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군입니다. 기쁜소식입니다. 신형 B200 차량의 골격과 내부 디자인등 여러가지가 공개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012년형으로 선보일 벤츠 B-클래스의 기술 제원 일부를 공개했다.
뉴 B 클래스는 새롭게 개발된 터보 엔진과 변속기로 무장한다. 현행 모델 대비 성능이 향상된 것은 물론 연료 소모와 CO2는 감소했다.
자체 개발한 7단 듀얼 클러치도 자랑이다.
B 클래스에 적용된 모든 6단 수동과 7단 듀얼 클러치는 메르세데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한다.
엔진과 변속기를 동시에 개발해 완성도를 높였다. 모든 B 클래스에는 에코 스톱-스타트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B클래스 인테리어 메르세데스 벤츠가 출시를 앞둔 차세대 신형 B클래스의 인테리어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벤츠의 새 전륜구동 MFA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새롭게 풀체인지한 신형 B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벤츠 어드밴스드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디자인된 것으로,
작지만 신형 SLK의 인테리어와 유사한 스타일에 대형세단 못지않는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신형 SLK에서 먼저 선보였던 3차원 가로형 대쉬보드 바탕에 곡선적 랩어라운드 방식으로
쿠페처럼 스포티하면서도 클래식함을 강조했으며, 센터페시아와 도어에 적용된 무드등과
유니크한 크로스 그릴 송풍구, 피아노 블랙 우드트림, 크롬몰딩, ARTICO 인조가죽 마감으로
이전 세대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완전히 새롭고 고급스러워졌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패밀리 룩에 맞춘 뉴 CLS 스타일의 새 스티어링 휠과 TFT-LCD 계기판,
대쉬보드 상단에 배치된 고화질 디스플레이 & 멀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각종 아날로그 다이얼,
시트 메모리 기능 등 동급대비 최고의 편의성을 갖췄으며, 이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 라인업에
고객을 위해 최상급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철학을 그대로 반영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신형 B클래스는 오는 9월 15일,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하며, 올해 1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네비가 상당히 아쉽습니다. 틸딩형 자동이 보기에도 깔끔한데 이건 고정 노출 형식입니다.
엔진스타트 버튼이 없는게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2012 년 형인데도 말이조 옵션이라도 제발..
B 클래스는 에어로다이내믹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공기저항계수는 동급에서 가장 좋은 0.26에 불과하며 에코 테크놀러지 패키지를 적용하면 0.24까지 내려간다.
프런트 휠 주변과 언더보디의 공기 흐름까지 세심하게 다듬었다. 톱니 모양의 휠 아치 스포일러도 특징적인 디자인이다.
M270으로 불리는 새 4기통 가솔린은 완전히 새로 개발된 유닛이며 가로와 세로 배치 모두 가능하다.
베이스는 3세대 직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블루다이렉트 V6/V8이다. 직분사 시스템의 압력은 최대 200바이며 엔진의 맵에 따라
압력을 능동적으로
조절하고 피에조 인젝터는 행정당 5번의 연료 분사를 통해 연소 효율을 극대화 한다.
뉴B클래스에는 1.6리터 배기량의 B 180(122마력)과 B 200(156마력)이 나온다.최대 토크는 각각 20.4kg.m과 25.5kg.m이며 1,250 rpm이라는
낮은 회전수에서 발휘된다. 보어×스트로크는 73.7×83.0mm로 토크를 중시한 롱 스트로크 방식을 취하고 있다.
속이 빈 중공 캠샤프트를 적용하는 등의 노력으로 엔진의 무게는 137kg에 불과하다. 전자식 서모스탯과 냉각수 온도는
운전 스타일과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변한다.
OM651/D18 4기통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로서는 처음으로 가로 배치되는 디젤 엔진이다.
배기량은 1.8리터이며 가로 배치에 맞게 터보와 에어 인테이크의 위치를 조정했다.
보어×스트로크는 83×99mm로 부품의 내부 저항을 줄이는데 주력했다. 커먼레일의 최대 압력도 1800바로 높아졌다.
C 클래스에 올라가는 4기통 디젤과 마찬가지로 ECU와 7G-DCT의 컨트롤 시스템을 통합한 것도 특징이다.
오일 노즐과 워터 펌프는 필요시에만 작동해 에너지와 연료 소모를 줄인다. 저속에서의 진동 감소를 위해서는 투 매스 플라이
휠을 적용했다. B 180 CDI의 출력은 109마력, B 200 CDI는 136마력이며. 109마력 버전의 최대 토크는 1,400 rpm에서 25.5kg.m,
136마력 버전은 1,600 rpm에서 30.5kg.m을 발휘한다.
7G-DCT도 B 클래스에는 첫 선을 보인다.
최대 기어비는 7.99로 현행 B 클래스에 쓰이는 CVT보다 연비가 9% 좋다.
수동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이라는 설명이다.
전장은 367mm에 불과하며 무게도 86kg에 그친다. 메르세데스에 따르면 7G-DCT는 가장 가볍고 컴팩트한 변속기 중 하나이다.
DCT로서는 처음으로 2개의 오일 펌프가 마련된다. 전자식 펌프는 스톱-스타트 기능 작동 시 엔진이 꺼진 상태에도 유지돼 빠른 재시동을 돕는다.
그리고 또 다른 기계식 펌프보다 사이즈가 작고 효율도 높다
7G-DCT에는 이코노미와 스포트, 수동 3가지 모드가 내장된다.
이노코미와 스포트 모드에서도 시프트 패들을 이용해 수동 조작이 가능하며 10초 간 적극적인 페달 조작이 없으면 다시 복귀된다.
6단 수동변속기는 전장이 345mm로 매우 컴팩트하며 건조 중량도 46kg에 불과하다
첫댓글 아~~기대됩니다ㅋ C클로가려했는데 당분간 참아야겠네요ㅋㅋ
승차감은 E클대비 떨어지지 않구요. 최신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있습니다.
랄라님 그래서 비둥이 당분간 아끼기로 한거에요??!!! 그런거에요!!!
ㅋㅋ 당분간 쭈~~~욱 타고다닐듯해요ㅋㅋ
잘보고 갑니다 네비가 안습이네요 ㅋ
네 이제 나오는 전차종 네비가 이런타입이라합니다.
늘 네비가 문제인듯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내는 진짜 혁신적으로 변신하네요...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 수준이면 대박일텐데...
이제 벤츠다워진거조.
완전 싹 바뀌는 거네요~~
2세대 마이비로 풀체인지니까요~ 다 바뀌죠~
네 네
일단 실내는 마음에 들어요 네비 빼고 ㅋ
근데 외부는 좀 아반떼 같아서 지금이 더 좋던데요
저도 외관은 지금이더 좋아요^^
가격은 조금 더 오를 것 같은데.. 나와봐야겠죠.. 많이는 오르지 않을 것 같아요.. 문제는 한국에 들어오는 모델에 어떤 옵션을 추가하느냐죠^^
형님 가격 쪽지드릴께요. ㅋㅋㅋ
괜찮아^^
괜찮아^^ 이말에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군님은 실제로 보셨죠?
타봤조 ㅋㅋ
가격이 얼마나 할까요.....궁금하네여.......^^ 실내는 네비 빼구 모두 구~~웃 입니다..ㅋㅋ
가격은 마군님께 ㅋㅋㅋㅋㅋㅋ
완전 다른차네요 계기판을 보니까 차선 경고 센서도 있는거 같고 디트로닉도 있는거 같은데... 예상보다 일찍 판매에 들어가네요
우와 너무 이뻐요... 차를 바꾸더라도 또 마이비 살꺼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