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과 오래된 초승달은 9월 12일 새벽의 장관을 이루는 광경입니다. 이는 오전 5시 30분경(BST)의 풍경입니다. Greg Smye-Rumsby의 그래픽.
금성은 이제 동이 트기 전 동쪽 하늘에서 잠시 동안 보이는 눈부신 '새벽 별'입니다. 이 행성은 8월 13일 내합 이후 태양의 서쪽으로 돌진했으며 또 다른 놀라운 발현의 정점에 있습니다. 영국 관찰자들에게 7월에 끝난 저녁 하늘에서 금성의 화려하고 오래 지속되는 모습에 대한 기억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늦봄 동안 영국 전역의 관찰자들은 천문학적으로 어두운 하늘을 배경으로 보이는 그 순전한 광채를 감상했습니다. 단일 행성 상영이 진행되는 한 나아지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 달 말부터 11월까지 우리는 새벽 하늘에서 이번 시간을 제외하고는 반복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10월 23일에 태양 서쪽으로 최대 이각을 이룬다.
현재 금성은 런던에서 오전 4시(BST)쯤에 상승하고 오전 5시까지 약 10°의 고도까지 올라갑니다. 그것은 규모 -4.5로 눈부시게 밝게 타오르고 있으며, 주요 장애물이 없는 수평선을 가로질러 일출 때 고도 20°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달이 진행됨에 따라 금성은 아침 지평선에서 빠르게 멀어지며, 이는 행성이 한동안 어두운 하늘(천문학적 황혼)을 배경으로 설정될 만큼 충분합니다. 9월 12일 새벽은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금성과 왼쪽(서쪽) 약 11° 위치에 오래된 초승달이 합류하고 있습니다.
9월 말, 여전히 -4.5 등급으로 빛나고 있는 금성은 오전 3시에 떠오르고 관측적으로 중요한 고도 30°에 도달하며, 해가 뜰 때까지(런던에서 오전 7시경) 35° 바로 위에 위치합니다. 평평한 지평선 너머로 천문학적으로 어두운 하늘에서 약 한 시간 정도, 오전 5시에 천문학적 황혼이 시작될 때까지 금성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내내 작은 망원경을 통해 금성의 변화하는 위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15%의 조명을 받은 초승달은 36%의 초승달로 뚱뚱해집니다.
금성의 초승달 단계는 9월 5일의 15%에서 월말까지 36%로 발전합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