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아들 전재국 씨는 출판업계의 거물이라고 합니다. 시공사라는 회사의 대표라네요.
시공사 불매 운동 움직임이 있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문제는 시공사가 발간하는 책들 중 살 수 밖에 없는 전공서적, 예술서적등이 다수 발간된다고 하더라구요.
좋은 책도 많이 내고...
5.18 주범인 전두환의 아들이 좋은 책을 발간한다.......... 뭔가 아이러니..
다른 측면으로 보면 연좌제같기도 하고...
그런데 미국 유학 마치자마자 돌아와서 시공사를 설립했다던데 자금은 어디서 구한걸까...
전재국 인터뷰
http://blog.daum.net/hanmailhan/11068337
전재국 ‘출판대통령’ 등극하나
http://blog.naver.com/charlespasha?Redirect=Log&logNo=20005214209
아래는 장남 전재국이 소유하거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리스트입니다.
전재국은 미국유학을 마치고 귀국하자마자 시공사라는 회사를 세웠고,
이후 시공사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전두환의 장남 전재국의 사업자금의 출처는 ...............
시공사계열 회사와 Libro, 을지서적은 전재국이 소유한 회사이고, 나머지 회사는
전재국이 상당한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디노커뮤니케이션은 47%소유, 대주주)
교보문고 죽이기에 그가 중심에 있다고 합니다.
<출판>
시공사, 시공북스, 시공아트, 시공코믹스, 시공주니어, 시공매거진스,
잡지(on player, stero sound, 유행통신, HIVI, CASA Living)
홍대앞의 아티누스라는 예술서적 전문서점도 포함된다는 소문..
<유통>
Libro(서점), 을지서적, 서울북클럽, 동국출판, 서현문고
<게임>
엔조이365, 게임타임
<인터넷>
아이클릭, 엔썸 kbench
<서비스>
디노커뮤니케이션(광고회사), 까사플러스, 뫼비우스, 시공갤러리, 시공아카데미, 아트타임
후출처 : 마이클럽
※ 자료출처 : MBC TV 신강균의 뉴스서비스 사실은 시청자의견
큰 아들 전재국은 '시공사' 대표로서 대한민국 출판문화업계를 주름잡는 사람이다. 케이벤치라는 회사까지 인수해서 요즘엔 IT 미디어 시장을 넘보고 있다. 이 자가 얼마 전에 "청와대에서 7년을 살았다는 업보가 너무 가혹하다"고 말해서 민주개혁세력을 아연 실색케 했다.
지금 단지 청와대에 7년 살았다는 이유로 전두환과 그 수족들이 비난받는 것인냥 착각하는듯 하다.
그 아비 전두환은 2205억원의 추징금 가운데 불과 314억원만 납부했다. 전액을 납부해도 시원치 않을 엄청난 범죄를 저지른 자다. 그런데 얼마 전 전재산이 29만원이라고 국민을 우롱했다.
그러면서 그 장남인 전재국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출판업체인 '시공사'의 대표로 있고, 강남에 엄청난 땅이 있는데다가 그 손자, 손녀들에게도 수 십억 원의 재산이 있다. 전재국은 얼마 전 연천에 1만 6천평을 땅을 사서 큰 차익을 얻기도 했다.
요즘은 인터넷서점까지 손을 뻗쳤고.. 다른 출판사들을 압박하며 경영을 방해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최근까지 출판업계에서 나오고 있는 '교보문고 죽이기'의 중심에 그가 서있는것이다.
삼성코엑스에 있는 서점 '리브로' 등이 이 작자소유의 서점들이다.
전재국의 딸 전수현은 17살이란 어린나이에 강남구 논현동에 30억원대 건물을 상속받은 인물로 유명하고(근데 그 건물조차 한나라당 前대표 최병렬씨와 공동소유로 되있다;;)얼마전 인터넷 모 미니홈피에 한국을 무시하는 발언등을 해서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했었다.
그의 아내 정도영의 아버지는 역시 막대한 재력가이며 그의 아버지 형제가 한나라당내의 보수정치인으로 있다.
첫댓글 ㅠ 광고같아별로네요 ;
헛... 시공사 내가 좋아하는 출판사인데 ...
전두환이 아들보다 명박이가 더 시급하지않나요..
개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