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사모 살림살이 물물교환명세서>
1.물품명: 보리20키로 3포 (국내산).헤어리베치 20키로 3포 (중국산)
제조사: 한국. 중국
모델명:
용 도: 풀 안나게하고 비료 대용
사용년수:
2.구입처와 구입시기 : 2010 11.5일
얼마 사용안했다는 애매모호한 표현삼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3.제품사진 5장이상 및 제품설명:
제품전경 및 전후좌우사진. 흠집이 있을때는 어느정도인지 구체적으로
사진올릴때 "편집해서올리기"하면 많은 양의 사진을 한꺼번에 올릴수 있습니다.
4.구입가격 :
5.희망가격 : 호밀 1포 20키로(350평용) 30,000원
헤어리베치 1포 20키로 (1,200평용) 80,000원
6.등록자 실명 : 슈퍼흙딸기 김종원
7.등록자 휴대전화 : 011-839-6666
주 소 : 동까지 기재
8.등록자의 사진 :

소독처리 된 종자입니다
나무사이에 파종했습니다.
너무많이씩 뿌렸나 한 3고량을 몼뿌렸습니다. 내년에 씨받아서 뿌리던지 해야 될것같네요.
잘자라줘야 할텐데. 잘자라도 한2년정도는 잡초를 잡아줘야 자리를 잡는다는군요.
잘자라거라. 내년부터 풀과의 전쟁을 좀 줄이게.

봄에 나무심고 덮어놓은 비닐 멀칭을 일부 걷다보니 쥐새끼인지 두더쥐새낀지 몰라도 5마리가 나옵니다.
그대로 햇빛에 말려 사형시켰습니다.

한해 대추농사 끝나나 했더니 막장에 대추나무가 전체적으로 쓰나미 공격을 받았습니다.
무슨이유 일까요.
나무키우기 힘드네요.
<과수에서 헤어리베치 활용>
사과, 배 농사도 있는데 헤어리베치를 과수원에서 해 보니 녹비 효과는 좋다. 나무가 윤택해진다. 단, 키가 작은 나무(M9)는 헤어리베치가 감아 올라가서 그것을 수시로 걷어내 주는 게 어려워 3년 후 클로버로 바꿨다. 키 크고 오래 전에 심어놓은 나무(M26)에서는 자생 잡초로 초생 재배되고 있다. 25년 이상 된 나무이고 퇴비나 화학비료를 아예 쓰지 않는데도 사과가 잘 된다.
과수원에서는 헤어리베치를 임의로 갈아엎지 않고 땅을 덮게 놔둔다. 논과 달리 생육기간이 길어 녹비가 1㎡에서 최대 8kg까지도 나왔다. 씨가 떨어져서 자연 발생하니 재 파종하는 부담도 없다.
헤어리베치가 양분으로는 더할 바 없이 좋지만 6월에 말라죽으면서 풀에 있던 응애가 나무로 일부 올라간다. 그것도 홍로에서는 괜찮은데, 후지에서 문제가 되었다. 그런데 이것은 헤어리베치만의 문제는 아니고 여름 하고현상(녹비, 사료작물 따위가 고온에서 말라죽는 현상)이 있는 풀들은 과수원에서 비슷한 상황이다.
감아올라가는 문제 때문에 M9사과밭은 클로버로 바꾸고, 배 밭은 그늘져서 씨가 잘 맺히지 않고 매년 파종하기는 어려워 뱀딸기로 바꿨다. 나주배연구소에서는 배나무 밭에 헤어리베치 초생재배를 권장하는 것으로 안다.
클로버는 씨를 그냥 뿌려둬서는 입모가 잘 안 된다. 조금 더 일찍도 괜찮고, 9월 중순쯤 이미 올라와 있는 풀은 얕게 로터리 쳐주고, 클로버 씨를 흩뿌린 후, 흙을 덮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 얕게 로터리를 한 번 더 쳐 준다. 한 번 자리를 잡으면 다른 풀이 덜 올라오고 올라오더라도 기를 못 편다. 잡초관리가 한결 쉽긴 하지만 헤어리베치만큼 양분이 충분하게 되지는 않아 유박을 뿌려준다.
뱀딸기는 자생하는 풀을 활용한 경우다. 잘 번질 수 있게 다른 풀들을 없애주고, 일부 더 심어주니 2~3년 후에는 자리잡아 초생재배가 가능하게 되었다.
//


9.거래형태 희망 : 직거래, 택배(착불 or 선불), 와서 가져가야함 등 기타 특이사항 (물물교환등의 구체적인 방법,배송비,상품의 특성등) 택배비 착불
10.희망판매 지역 : 전국
11: 교환희망물품
1) 블루베리 묘목 서리태, 현미찹쌀
2) 밀감 천혜향 키위
3) 곶감 도라지 인삼
<주의사항> 절도품 및 직거래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문제에 대해 카페지기는 책입지지 않습니다. 거래당사자간 충분히 전화 통화 후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헤어리베치 씨앗좀 구할수 있을까요? 약 20kg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