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웅보 동문(이천 단월초등학교 교장, 동창회장) 소식 전합니다.
옛말에 "자식 자랑은 말고, 병 자랑은 많이 하라." 는 말이 생각나서,
웅보가 극구 만류했음에도 불구하고, 웅보 소식 전합니다.
지난 1월 정기건강검진에서 생애 처음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결과,
'대장암' 진단을 받았답니다.
학교 졸업식(2/15), 아들 결혼식(2/16) 등으로 2월 26일 날 서울대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현재 경과는 매우 좋은 편이며, 정상적으로 근무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나이도 60 줄에 접어 들었으니,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지속적인 운동뿐만 아니라 건강검진도 제 때에 받아 병이 있으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참고로 저는 하루에 헬스 30분 이상, 워킹 또는 런닝 30분 이상 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건강검진 매년 1회, 위내시경 1년에 1~2회, 대장내시경 4~5년에 1회씩 받고 있습니다.
웅보의 쾌유를 빌며, 동문 여러분도 자신의 건강을 다시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올립니다.
심웅보 전화 : 010-5331-8198
첫댓글 저런, 건강이 최고의 재산입니다. 대장암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는데 수술 후 쾌유를 빕니다. 정말 우리가 육학년이 되어가니 더욱 건강을 챙겨야죠. 이젠 절제하고 건강하게 살 궁리를 하면서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갈 때 가더라도 자손에게 폐 끼치지 않고 편하게 가려면 관리를 잘 해야 하죠. 모두 건강하세요.
심웅보교장의 쾌유를 빕니다. 대장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 될 수 있답니다. 제 시어머님이 대장암이셨는데, 지금은 완치 되셔서 건강하게 지내십니다. 참고로 연세는 90 이십니다.^^
오랫만이에요. 조항덕님,보글보글.이은명님. 그리고 친구들. 잘들 지내고 있나요? .... 심웅보님 건강하시길 저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