15

  • 22.02.16 13:58

    와 보는내내 어이가없네요 화딱지가,,,

  • 작성자 22.02.16 14:15

    일본이 돈 많으면 더 살기 좋은듯 정말요

  • 22.02.16 14:38

    저는 야후 쇼핑때도 참 애먹고 짜증났는데 여기도 참 ㅜ 고생하셨네요

  • 22.02.16 19:07

    일본에서 중개하는 쇼핑몰은 대체적으로 중립적인 위치를 고수하려고 하는거 같더라구요
    일본 특유의 책임지고 싶지 않다 라는 경향이 강하죠
    또 한가지는 보안 부분에 굉장히 민감한거..

    어쨌든 제 생각은 조금 다른게 업체에서 하루 걸리는거 무조건 2주 기다리라는게 아니라 2주정도 지연 될 수 있다고 했다면
    1일~2주정도 안에 보낸다는말인거 같아요
    그러면 3일안에 왔다면 빨리 온거니까 뭐 그런가보네 할꺼 같구요..

    일본에선 이메일로 소통을 많이 하니까 메세지가 아닌 이메일이 와있는지도 확인 해보셔야 할꺼 같네요

    기분에 따라 구매여부가 정해지시는 타입이시면 인터넷보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하시는게 좀 더 확실한 구매습관이실꺼 같네요

    제가 볼때는 라쿠텐의 대응이 좋고 나쁘고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과 일본의 다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 22.02.22 22:31

    대응하는 직원 80% 정도가
    중국인이예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