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컴, 너 때문이야!'
'꽃미남스타' 데이비드 베컴(29)이 '지구방위대'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충격탈락의 주범으로 몰리고 있다.
베컴은 지난 3일 25일(이하 한국시간) AS 모나코(프랑스)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범했다. 후반 로스타임 때 불필요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던 것. 베컴은 이로인해 경고누적으로 2차전 원정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는 2차전에서 거짓말같은 3-1패배를 당하며 챔피언스리그 통산 10번째 우승의 꿈을 접어야했다.
레알의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은 2차전 경기에 베컴을 대신해 보르하 페르난데스를 투입했다. 그러나 큰 경기경험이 풍부하지 못한 페르난데스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베컴의 공백을 메우지 못했다. 결국 레알은 충격의 역전패를 당하며 모나코에게 준결승행 티켓을 넘겨주고 말았다.
이후 스페인 언론은 베컴을 집중포화하고 나섰다. 지난 1998년 프랑스월드컵에서의 '어이없는 퇴장'과 비교하면서 '베컴의 어리석은 행동'을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 스페인의 스포츠 전문지 마르카의 칼럼리스트 후안 이그나시오는 "베컴의 결장이 레알의 충격탈락으로 이어졌다. 영리한 영국신사가 모나코에게 준결승티켓을 선물했다"며 레알의 탈락을 베컴의 책임으로 돌렸다. 익명의 한 기자는 "베컴이 잉글랜드에서 경기를 펼치기가 무척 부담스러웠던 모양이다. 베컴은 경고를 받음으로써 첼시나 아스날과의 준결승전이 성사되지 못하도록 계획했다"며 베컴의 실수를 심하게 비꼬았다.
베컴은 이미 거친 플레이로 뜨거운 맛을 본 경험이 있다. 지난 1998년 프랑스월드컵 16강전 잉글랜드-아르헨티나전에서 격한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상대 미드필더 디에고 시메오네를 발로 밟아 레드 카드를 받고 그라운드에서 쫓겨났다. 경기를 주도하던 잉글랜드는 베컴의 퇴장으로 상승세가 급격히 가라앉았다. 그리고 결국 승부차기 끝에 아르헨티나에게 패하며 분루를 삼켰다. 베컴은 경기가 끝난 뒤 침묵과 더불어 고개를 들지 못했고,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에게 복수의 골을 넣을 때까지 4년 동안 줄곧 '월드컵 역적'으로 내몰렸다.
베컴은 경기 외적인 부분에서도 수난시대를 맞고 있다. 특히 최근 불거져 나온 레베카 루스와의 불륜설은 베컴의 주가를 땅바닥으로 떨어뜨리고 있다. 베컴 본인은 부인하고 있지만 최근 당사자인 루스가 폭탄발언을 선언해 그야말로 좌불안석이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부인인 빅토리아 베컴에게 뺨을 맞고 눈물을 흘리며 빌었다는 소문이 돌면서 '비겁한 졸장부'라는 좋지 못한 이미지까지 퍼지고 있다. 게다가 2차전이 펼쳐진 8일(한국시간) 베컴은 가족들과 스위스 휴양지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었다. 동료들이 충격적인 패배를 당할 때 홀로 달콤한(?) 휴식을 취해 레알팬들의 차가운 눈초리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이밖에도 베컴은 '파파라치의 베컴부부 카섹스 사진 유통사건'과 '알 카예다 표적사건'등도 회자되면서 이래저래 슈퍼스타로서의 체면을 완전히 구기고 있다.
위기에 빠진 베컴. 과연 베컴이 한일월드컵 아르헨티나전에서처럼 시원한 골로 명예회복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서울닷컴 | 심재희기자 kkamanom@
첫댓글 엄밀히 따지면 ㅡㅡ 레알의 방심과 자만이 낳은 결과인데 ㅡㅡ.. 왜 책임을 베컴에게만 돌리지..솔직히 베컴 빼면 베스트 다 내보내고도 진거면 그날의 전술과 정신력 부족문제가 아닌가..베컴의 잘못도 있지만.. 솔직히..레알자체의 문제가 더 큰건데..
베컴의 잘못이라면 팀 이미지를 좀 흐리게 만든것.. 여러 잇단 루머로 인해.. 아무튼.. 그런걸로 책임을 물어야지..왜 탈락 책임을 베컴에게 다 내몰리게 하는건지 ㅡㅡ;;;
베컴은 팀이 떨어지면 다 뒤집어 쓰는군;;ㅋㅋ-_-
이런 분위기에.. 첼시가 오퍼를 넣는다면.. 베컴 다시 영국으로 올수도 있겠죠? 근데 왜 다 베컴이 뒤집어 쓰냐구요? 쩝~
나와도 욕먹고 안나와도 욕먹고 불쌍한 베컴 ㅡㅡ;
맨유로 다시 돌아올 수는 없는건가...퍼기경과 어서 화해하고 빨리 맨유로...
너무나 잘나도 욕얻어먹져....너무 못나지도 너무 잘나지도 않는게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존나 불쌍해요 존나게 --
레알이 못한걸 한명에게 다 뒤집에씌우려하다니...
굿긴소리 하네 페르난데스대신에 캄비아소나 구티를 집어 넣지 넣을놈 많은데.. 참나. 차라리 마케렐레를 안팔앗으면 됫지 구단주가 슈퍼스타만 사는 사재기만 안했어도 우승이다!
어떻게 보면 불쌍한 베컴..
레알의 패배는 예정된 일이었다. 1골 먹으면 3골을 넣고 이긴다는 레알의 정신도 많이 퇴색했다.
구티나 캄비아소 쓰면되지 레알 떨어지니까 지랄은 -_-;
모나코가 레알을 떨어뜨리게 만든 장본인은 베컴이 아니고 모ㅁㅁㅁ스 것 같은데? ㅋㅋ
쳇_괜히 베컴한테 시비네_;;; 태클이야할수 있는거 아닌가.. 그런거 가지고..;;
베컴에게 억지로 총대를 매게하는군...난 베컴을 싫어하지만 이런식으로 덮어씌우기는 부당하다구~!!!
아...짜증나겠다....
1골 먹고 3골 넣는 것도 1골만 먹어야 뭘 해보던가 하지-_- 우수수 얻어맏고 넣으라고 하면 그건 폭거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