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암 치료 효과 높여 의외의 결과를 가져온 비인두암에 대한 임상연구 날짜: 2022년 11월 8일 원천: 본 대학교 요약: 비인두암 환자는 종종 종양에 대한 면역 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약물로 치료를 받습니다. 지금까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암 치료 성공률을 낮추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최근 연구는 이제 이와 관련하여 모든 것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암제는 실제로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환자보다 중국산 백신인 시노백(SinoVac)을 접종한 후 더 나은 효과를 보였습니다.
비인두암 환자는 종종 종양에 대한 면역 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약물로 치료를 받습니다. 지금까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암 치료 성공률을 낮추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중화 인민 공화국의 본 대학과 산시 대학의 최근 연구는 이제 이와 관련하여 모든 것을 분명히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암제는 실제로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환자보다 중국산 백신인 시노백(SinoVac)을 접종한 후 더 나은 효과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는 Annals of Oncology 저널에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로 게재 되었지만 이미 온라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암세포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면역 세포인 PD-1 수용체에 대한 일종의 버튼을 눌러 이것을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그들은 이러한 내생적 방어력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약물을 사용하여 PD-1 수용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면역 체계가 종양과 더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합니다.
코비드에 대한 예방 접종은 또한 PD-1 수용체와 관련된 면역 반응을 자극합니다. 본 대학 병원의 분자 의학 및 실험 면역학 연구소(IMMEI)의 지안 리(Jian Li) 박사는 "백신이 항-PD-1 요법과 호환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 위험은 SARS Cov-2 바이러스와 같이 상기도에 영향을 미치는 비인두암에 특히 해당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협력 파트너와 함께 생물정보학자는 이제 이러한 우려가 정당한지 조사했습니다. 중국 전역의 23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1,500명 이상의 환자가 분석에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다기관 연구는 참여자가 매우 다양하고 또한 결과가 지역적 특성에 의해 왜곡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유익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환자는 암 치료에 더 잘 반응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373명의 하위 집합이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시노백(SinoVac)으로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놀랍게도 그들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환자보다 항PD-1 요법에 훨씬 더 잘 반응했습니다."라고 IMMEI의 이사이자 학제간 연구 영역 "Life & Health" 및 Cluster of Excellence ImmunoSensation의 회원인 Dr. Christian Kurts가 설명합니다. "게다가, 그들은 더 자주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자들은 백신 접종 후 치료가 더 성공적이었던 이유를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백신 접종이 특정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종양을 공격한다고 가정합니다"라고 Shanxi 대학 병원의 Dr. Qi Mei는 말합니다. "우리는 이제 이 가설을 더 조사할 것입니다."
비인두암은 이 나라에서 매우 드뭅니다. 그러나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에서는 이 질병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의심되는 이유 중 하나는 덥고 습한 지역에서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영양적 요인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에서 비인두암은 이제 젊은 남성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