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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함께 차차차!! 르노 Modus ◀vs▶ 볼보 940 충돌테스트
소찬휘 추천 0 조회 696 08.04.17 10:05 댓글 3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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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올드카는 나도 좋아 하는데, 예전에 저프로에서 940세단과 530i도 박치기를 시켰었죠, 결과는 둘다 골로 간다였지만, 이런 영상을 접할때 우리가 주의해야 할것은 충돌을 시킨 두 차량의 컨디션이 똑같은 차일까 하는 문제 입니다, 만약에 940이 이전 사고가 있던 차고,상대 모델인 르노의 차가 컨디션이 좋은 차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는 겁니다, 이 영상을 만든 제작팀이 아니면 아무도 모르죠, 사고차가 중고차 시장에서 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이유는 다른게 아닙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 해외 영상에 관한것들중 우리가 가감없이 받아 들이기에는 여러가지 트릭이 많은 영상들이 너무 많습니다, 의도를 가지고 한편으로 몰고가는 것은 우리나라애들은 영국이나 독일,이탈리아 애덜 발가락도 못 따라 갑니다, 찬휘언냐 말대로 누군가 저영상을 참고해서 르노의 위 모델이 더 안전하구나,그러면 난 중고차로 저걸 사야지 해서 구입해서 실제 도로에서 그런 사고를 당한다면 땅을 치고 후회할 겁니다,

  • 예전 볼보 전시장에 940 세단과 덩치가 더 큰 독일 모 브랜드의 한 차종이 추돌해서 들어 온 실제 경우가 있었는데,940 추돌 안전성 우수 합니다, 한 경우만을 놓고 이야기 하기에는 문제가 많죠, 940을 비롯한 볼보가 저 영상에서 보이듯 저런 결과만 만드는 차라면 안전의 대명사란 말은 얻지를 못했을 겁니다,

  • 작성자 08.04.17 10:33

    이영한옹께서 뭔가 논지를 놓치고 있는 느낌이............. ㅎㅎ

  • 작성자 08.04.17 10:36

    거꾸로 생각하면, 볼보 전시장에 들어온 940 세단의 경우가 그 "한 경우'라고 할수도........ 우리 일반인들 개개인으로서는, 어떤 차든, 추돌or충돌 안전성을 평가할 수 없을거에요. 사고나는 곳만 쫓아다닐 수도 없고.....

  • 근데 저 영상의 볼보웨건에는 에어백은 없남??? 그리고 찬휘언니는 혹시 저 영상의 볼보는 사고 경력이 있을수도 있는 차라는 생각 안해봤어요??? 본인은 모르지, 전면부 사고 경력이 있는 차와 없는 차가 충돌시 어느정도로 차이가 나는지, 물론 르노의 최근 차종들이 추돌 안정성이 우수하다는것은 정평이 나 있지만,

  • 08.04.17 10:37

    충돌사고시에, 충격에너지 흡수를 위해서 엔진룸은 구겨지는게 좋고 운전자보호를 위해서 캐빈은 버텨주는게 좋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영상에서는 볼보의 캐빈까지 밀고 들어온게 문제지만...

  • 08.04.17 10:44

    940시절만해도 옵셋 충돌에 대한 연구는 지금보다 많이 떨여졌을 때니까요...

  • 만약 저 영상에서 등장한 동일한 컨디션의 두 차종을 정면 충돌 시키거나 측면에서 동일한 힘으로 충돌 시켰다면 르노의 작은차는 골로 갔을 겁니다,

  • 08.04.17 11:04

    충돌각도(정면충돌처럼 보이더라도 정확한 일직선상의 충돌은 구현시키기 힘들겁니다.) 와 최초접촉부위 등의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서 그 결과는 달라질 것같습니다. 즉, "결과는 그 때 그 때 달라요".가 될겁니다.

  • 작성자 08.04.17 10:32

    혹시몰라, 빨간색 글씨로 내용을 수정 첨부했습니다.

  • 08.04.17 10:43

    이 동영상의 내용을 모두 수용한다고 하면... 결론은 한가지네요... 자동차 회사들이 그동안 놀고 먹은 건 아니다... ^^ 아 자동차 엔지니어 입장에서 보면 정말 뿌듯할 영상입니다... 진짜 공감할 한가지는 사고는 완전 운이다... 이부분입니다... 거의 안다쳤는데 죽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사고의 크기보다는 운이 더 많이 작용하는 듯... 자동차 사고의 이런 불확실성을 조금이나마 더 제거하는 쪽으로 기술이 발달해 왔고 그건 아주 분명한 사실입니다... 요즘차가 더 안전하다...

  • 08.04.17 10:47

    하지만 볼보 사브가 안전의 대명사가 아니다...라는 의견은 좀 비약인 듯 합니다... ^^ 여전히 제일 안전한 차 그룹에 속해 있으니까요... 매번 이부분을 경쟁에 의해 1등 업체로 바꾸어야 한다면 BMW가 스포츠 드라이빙의 대명사다라는 말 또한 매번 경주를 해보고 시험을 보고 얘기해야 하는 거죠... ^^ 물론 말 그대로 안전과 같은 의미로써는 아니지만 그래도 차를 타고 있는 이상은 가장 안전한 차를 타고 싶다면 볼보, 사브, 벤츠는 정답에 거의 근접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조심운전은 당연하지만 너무 원론적이라서... 패스입니다... ^^

  • 작성자 08.04.17 11:51

    아, 비약적인 논리로 오해받을 수도 있겠군요. (역시 문자언어소통은 참 어렵습니다 ㅡㅡ;;)

  • 작성자 08.04.17 11:52

    볼보, 사브, 벤츠의 안전에 대한 철학을 높이 쳐주고 싶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그들의 명성에 비하면, 그들에 근접한...... 사실 별로 갭 없이 쫓아가고 있는 브랜드들이 억울할 듯 해서, 그렇게 썼습니다.

  • 작성자 08.04.17 11:54

    차량의 하드웨어적 안전도보다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좌지우지하는 요소는 소프트웨어적인 요소라 생각해서요. 가령 A차와 B차의 하드웨어적 기량차이가 "10" 이라면, 소프트웨어적인 차이가 천이 될 수도, 백만이 될 수도 있는지라......

  • 작성자 08.04.17 11:58

    현대의 자동차 산업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어느정도 레벨 이상의 차들은 하드웨어적 안전도에 있어서 갭이 상당히 줄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엔, 운전을 실수할 경우, 볼보 사브 벤츠인 덕에 운전자가 안전할 수 있었다~ 라는 말이 어느정도 통했는데, 반면에 요즘은, "벤츠 할아부지"라도 안전운전과 운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된 듯 하다는 생각입니다.

  • 작성자 08.04.17 12:01

    모터스포츠에 있어서, 1,2,3등 순위를 가리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타임을 쟤고, 눈으로도 누가 1등인지 관전할 수 있으니 말예요......... 근데 요 '자동차사고'와 안전도라는 놈은, 일정한 변수 안에서 경쟁하는 모터스포츠와 달리, 매번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변수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순위를 매기기가 참 애매한 면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 드라이빙의 대명사를 정하기가 수월하긴 한데, 그마저도 매번 얘기하기가 어렵죠? 그러니, 차량안전도에 있어서는 얼마나 어렵겠어요

  • 08.04.17 13:44

    하나의 세팅을 가진 승용차를 어느 노면에서나 가장 스포티하고 빠르다 라고 말할 수는 없죠.. 거의 근접한 다른 메이커들이 억울해할 필요 없는 것이 BMW의 주행 성능은 뭐 다른 업체들이 거의 다 따라오거나 추월하지 않아서 그 명성을 허락하고 있는 것이겠습니까... 다만.. 약간의 차이라도 차이가 존재한다면 존중받을 권리는 있는 것이고.. 또 거의 비슷하긴 쉽지만 그 약간의 차이의 갭을 줄이기 위해선 훨씬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야 하는 통칭 '하이엔드'의 법칙에 의거해서 그 정도는 인정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 작성자 08.04.17 13:52

    그래서 <미녀는 괴로워> 라는 말이 나왔나봐요? 1등은 고달픈....... ㅎㅎ 뭐, 하기사, 인내와 노력은 쓰고 열매는 달다는 말도 있긴 하지만.....

  • 볼보940나온시절은 40%오프셋충돌 실험이 없던 시기에 나온 차량 아니지 않나요? 요? 940뿐만 아니고 당시에 나온 다른차회사 대부분이 40%옵셋충돌하면 저렇게 나올듯 싶습니다........

  • 지금은 구형이 된 S80의 경우도 처음 데뷔했을때의 샤시와 2000년식부터 샤시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유는 유로 NCAP에서 그들의 자존심이 상처를 받아서 샤시보강을 더 한거죠,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종들중에서는 그런 경우 허다 합니다, 940도 단종기간에서 2-3년안에 드는 차종들은 샤시 보강이 초기 생산연도의 차종들에 비하면 분명 되어 있을 겁니다,

  • 08.04.17 13:45

    이 실험은 그점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현재의 차들이 옵셋 충돌 테스트를 통해 혁신적으로 안전도가 개선되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08.04.17 11:05

    황신혜가 암만 예뻐도 싱싱한 한예슬이 더 예쁘다에 한표요. 세월을 어케 이기나요.

  • 싱싱하다는 근거는???

  • 08.04.17 11:41

    객관적인 근거. 년식

  • 08.04.17 12:56

    그건 객관적 근거라고 볼 수 없어요. 어제 출고한 차도 오일 줄 줄 새는 차있습디다.

  • 08.04.17 13:14

    물론 싱싱해도 아닌 건 아닌거죠. 하지만 왕년의 컴퓨터 미모 황신혜도 나이들면 왠만한 20대만 못하다는 건 "보편적인 상식"에 해당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 08.04.17 13:25

    특정인을 딱! 찍었기에 딴지를 걸어봤습니다.^^ 특정인이 싱싱한지의 여부는 정밀검사을 해 봐야만...

  • 08.04.17 11:46

    핵심은, 새차의 안전성이 비약적으로 증가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아요. 그리고 르노 역시 안전성 면에서 top tier라고 생각합니다. Euro NCAP에서 소형차 부문은 탑인데요.

  • 르노 알아줘,박치기에서 빡센걸로,

  • 작성자 08.04.17 12:24

    Fifth Gear 제작사에 항의해야 겠습니다. 왜 "낡은 BMW랑 르노랑 박치기"시키지 않고, 볼보랑 시켜서 한국의 이영한옹을 흥분하게 해서, 그 여파로 또 여러사람 리플 다느라 애쓰게 했냐고.......... 손해배상과 위자료를 청구하까요 @,.@ Fifth Gear는 위자료 10원을 배상하라!! ㅎㅎ

  • 10억으로 해줘, 그래서 둘이 5억씩 나누게,

  • 작성자 08.04.17 13:39

    역시........ 배포 짱이야 ㅋㅋㅋ 乃

  • 08.04.17 16:35

    이 영상을 보고 느낀점은 보험 마이마이 들어야지 하는 생각뿐이..ㅎㅎ-,.-ㅋㅋ

  • 음, 영상을 보니 그럴수 있겠구나 생각하는 분보다는 뭔가 문제가 있는 영상이 아닐까 의심하는 분들이 더 많으시네요. 우리나라차들도 보면 NF소나타 이후로 차체강성과 안전도에 있어서 과거와는 확연히 달라지지 않았습니까? 옛날 초기의 에쿠스와 NF소나타의 충돌 테스트를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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