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동호회 회원이 자작하신 전압안정기 사용 후 VS의 실효성은 이미 알고 있었고
자작 전압안정기가 엔진룸에 넣고다니기에 다른 부품과의 공간 문제로 중고로 판매하였습니다.
역시 탈거 후 다소 아쉬움이 있더군요(당시 60패럿)
그러던중 카로텍을 알게 되었고 구입하려다가 vad란 제품에서 전압안정기를 달면 어쩌구 저쩌구 하는 썰을 듣고
쭈꾸님 찾아 뵙고 무엇이 진실인지 이해하고 500패럿을 장착했습니다.
ㅎㅎ 신세계였습니다.
얼마전 황진부님의 500패럿과 인산철을 구입하여 모 업체에서 장착하였는데
차가 3~4일 만에 방전이 되었습니다. 저는 abess 까지 장착하여 2일은 버티고 더 떨어지면 차단이 됬을텐데
이상하여 화성본사로 출동!!!
쭈아님께서 매의 눈으로 관찰 후 모 업체에서 선연결 실수 (공간상 꾸겨넣다가 뭔가 햇갈리셧는지)
눈물을 머금고 일단 탈착하고
1000패럿과 성능개선 인산철 커스텀 제작 의뢰!!
제품명: 슈퍼 울트라 캐패서티 및 성능개선 인산철 배터리 made by 카로텍
제품가격: 가격은 쭈아님께 문의 ㅎㅎ
여하튼 탈착하니 역시 제일 확실한건 탈력주행 감소, 뭔가 뒤에서 당기는 느낌, 변속시 이질감 등등
게다가 사제 과급기까지 달았으니 전류의 원할한 공급이 필요한디....
마침내 슈퍼울트라캐패서티 및 성능개선 인산철 베터리를 개구리 카 오디오데서 장착후.
탄력주행:흐미~~
변속시: 미꾸라지 같이 흐미~~
풀악셀시: 즉각적인 사제과급 동작 흐미~~
이상 슈퍼울트라캐패서티 및 성능개선 인산철 베터리 후기였습니다. ㅎㅎ
요건 신세계라기 보단 황홀감@@
첫댓글 저도 인산철 사용중인데 얼마전 검차 시기가 되어 검차 하였습니다. 그런데 배기가스에 co2 가 제로로 나오더군요??? 이게 가능은 한가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암튼 차량성능은 굿입니다.
대단하군요!!!
@까르프 저의경우 6000fx + 다목적용 인산철 20a 장착되어 있으며 가솔린 1.6엔진 입니다.
@iamsam 쵝오입니다
co 일산화탄소가 0아닌가요? 본디 연소라함은 물과 co2 가 나오는게 최적인데요 ㅎㅎㅎ
co2가 안나오면 어떻해요 ㅎㅎㅎ
HCx NOx CO 가 0에 가깝게 나올수록 완전연소에 가까운거라지용 ㅎㅎ
H2O CO2 만 나와야 완전 연소랍니당 ㅎ
ㅋㅋ 드디어 장착 하셨군요 중급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ㅋㅋ 자이젠 상금의 세게로 오십쇼 또다른 신세게가 열립니다. ㅋㅋ
가격은 오래된경차 중고차가격쯤 될것같네욤 부러움. . . 과급기..터보작업하셨나요? 전 이제 34패럿 체감이별로라 60패럿 안착한지 1년 다되가네요 이번 대박상품 신청은 해놨는데 공간문제로 어디에둬야할지 고민이네요 깔끔한걸 고집하다보니 대충 어디에 올려놓고 케이블타이로고정하거나 사선으로 대충 올려놓는건. . 용납안되는성격인지라TT
엔진룸 좌측 측면에 의외로 공간이 넖습니다. 발전기 +에서 직결하고, (-)는 접지로
@다이알포항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3400장착할당시 배터리 클램프에 연결했을때가 체감률이 높았어요 어찌된영문인지 마이너스를 차체접지시켰을때 체감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줄곳 배터리 클램프에만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후니지 혹시 마이너스 차체 접지시 효과가 미미 하시다면
엔진몸체- 와 배터리 -의 저항을 봐보세요
저항이 10옴이상 나오면 엔진과 배터리 배터리와 차체로의 접지가 필요할겁니다.
제가 수백여대의 차량을 봐왔는데 .. 의외로 엔진과 차체의 -극이 분리 되다시피 저항이 생겨져 있는 차가 많았습니다.
그럼vs 도 효과가 덜하고 배터리 충전도 원활하지 못해집니당..
엔진이야 발전기에서 나오는 + - 가지고 쌩쌩 잘 돌지만 ...
나머지는 배터리 전력가지고 살아가는 차들이 의외로 꽤 되더라구용..
@o키라o 오. . 낼바로 체크해보겠습니다^^
@o키라o 방금 저항치 측정해보니 배터리-극과 가장 거리가 먼 엔진헤드면에 측정하니 0.3옴 이하로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