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업데이트 후 많은 영웅님들께서 다양한 의견과 불편사항에 대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보다 빨리 이에 대한 답변 및 안내를 드리지 못한 것에 대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앞으로의 개선 방향을 말씀드리기 앞서,
지난 속성 업데이트의 방향성에 대해 먼저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영혼 각인 이후에 영웅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나의 영웅을 영혼 각인 단계까지 성장하는데 들여야 하는 노력과 시간이 충분히 많은 상태이기에,
이 이상 위로 성장 단계를 추가하는 것은 신규 영웅님들뿐만 아니라, 모든 영웅님들께서 부담을 느끼실 거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성장 단계를 추가하는 것이 아닌,
성장 부담이 완화된 전직 영웅을 3주 단위로 추가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다만, 현재의 게임 구조와 컨텐츠 상황에서는 영웅의 사용처가 다양하지 못하여
기존 영웅들이 신규 영웅에게 너무 빠르게 자리를 내어주게 되는 문제가 예상되었고,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속성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속성에 따른 상성 관계를 통해서 "영웅의 사용처를 다양화하여, 특정 영웅이 여러 사용처를 가질 수 없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영웅들이 각자의 쓰임새에 맞춰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의도와 달리 업데이트 후 많은 영웅님들께서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 말씀해 주신 여러 불편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저희도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한 중요하고 시급한 사안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개선 방향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영웅 성장 부담
속성이 도입되면서, 속성 단위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영웅의 성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하나의 영웅씩 성장시켜야 하기에
당장 여러 영웅을 성장시켜야 하는 많은 영웅님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다수의 영웅 성장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되는 대로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해당 시스템 개발에는 다소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준비하더라도
9월 업데이트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는 당장 어려움을 겪고 계신 영웅님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없기 때문에,
오는 8월 2일(화)부터 10 영혼 각인 영웅 성장을 지원하는 "그랜드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부족한 속성 영웅을 성장하여 영웅 조합을 구성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 밸런스
1) 컨텐츠 밸런스
속성 시스템을 적용할 때 확장 컨텐츠 및 신규 개편 컨텐츠를 제외한 컨텐츠에서는
기존과 같은 수준의 난이도를 유지하여 최대한 기존과 같은 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많은 영웅님께서 기존 컨텐츠의 난이도가 어려워졌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각 컨텐츠의 업데이트 이후 클리어 데이터를 통해 실제로 일부 구간에서
클리어 실패율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아래 컨텐츠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였습니다.
해당 밸런스 조정은 금일 적용되었으며, 재접속 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컨텐츠]
* 모험 던전
: 각 던전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속성이 보스에 맞춰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영웅 밸런스
이번 속성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 영웅 밸런스 조정 후 여전히 사용처를 가지지 못하는 영웅에 대해서
추가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캐릭터]
3. 컨텐츠 별 개선사항
1) 길드 보스 참여 보상
길드 보스 컨텐츠의 개편은 "참여를 통한 길드 커뮤니티 활성화" 및"길드 성장에 따른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여
주요 보상의 기준을 데미지 미션이 아닌 참여 보상에 책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소규모 및 자유 길드 등에서 겪으실 수 있는 불편함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보상 단계별 수량을 조절하여 획득량을 조금이나마 보완할 수 있도록 변경하겠습니다.
[단계별 참여 보상]
2) 차원의 균열
목표 조건 달성 후 컨텐츠를 이탈할 경우, 클리어 실패로 처리되는 부분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 던전 나가기 진행 시, 팝업 메시지를 통해 "재도전"과 "나가기"를 선택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재도전" 시, 던전이 즉시 재시작되며 새롭게 기록에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 "나가기" 시, 해당 기록으로 마감되며 보상 획득 횟수가 차감됩니다.
3) 지옥의 용광로 - 불카누스
단계가 확장되며 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지만, 이에 비례하여 보상이 확장되지 않은 부분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클리어 기록에 따른 랭킹을 보다 면밀히 하기 위해 랭킹 책정 기준을 수정합니다.
- 단계 확장에 맞춰 보상을 확장합니다.
- 12단계 불카누스는 더 이상 죽지 않으며, 클리어 시 입힌 피해량이 랭킹에 반영되도록 변경됩니다.
4) 보스 어택
속성과 디버프, 보상 등 영웅 조합에 고려해야 할 점이 많아 복잡성이 늘어난 부분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 디버프 요소를 삭제하여 복잡도를 낮추도록 합니다.
현재까지 결정한 사항은 이와 같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위 사항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결정이 되는대로 추가 공지를 통해 다시 한번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님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꼼꼼히 검토하여
보다 나아지는 그랜드체이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옹...
오..
그랜드 익스프레스 그거 쪼잔하게 캐릭 한두 개 하지 말고 통크게 많은 캐릭 하시길 바랍니다 고작 10각인데 거기서 또 쫌생이짓 하면 그게 그거인 거 아시죠?
무슨 그채가 자선사업가냐 적당히좀해
@콧수염카페 자선사업가 아닌 거 다 아는데 얼마 전에 부랴부랴 SS 5장은 왜 뿌렸을까요? 키워야 하는 캐릭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났으니까 그렇죠...^^
솔까 풀각 주는 것도 아니고 10각이면 진짜 초보들 위한 건데 지금 뉴비들 덱 갖추기 진입장벽 엄청나게 높아진 건 아시죠? 자선사업가 아니라고 뻗대다가 신규 유저 다 쫓겨나가겠네요^^!!
그체가 배짱장사 하는 곳은 아니잖아요~~~🤮
그랜드 익스프레스 5마리 이상 기원
불카 이게 무슨일입니까.. 그나마 공략할만한 재미를 가진 컨텐츠였는데 월보마냥 딜미터기로 전락하다니요..
뭔가하고잇다는게 너무 좋네요 ㅜ
오.............왠일 ? 디버프만 빼주면 만족인데 엄청 해주네
불카누스 레전드네
불카누스는 또 왜... 진짜 스트레스 받는다 ㅠㅠ
속성 주는 대미지 패널티 없애주면 반은 먹고갈듯
돈쓰는 고위급 유저들은 피터지게 싸우고 뉴비 복귀 애정캐 식물키우기 하는애들은 개꿀빨게한다...?
돈써도 의미가 1도없구만..
단순 유저수만 유지하는게 목적인가... 진짜 착한바보가 운영하는거같네 ㅋㅋ..
이렇게 패치 방향 풀어서 말해주니까 너무좋다
아니 차균 제단처럼 보상획득버튼을 만들면 안되나요?
저러면 보너스 못따서 기록올리려고 파티조합 다시짜고싶어도 기본보상 획득량 채웠으면 강제획득이란 소리잖아요.
지금 시스템상 도전이랑 보상이랑 따로챙기게 해주는게 맞는거아니에요?
?? 1200마리 잡는거, 예를 들어 한판 풀클리어 500마리라고 가정한다면 500 500 잡고 막판 220잡은뒤 바로 나오면 일반 보상 보너스 보상 다 타는거인듯 난 이렇게 이해함. 결과적으로 3판중에 1~2판은 능력껏 220마리 클하고 나올수 있음.
불카누스는 왜?...
불카 숙제늘리고 보상늘리는게 맞지 당연한걸 이제야 생색내면서 다 같이 1등보상받는건 또 꼽나보네요
사람들이 원래 받던걸 못받게 하면 그거에 대해 기분나빠하는걸 생각안하나요? ㅋㅋㅋㅋㅋ
뭐라도 개선 된다니 다행쓰
그러니까 이제 길드 개선좀 하자 길드직책 개편해서 장로 삭제좀
뭔가...
시간의제단 7단계 풀오토 1분30초컷하던 유저인데 8단 모니터링 ss턱걸이 할까말까인데 9단계 A랭크나옴
심지어 4단계 전설유물 8단계는 아예 안나옵니다
8단계 보상 4단계 일반유물 + 3단계 전설유물
개빡침
계정 두개 불카챌에서 1개만 챌되는것도 짜증났는데 남은 1개 마저도 플래 다이아 되겠네요 11단까지 클리어 하는것도 보통 빡센게 아닌데
뭔가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좋습니다 고생하세요
운영진분들 파이팅 갓겜 만들어 주세요
조금만 더 신경 써주세요. 이번 공지는 정말 감사합니다. 화이팅!
소통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 쓰레기들아 찐르 전직은 대체 왜 상향이냐?
차균건의한거 고쳐주셨네요. 소소하지만 좋군.
그냥 역속성은 전체적으로 삭제하면 안 될까요 딜손실 너무 나요 특히 오버킬 류 컨텐츠할 때 너무 답답합니다
불카까지의 고인물이 아니라 불카는 잘 모르겠구,,
이번에 폭성 열쇠도 뿌리고 익스프레스까지 한다면 그래도 꽤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 아닐까요
속성으로 복잡해진건 있다만 거기 적응하는 재미두 있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