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5:7]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너는 기도하며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진 적이 있니? 때로는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여 낙심할 수도 있겠지. 하지만 기억하렴, 너의 인내는 결코 헛되지 않으며, 나의 때가 이르면 반드시 열매를 맺게 될 거란다.
생각해 보렴. 농부는 씨를 뿌린 후 당장 열매를 기대하지 않지. 그는 계절이 바뀌고 비가 내리며 시간이 흐르는 동안 인내하며 기다리며, 마침내 풍성한 수확을 거두게 된단다. 너의 기도와 수고도 마찬가지란다. 네가 지금 뿌리는 믿음의 씨앗은 내가 자라게 하며, 때가 되면 풍성한 열매로 맺게 될 거야.
그러니 조급해하지 말고, 끝까지 인내하며 나를 신뢰하렴. 네가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처럼 느껴져도, 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역사하고 있으며, 너를 위한 길을 준비하고 있단다. 너는 내가 이루실 일을 믿으며, 신실하게 기도하며 기다리렴.
오늘도 인내하며 믿음의 씨앗을 심겠니? 나는 너의 기다림을 헛되게 하지 않으며, 가장 좋은 때에 너의 삶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할 거란다.
† 함께 읽어 보세요 †
[전도서 3:11]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갈라디아서 6: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이사야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시편 37:7]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