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바우처 소비자가 주체 및 마스터 시스템 교육바우처 개편하자.-국민제안 답변 불채택 -
개인적 의견....
현황 및 문제점
교육바우처 소비자가 주체 및 마스터 시스템 교육바우처 개편하자.
교육바우처 시스템은 학교 및 교육부 통제로 관리되고 있다. 그래서 삶에 도움 없는 예상낭비 시스템이 교육바우처 시스템이다.
그 이유는 초등학교~대학교에서 배운 것이 사회에 나오면 그냥 죽어 있는 교육이기 때문에 다시 배워야 하는 현실이다. 그래서 교육바우처 개념이라는 것을 교체하는 시스템으로 해야 한다.
개선방안
1. 교육 바우처 학교 및 교육부 통제가 아니고... 소비자가 주체가 되는 교육 시스템 개편
2. 마스터 시스템 교육바우처
-초급( 취미 및 개념학습 - 중급단계 계속 배울 것인가?/ 아니면 다른 교육바우처 이동할까? 선택)
-중급( 초급에서 중급을 배우면서 더 배울 수 있는 선택의 길 / 아니면 더 발전이 없으면 또 다른 교육바우처 이동)
-고급( 성인 어느정도 할 수 있는 고급 마스터 수여 및 대학교 관련 학과 있으면 수시합격 플러스 )
-마스터 ( 대학교 입학 후 마스터 교육 시작 )
기대효과
교육바우처 주체가 학교 및 교육부 통제가 아니고, 소비자가 주체 및 마스터 시스템 교육바우처 하면
삶의 필요한 교육을 배워서 고등학교 졸업해도 바로 삶의 현장에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은 시스템 교육바우처 시스템이다.
현재 초등학교~대학교 교육시스템 쓰레기 시스템이다.
소수의 학생들이 젊수 높아서 의사, 로스쿨, 공무원 그럼 다수의 학생들은 무엇을 해야 한 것인가?
소수의 학생들을 위해서 있는 교육이... 아니고.. 다수가 바로 삶의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장의 카드 교육바우처 시스템 되었으면 좋겠네요...
처리기관 정보
처리기관교육부 (교육부 책임교육정책실 책임교육정책관 학교교수학습혁신과)처리기관
접수번호2AB-2306-0007587
접수일2023-06-19 15:29:55
처리예정일2023-07-18 23:59:59
담당자(연락처)최가영(044-203-6424)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부 업무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현재 고등학교 교육은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통한 맞춤형 교육 실현을 목표로 고교학점제의 여러 요소를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개인적의견 : 그럼 사회에 나오면 바로 현장 투입 되는 것인가? 어의가 없는 형식적 답변 )
이에 기존의 동일한 과목에 의한 획일적 교육에서 벗어나 진로와 적성에 따른 다양한 학습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서서히 변화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등학교 교육의 변화는 초·중학교와 대학교의 변화를 함께 유인할 수 있는 기재가 된다는 점에서 고교학점제가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개인적 의견 : 고교학점제 제도가 아니고.. 삶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 개편 고교학점제 뭐가 필요한 것인가? 쓰레기 학점제도가 삶에 도움 있을까? 사회에 나오면 고교학점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웃음만 나오는 답변.. )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우리부에서는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동 건과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교육과정지원팀(044-203-672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