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경찰,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
- 고흥동초, 포두초 4~6학년 총 40명 학생들로 구성 -
(YBN 방송뉴스 박은미 기자)
고흥경찰서(서장 박상우)는 13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 지도교사 등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고흥동초등학교 20명, 포두초등학교 20명의 학생들로 구성, 경찰관계자는 각 학교에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모범적인 학생들을 선발하여 위촉하였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이 명예경찰 소년단에게 직접 솜사탕과 팝콘을 만들어주며 학생들과 수평적인 눈높이를 맞춰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 학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명예경찰소년단 고흥동초교 황00(남,13세)는 “명예경찰소년단으로 위촉되어 마음이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하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제18기로 위촉된 명예경찰소년단은 학교내외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등하교 시간대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을 통하여 또래지킴이로서 보다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상우 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은 힘이 약한 학우들을 보호해주고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등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고흥/박은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