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색 호박 자사호 감상 紫砂的南瓜壶鉴赏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자사 호박 주전자의 모양은 명나라에 처음 나타났으며 진자 경계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전해집니다.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자사는 이싱의 특산품이며 자사도기 공예는 이싱에서 기원했지만 명나라 자사도기 명가의 많은 사람들은 안후이, 장시, 절강 사람들이 대부분이다.예를 들어, 천쯔 경계는 저장성 퉁샹 출신이고 천중미는 원래 장시에서 도자기를 만들다가 이싱에서 모래를 뭉쳤으며 리중팡과 쉬유취안은 모두 우위안(당시 안후이) 출신입니다.이들은 원래 도자기 제작에 종사하거나 관심을 기울였지만, 후에 모두 자사 도자기에 매료되어 사방팔방에서 이싱으로 모여들었다.자색 모래의 독특한 질감과 우수한 가소성 및 표현력으로 인해 대빈이 창조한 특수 성형 기법은 손으로 빌렛을 성형하는 속박을 깨고 자색 모래의 자유로운 조형 공간을 제공했으며 이러한 외래 공예가의 합류는 자색 모래에 더 많은 생명력과 표현 형식을 주입하여 자색 모래의 수공예는 비록 후발적으로 발전했지만 극히 짧은 시간 내에 시골에서 궁궐로 들어가 아속공상의 기물이 되었다.
호박 주전자는 자주색 모래 그릇의 분류에서 살아있는 유기체로 분류되며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예술가가 만든 주전자 유형으로 시골에서 온 상쾌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연예인이 가공하여 정교하고 우아합니다.주전자는 참외 몸체를 몸체로 하고, 참외 꼭지를 단추로 하고, 덩굴을 버팀목으로 하여 줄기와 수염, 잎을 붙이고, 결이 사실적이고 섬세하며, 참외 모서리가 고르고 통통하며, 뚜껑이 몸통과 아래를 관통하고, 호가 아름답고, 조화롭고 자연스럽다.이러한 귀여운 스타일은 일단 창조되면 대대로 전해져 명, 청, 민국, 당대에 제작되었으며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호박 주전자의 제조 시기는 청나라로 대대로 전해지고 있으며, 주전자의 몸체는 두껍고 무거우며, 뚜껑 단추는 오랫동안 만져져 따뜻하고 옥빛이 도는 광택이 나며, 주전자의 몸체는 높이가 11cm이고 크기가 적당하여 놀기에 적합하며, 전체적인 색상은 소박하고 질은 정교하다.이 주전자는 저자의 자식이 남아 있지 않고, 주전자의 바닥이 약간 오목하고, 둥근 참외줄기 단면으로 매듭지어져 있으며, 그 조형기술이 완벽하여 당시의 고수들이 만든 것임을 알 수 있다.
청나라 초기에 자사계는 천밍위안(陳明遠)이라는 획기적인 인물을 배출했습니다.이 사람은 청출어람이 청출어람보다 낫고, 자색 모래 성형 공예의 새로운 풍조를 개척하여 자색 모래 조각과 바이오닉의 우수한 특성을 극대화하고 문화적 교양도 매우 깊습니다.난징박물관은 '동릉과자호'라고도 하는 천밍위안이 만든 자사호박호박을 소장하고 있으며, 이 항아리의 외형은 호박호박식이며, 항아리 몸체에 '동릉식 설유향'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이른바 '동릉식'은 '동릉후'가 심은 참외를 가리킨다.동릉후의 이름은 사오핑(,《平)이며, 《사기》에는 그가 진나라의 귀족이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진나라가 파종된 후 천의(布衣)가 되어 가난을 달가워 장안성 동문 밖에 참외를 심었는데, 그 참외는 맛이 매우 좋기 때문에 후대에 '동릉과'로 벼슬을 버리고 은둔하여 영리를 바라지 않는 사람을 비유하였다.
호박 주전자는 깊은 의미와 진자 경계, 천밍위안 부자의 선호로 인해 자주색 모래 그릇에서 고전적인 패러다임이 되어 끊임없이 계승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