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 새벽부터 우리(496장)
※말씀: 에스겔 33장 1-9절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7절)
■ 주님의 뜻
"지금이 내 재산의 전부입니다" “곧, 곧, 곧이라니 도대체 언제입니까? 곧이란 얼마나 무시무시한 말입니까? 곧이란 말은 1초 후가 될 수도 있고, 1년 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곧이란 미래를 축소시켜 버립니다. 곧이란 말 속에서는 확실한 것이 없습니다. 절대적인 불확실성만이 있을 뿐입니다. 곧이란 아무것도 아닐 수 있고, 많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곧이란 모든 것입니다. 곧이란 죽음입니다.”
°하인리히 뵐의 <휴가병 열차>에서처럼 인생에는 오직 지금 밖에 없습니다. 과거의 일이든 미래의 일이든 지금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T. 케빈스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일할 때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싸울 때입니다. 지금이야말로 나 자신을 더욱 뛰어난 사람으로 만들 때입니다. 오늘 능히 하지 못하면 내일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군대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이 있습니다.
“작전에 실패한 군인은 용서받을 수 있어도 경계에 실패한 군인은 용서 받을 수 없다.” 사병들도 흔히 “보초와 점호만 없으면 군대생활 할 만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영적 파수꾼이기에 파수꾼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그럼 "파수꾼의 사명을 다하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파수꾼은 나팔을 불지 않으면 화가 있습니다.
파수꾼의 사명은 적이 올 때 나팔을 불어 주는 것입니다. 적이 옆에 나왔는데도 나팔을 불지 않으면 화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악인에게 경고하지 않으면 그 악인도 망하려니와 그 악인의 핏 값은 전도하지 않은 옆에 있던 이에게서 받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파수꾼은 나팔을 불어라는 말입니다. 듣든지 아니 듣든지 상대방의 선택이요, 상대방 책임입니다. 파수꾼은 전파하기만 하면 됩니다.
□ 파수꾼은 나태해도 화가 있습니다.
파수꾼이 만일 파수할 때 졸거나 자거나 다른 짓을 하면 안 됩니다. 파수해야 할 일을 등한히 하면 이는 사형감입니다. 그래서 전쟁하다 실패하면 용서받아도 경계에 실패하면 사형당하는 것입니다. 영적 파수꾼은 듣든지 안듣든지 열심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 파수꾼은 깨우치지 않아도 화가 있습니다.
파수꾼 사명은 깨우치는 것입니다. 깨우친다는 말은 히브리어로 “자할”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할”이라는 말은 “계몽하여 훈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이 쳐들어오면 나팔을 불어 알리는 차원을 넘어 깨어 대비하고 싸워 이기게 해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파수꾼에게는 어떻게 하든지 진리를 알게 할 책임이 주어져 있습니다. 알 때까지, 들을 때까지, 돌아설 때까지 목이 터져라 외쳐야 합니다. °한 성도가 식당에 가서 음식을 먹던 중 웨이터가 상심한 얼굴로 일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순간 무엇인가 심상치 않은 일이 있음을 직감하고 전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일 와서 전도하겠다고 생각하고 그 다음날 식당으로 들어가 주인에게 그 웨이터를 찾았습니다. 그러자 주인은 슬픈 얼굴로 말했습니다. 어제 자살했습니다.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깨어서 파수꾼의 사명을 다 하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전도의 능력을 주셔서, 듣든지 아니 듣든지 오늘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첫댓글 마리아와1남은꼭읽어
보시고깨달음이있어야
하겠습니다 곧이란
늦기전에라는말씀
인것같습니다
늦으면남는것은
후회뿐인것을
기억합시다
범사에감사하라
항상기뻐하라
네영혼이잘됨같이
범사에잘되고
강건하기를간구하노라
아멘 🙏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