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여성의 리더쉽 무기는 솔직함(Frankness)... 현대판 여성들의 리더쉽(Leadership) 무기는 다름아닌 솔직함(Frankness)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국내 굴지의 컨설팅 업계인 '휴잇어소시엇츠' 한국지사 CEO 박경미 대표(47)는 외유내강형으로서 여성 리더쉽의 원천이 '솔직함'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리더로서 필요한 덕목이 열정(Passion)을 꼽고 있는바 순수한 면에서 욕심(의욕)이 있어야 경쟁력이 생기고 뒷쳐지지 않고자 공부벌래(Bookworm)가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훌륭한 리더가 되려면 외유내강형으로 겉으로는 평범하고 부드러워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의 말(반응)을 잘 듣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함(Frankness)이 강한 무기가 되며 단, 실력은 반드시 뒷받침이 돼야만 합니다. 이것이 훌륭한 리더가 되는 비결입니다.
(박경미대표 학.경력) 1986 이화여대 영어영문학과 졸업 2000~2004 휴잇 한국지사 대표 2008 동지사 Global Principal 2008 주한외국기업 경영자 협회장 |
첫댓글 Frank talk is necessary for everyone. I hope ,however, it won't hurt somebody e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