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마지막 10경주때 김옥성 기수님이 기승하던 1번말 로켓삭스 말이 인기 3-4위로 팔리던 말인데 승부의욕없이 소극적 자세를 보여 3개월 출전 정지 내린것에 대해 한국마사회에서 진짜로 결정 잘한것이지만 3개월이 아니라 최소 1년이상 기승시키지 못하도록 해야 하는게 본인의 생각입니다.
솔직히 김옥성 기수님은 3년 전인가 경마비위혐으로 3~6개월간 기승정지를 당한적이 있었거든요!!
이런말을 하면 왜람된 말일지도 모르지만 이러한 김옥성 기수님처럼 승부의욕과 열정적인 파워가 없는 기수님들은 절대로 기승면허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이러다가는 경마팬의 피눈물같은 돈을 뜯어내는 경마비위혐위에 가담하게 되어 여러가지로 위험할 상황이 발생할것입니다.
본인이 어제 마지막 경주때 함완식 기수님이 기승하던 12번말 승천지수와 울 예쁜 김혜선 기수님이 기승하면서 우승이 유력한 내장산을 복식하고 복연식을 각각 5천원씩 걸어서 배당이 당첨되어 기뻤죠^^
그런데 김옥성 기수님의 배당을 걸까 고민도 좀 했었는데 평상시 말을 타는걸 보면 승부의욕이 없다는걸 많이 느껴서 절대로 배당을 걸지 않았던게 내 판단이 옳았구나 라는걸 느꼈을뿐만 아니라 한국마사회 재결판정도 옳았다는걸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하고 싶은 말은 김혜선 기수님처럼 인기말이든 비인기말이든 항상 기승할때의 모습을 보면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것에 대해 정말로 멋있다는걸 느끼는 만큼 승부를 떠나 최선을 다하는 그런 모습이 얼마나 보기가 좋습니까!
아무튼 김옥성 기수님의 면허정지의 재결은 잘하셨지만 3개월은 솔직히 약합니다!
이런 기수는 1년 이상 또는 아예 경주에 기승하지 못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P/S:이글을 보시는 새강자님 뿐만 아니라 여기 모든 카페회원들이 본인의 말에 공감하고 있지 않습니까??
첫댓글 일이든 스포츠든 열정을 다하는 모습에 사람들은 매료되고 찬사를 보냅니다.
야구나 축구도 어찌보면 다큰 어른들이 아직까지 공놀이 하는거죠 .다른점은 열정과 진지함!
중요한건 본인이 프로임을 잊지 말아야 할것 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열정이 식었다 생각할때 스스로 열정이 있는 후배들에게 기회를 주고 물러서는게
더 찬사를 받을꺼라 생각합니다.
님의 글에 100% 공감합니다.
공감^^ 두표요?!^^
저또한 막판 로켓삭스 놓고 또 뿌려졋어요~옥성 아자띠 지~발 말 좀 그케 타지마세용~돈 을 떠나 경주보면 짜증 작렬!!!
서울 경마 자체가 요즘 짜증납니다 ㅜㅜ
뻔히 보이는데도 안들어 올려고 발버둥 치는데
참 어이없어 보여요
10갱주 == 1번마 김옥생기수 쓰뻥 쏘스로 간다해서(5/1) 이빠이 승부하고
요~~이땅해서 출발하는데 꼴찌로 나가는거야 그래도 아~힘을 비축하고 3코너 돌아서
치고 나오겠지 ... 이쯤이면 치고 올라와야 하는데 와야하는데...쓰뽕 오긴 뭘 올라와...꽁찌에서 세번째로 들어오네..
어느때는 걍~~말 똥방둥이 개패듯이 때리믄서 무빙으로 날러 다니더니...우~이쒸 머가 삐졌는지 처음부터 끝까정
승부를 회피하네...1년 아닌 환갑날까지 출장금지 시켜야 될듯 합니다..아니믄 칠순잔치까정 정지시키던지..
내가 심판볼까요?
내가 되든 안되든 혜선기수에게 배팅하는것은 늘 최선을 다한다는 것입니다. 경마도 상금을 받는 프로스포츠 가 아닙니까...늘 최선을 다하는 혜선기수가 당당해 보이는게 이때문 아닐까요.
김옥성 기수는 현재 "면허취소" 로 법원판결...기다리는 기수였답니다...
판결 전에...먹고 살아야 겟다...말타게 해달라..."기수면허취소 효력정지 가처분"<==이게 받아들여져서...판결 전까지만 타기로 되어있던 기수 였답니다...
몇일전 이정선 기수 완전히 짤렸죠..? 대법원 판결 받고... 이정선 기수랑 함께 그렇게 묶여있던 기수였다는...
정신 못차리고...게속 허접한 레이스 보여주다가...제대로 ,,, 딱!!~ 걸린것 같은데...
김철호는 6개월....인데...옥썽인 왜3개월...? ...
아무튼 안오아시스님과 새강자 님께 답변 잘 들었으며 진짜 승부욕 없는 기수는 최소 1년이상 아니 영구퇴출 하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정말로 프로의 세계는 본인만의 직업의식 속에서 열정적인 의욕과 정신력을 필요로 하는 만큼 강인한 노력이 매우 중요한데 김옥성 기수님은 그런 정신력의 상태가 너무나도 헤이한 정신상태인 만큼 기수의 자격이 전혀 없습니다.
최근에 김철호 기수님하고 이정선 기수님도 마찬가지이고요!
이러다가는 경마비위혐으로 또 일파만파로 번질수가 있으니까 참으로도 안타까운게 현실입니다!
아무쪼록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게 프로기수로서의 열정적이면서 멋진 활약을 보여줘야 하는건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