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계양다사랑복지센터(대표 박찬상)는 ‘2024년 인천광역시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을 추진·운영한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인천광역시 일상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청년,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등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없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서비스로, 2024년부터 9개 군·구(옹진군 제외)로 확대·시행되고 있다.
계양다사랑복지센터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에서는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으로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여성장애인들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해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여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일상돌봄서비스는 재가돌봄·가사서비스를 기본으로 병원동행서비스 등 특화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로, 인천시 거주하는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국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거주지 관할 읍·면·동에서 신청접수하고 있다.
계양다사랑복지센터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은 인천시 거주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다사랑복지센터 홈페이지(www.다사랑재가.com)에서 확인하거나 여성장애인교육지원팀(032-213-8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미디어생활 https://www.imedialif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