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녹색전국연합 설립 취지문
위대한 민족의 자아를 발견하고 시련과 고난으로 얼룩진 수난의 역 사를 민족의 영광과 자신력으로 일깨우려는 박정희대통령의 민족중흥 과 민족웅비의 생전 유지를 받들어 승계 발전시키는 “자연사랑”,“나라사랑”의 애국, 애족 운동이며 자연보호운동 단체이다.
오늘의 인륜과 경애가 한심할 지경이고 도덕과 질서가 무너지는 참가치의 몰락 현상을 슬픔과 분노로 지켜보면서 서로 믿고 도우며, 아픔도 어려움도 함께 나누며, 남의 즐거움도 자기의 기쁨으로 함께 축하하며 오늘의 조그마한 기쁨이 넘치는 내일의 축복으로 승화 되도록, 지혜를 모아주는 공동 생존의 희생봉사와 박애정신을 구현하는 사랑모음이 녹색전국연합의 실천과제이다.
이에 “녹색전국연합”은
첫째, 애국운동을 실천이상으로 하는 녹색전국연합 회원들을 통해 자연보호운동을 거국적으로 전개한다.
둘째, 애향운동을 실천이상으로 하는 녹색산악회를 통해 국토보호, 향토사랑, 이웃사랑과 환경보호 및 자연사랑 운동을 전개한다.
셋째, 애족운동을 실천이상으로 하는 녹색봉사단을 통해 세계역사상 드문 한 핏줄, 한 민족을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봉사, 박애, 협동의 인간사랑 운동을 부단하게 전개한다.
따라서 일찍이 선조들께서 물려주신, 영광스런 번영의 조국을, 영원히 행복과 영광을 누릴 자손들에게, 맑은 물, 깨끗한 공기를 물려줄 우리 세대의 사명과 임무를 다 할 것이다.
2009년 11월 2일
사단법인 녹색전국연합 대표 박 준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