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8부: 믿지 않는 자들에게 두 번째 구원의 기회가 주어집니까?
Is There A Second Chance?
비밀 휴거론자들은, 첫번째에 휴거되지 않는 자들에게도 구원받을 수 있는 두번째 기회가 주어진다고 7년 동안의 환란기 동안에 주어진다고 가르친다. 그러나 단언하건대, 성경의 어느 곳에도 예수께서 오신 후에 두번째 구원의 기회를 받는 사람이 있다는 기록이 없다.
노아와 롯의 때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때에도 단 한번의 기회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마음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인간이 고안해낸 교리이다. 다음의 성경절들을 주의 깊이 읽어 보라.
“보라 지금은 구원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후 6:2).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은혜의 시간의 끝).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재림과 함께 주어지는 성도들을 위한 보상).” (계 22:11,12). 모든 사람들에 대한 은혜의 시간은 재림 이전에 끝난다. 구원을 위한 은혜의 시간이 끝남과 함께 성령이 세상에서 거두어지며, 칠재앙이 내리고 예수께서 재림하시는 것이 마지막 사건들의 순서이다.
“추수할 때(세상 끝의 예수 재림)가 지나고 여름이 다 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더라.” (렘 8:20).
마태복음 25장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묘사한 열처녀의 비유가 나온다. 신랑으로 비유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지체되자, 그분을 기다리던 처녀(그리스도인)들이 모두 졸면서 잠들게 되는 장면이 나온다. 갑자기 예수께서 재림하신다는 소리가 나자, 그 때에야 미련한 다섯 처녀들은 기름을 구하기 위해서 뛰어다니지만, 문은 굳게 닫히고 만다. “저희가 사러 간 동안에 신랑이 오므로 예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10절). 미련한 다섯 처녀에게 두번째 기회가 있었는가? 아니다. 문은 굳게 닫혔으며, 다시 열리지 않았다. 재림을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처녀들은 예수께 문을 열어달라고 간청하였지만, 이미 그들을 위한 은혜의 시간은 끝이 났다. 그들은 충분한 시간과 기회를 가졌지만, 소홀함과 부주의함으로 기회를 잃어버렸다. “그 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가로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 주소서. 대답하여 가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11절).
성경 전체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신학에는 구원을 위해서 주어지는 두번째 기회란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사랑과 자비의 구세주께서는 모든 인류들이 변명할 수 없을 만큼 충분한 시간과 기회를 주시지만, 일단 그들에게 주어진 은혜의 시간이 끝나면 그것으로서 모든 것은 끝나게 된다. “불의한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로운 일을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 (계 22:11). 노아의 설교와 회개의 초청을 거절하였던 사람들에게 은혜의 시간이 끝났었던 것처럼, 소돔을 떠나라는 롯의 간절한 호소를 거절하였던 가족들과 소돔의 시민들에게 은혜의 시간이 끝났었던 것처럼, 마지막 시대에도 심판과 재림이 있기 전에 은혜의 시간이 끝난다.
이제, 독자들이 대답할 시간이 되었다. “휴거당하지 못한 악인들에게 두번째 구원의 기회가 주어질까요?”
171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