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회사 로고에 숨겨진 메시지들은 무엇일까?
©Shutterstock
유명한 회사 로고에 숨겨진 메시지들은 무엇일까?
우리는 로고로 둘려싸여 있고, 우리는 소비자로서 매일 로고를 본다.
로고들은 우리의 눈길을 끌지만,
여러분은 그것들을 제대로 보기 위해 멈춰 본 적이 있나?
여러분은 그 로고안에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른다.
실제로, 로고는 여러 메시지를 담기 위해 디자인 되었고,
색상, 글꼴, 심지어 특정 배치도 회사의 가치와
제품에 대한 의미를 의도적으로 담는다.
이 갤러리에서 우리 주변에 항상 볼 수 있는 로고의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보자.
©Shutterstock
애플
왜 이 거대 첨단 기술 회사는 한 입 베어진 사과를 로고로 가지고 있을까?
거기에는 실제로 현실적인 이유가 있다.
디자이너는 크기를 짐작하게 하기 위해 물린 자국을 만들었다.
그래서 실제보다 작은 로고는 체리가 아니라 사과처럼 보이는 것이다.
©Shutterstock
아마존
많은 쇼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장소, 로고 하단에 있는 작은 화살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나?
자, 이 화살표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물건들을 보여준다.
문자 그대로, a부터 z까지.
©Shutterstock
아디다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의 이름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그 대각선 줄무늬들은 의미가 있다.
그것들은 운동선수들이 모든 역경을 딛고 오르기 위해
스스로를 밀어내는 산처럼 보이도록 의도되었다.
©Shutterstock
페덱스
페덱스의 숨겨진 메시지를 놓치기 쉽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E와 x 사이의 공간을 본다면,
그것이 앞을 가리키는 화살표라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Shutterstock
구글
구글 로고는 녹색 "l"을 제외하고 원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상징적인 회사는 그들이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는 생각을
강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Shutterstock
비츠 바이 닥터 드레
여러분은 이 단순한 로고가 단지 "b"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원은 실제로 사람의 머리를 나타내고, "b"는 헤드폰을 의미한다.
©Shutterstock
질레트
질레트의 각진 글자는 면도날처럼 날카롭게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그리고 "G"와 "i"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제품을 상징하기 위해 잘려졌다.
©Shutterstock
핀터레스트
여러분은 밝은 빨간색 원의 가운데에 있는 "P"에
특별한 것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회사의 서명 "P"는 지도 핀의 삽화로도 사용된다.
©Shutterstock
델
회사의 설립자인 마이클 델은 그의 회사의 목표가
"세상을 그들의 귀로 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영문자 E를 옆으로 돌리기로 했다.
©Shutterstock
투어 드 프랑스
흰색 원은 자전거 바퀴, TOUR의 "R"은 사람,
"O"는 뒷바퀴입니다. 확실히 똑똑한 로고다!
©Shutterstock
위키피디아
방대한 정보의 원천인 퍼즐 로고가 완성되지 않은 데는 이유가 있다.
완료되지 않은 지구본은 사이트가 사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이는 결코 완료될 수 없음을 나타낸다.
©Shutterstock
레이-반
선글라스로 유명한 레이-반은 실제로 "B"에
한 쌍의 음영의 미묘한 일러스트를 포함하고 있다.
그것을 보려면 고개를 옆으로 숙이기만 하면 된다.
©Shutterstock
서브웨이
서브웨이 로고는 지하철역의 입구와 출구를 나타내기 위해
반대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특징으로 한다
©Shutterstock
LG
"L"과 "G"는 웃는 얼굴로 구성되어 있지 않나? 아닌 것 같다.
LG에 따르면, 이 로고는 세계, 미래, 젊음, 인간성, 기술을 상징한다.
©Shutterstock
터블러론
이 맛있는 스위스 초콜릿을 먹어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여러분은 아마 이 산의 로고를 보았을 것이다.
더 가까이 보시면 곰이 그려져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곰은 터블러론이 태어난 스위스 베른 마을의 공식적인 상징이다.
©Shutterstock
베스킨 로빈스
유명한 아이스크림 체인점의 로고를 자세히 보면,
이니셜에 31이라는 숫자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1953년에 그 회사가 제공하기 시작한
아이스크림 맛의 숫자이다.
©Shutterstock
게임큐브
모든 2000년대 초반 게이머들은 닌텐도 게임큐브를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로고는 어떤가?
음, 여러분이 상자들 사이의 공간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실제로 같은 로고 안에 "G"와 "C"라는 글자를 알아챌 수 있을 것이다.
©Shutterstock
아우디
4개의 원은 1932년에 자동차 연합 컨소시엄을 구성한
4개의 회사를 나타낸다. DKW, 호르히, 원더러, 그리고 아우디.
©Shutterstock
굿윌(자선 단체)
굿윌 로고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로고 하단에 나타나는
굿윌이라는 단어의 "g"의 더 큰 버전일 뿐이다.
©Shutterstock
NBC 방송국
이 로고는 알록달록한 공작새를 특징으로 하며,
이것이 NBC가 공작 네트워크라는 별명을 가진 이유다.
여섯 개의 깃털은 네트워크의 원래 여섯 부분을 나타낸다.
게다가, 공작의 머리는 오른쪽을 향하고 있는데,
이것은 미래에 대한 그들의 눈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Shutterstock
IBM
IBM 로고의 가로줄은 평등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나타내는 등호를 상징한다.
©Shutterstock
씨스코
이 로고는 꽤 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파란색 줄무늬는 사실 전자석과 금문교를 상징한다.
샌프란시스코를 기리기 위해서 말이다.
©Shutterstock
토스티토스
여러분은 "i" 위에 있는 빨간 점이 로고에
한 폭의 색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 빨간 점은 살사 한 그릇이다.
두 "t"는 사람이고, 그들 사이의 노란색 삼각형은 칩이다.
©Shutterstock
현대
현대 로고는 악수하는 두 사람을 상징하는 것이다.
한 명은 영업 사원이고, 다른 한 명은 만족한 고객이다.
©Shutterstock
카르푸
프랑스의 거대 슈퍼마켓의 이름은 영어로 "교차로"를 의미한다.
그래서 그들의 로고는 반대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로고의 빈 공간을 보면, "C"라는 글자를 발견할 수 있다.
©Shutterstock
썬 마이크로시스템스
썬 마이크로시스템스는 영리한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수행한다.
로고를 돌리면 "태양"이라는 단어가 항상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Shutterstock
소니 바이오
소니는 이 로고가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의 통합을 상징하기를 원했다.
"V"와 "A"는 아날로그 파형을 나타내기 위해 그려졌다.
"i"와 "o"는 1과 0으로 구성된 컴퓨터 언어인 이진법 코드를 나타낸다.
출처: (Reader's Digest) (CNBC)
참조: The quirky stories behind famous company n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