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작년에 STX엔진 에서 최종2차에서 떨어졋습니다...
쪽지로 엔진 면접 정보 달라고 하시는분이 많아서 그냥 1년전 후기 올려봅니다.~
너무 면접 정보가 없는거 같아서 그때 기억으로 조금 적어 볼까합니다.
일단 작년에는 25명정도 채용 계획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1차 면접서는 지원자가 많아 2~3일 면접인 진행된걸로 기억되네요
1차 면접은 인서위주의 면접으로 아주 편하게 봣습니다. 면접관분들은 3명이엿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다들 임원분들 인거 같앗습니다.
자소서 위주의 질문과 전 직장에서의 경험, 퇴직사유, 인성면접이라 별다르게 전공에 대해서는 질문 안햇던걸로 기억납니다. 20~30분정도
로 금방 끝났고요 5명중에 대체로 말 잘햇던 분들이 2차에 오신거 같더라고요~ 엔진은 떨어지면 연락 안준다는군요 ㅎㅎ 저두 1차 합격
하고 1주일 정도후 2차면접 받았습니다. 1박2일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전공필기시험, 실무진면접, 현장실습면접, 인사과면접, 신체검사
이렇게 이루어 졌습니다. 2차에 40명정도 왓는데 경쟁율은 2:1조금 안된다고 하더군요~ 필기시험 내용은 " 과급기에대해 아는데로 설명,
우리회사에서 생산하는제품, 유활유의 장단점과 기능, 그리고 나머지는 잘기억이 안나는데 자동차과 나오신분들은 아는 답들일거에요
제가 자동차과 출신이라... 실무진면접은 현장에서 실무 관리자님들과 면접을 받습니다 3명이서 한조로 면접관님 3분이더군요.
저에게 물어 본건 자동차랑 선박 엔진은 크기가 차이가나는데 차이점, 내연기관에대한 설명해봐라, 가솔린과 디잴기관의 차이점,
피스톤의 구조, 피스톤 링의 원리나 역활, 이것또한 자동차 전공하신분들은 공부안하셔도 기본으로 아실듯...
현장실습면접은 5명이서 한조로 1명식 들어가 실기테스트 합니다. 철판위에 각기틀린 볼트홀이 있는데 그옆에 여러종류의 볼트가 잇는데
각 구명에 마쳐서 끼워봐라 눈썰미를 보는거 같아요~ 저두 이전 현장에서 볼트등 자주 만져서 금방 알겟더라고요~
각종 공구들 사용법 봅니다. 버니어캘리퍼스, 마이크로 미터, 실린더 내경재는공구(이름이 생각안남 ^^ ) 그리고 피스토 이잇는데 분해해
서 다시 조립하라고 합니다. 옆에는 구리스 오일 노여 잇고요 그럼 답은 조립시 피스톤해드랑 로드 조립시 핀을 끼우는데 거기에 손으로
오일을 잘 바른후 끼우면 되겟죠^^ 그런 현장 경험을 보는거 같더군요. 또 고무실링 끼는는데 조립시 구리스 링에 무쳐서 끼우면 되고요~
뭐 이런것들~ 그리고 토크렌치 사용법, 제품체척하는법,등등 이정도 햇습니다. 그리 어렵진 않아요~
그리고 인사과면접 인사과 분들 면접봅니다.. 1명씩 들어가서 인사부 2명분이 질문합니다 질문 내용은 웅 인성면접이랑 비슷함 전직
장에 경험, 사회경험, 가족사항, 합격하면 창원으로 올수 잇냐, 학창시절, 뭐 이런것두 물어 봅니다.. 그러고 창원시립병원인가 거기서
신체검사 받고 끝납니다.. 이러니 1박2일 걸리겟죠 ㅎㅎ 숙박은 창원시내에 있는 모텔을 빌려서 2명이서 한방에서 숙박~
회사는 생각햇던거 만큼 크지는 않더라고요~ 공장은 민수랑, 군수공장으로 구분되던데 작년에 뽑은 분들은 다 민수쪽으로 간다고
하더라고요 선박용엔지이죠 그리니 그래서 크죠~ ^^ 하지만 군수품 공장에서는 가공 하는 과정으로 실내온도가 24도라던가>??
그걸 유지 하기 여름에는 시원 하고 결울에는 따뜻하게 일할수 잇다는군요 현장 경학도 햇는데 여름에 갓더니 쉬원 하더라고요 ^^
잔업은 평균 70시간으로 상주근무라더군요~ 뭐 이정도 후기라면 할수 잇겟네요 1년전 이라 잘 기억이 안나고 다소 틀린 내용도 잇을거
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엔진 준비하는분들 도움이 됫음 하고자 이렇게 글 올립니다.
면접 정보 달라고 쪽지 보내는 분들이도 많앗고 해서 올리는 틀린 내용이나 현직장 분들 면접 경험자 분들 틀린 내용수정 보안해 주세요
^^ 그럼 건승을 빌겟습니다..
첫댓글 완전 철인을 뽑는구만...
내 경 재는 공구 실린더 게이지.. 입니다 ^^::
군생활하면서 전차엔진 실린더 교환 20번정도해서 완전숙달인데 서류에서 떨어져서 아쉽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