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계의 탄생에 대한 단서를 담고 있을 수 있는 소행성 파편을 운반하는 접시 모양의 캡슐이 일요일 지구 대기권에 충돌하여 극적인 7년간의 4년 간의 극적인 마지막 장에서 유타에서 낙하산 보조 착륙을 목표로 하강했습니다. 10억 마일의 항해.
4시간 전에 OSIRIS-REx 모선에서 방출된 110파운드, 31인치 너비의 샘플 반환 캡슐에는 2020년 베누(Bennu)로 알려진 소행성에서 수집된 0.5파운드의 암석과 토양이 실려 식별 가능한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대기는 상공 82마일, 맹렬한 시속 27,000mph, 오전 10시 42분(EDT)입니다.
다음 2분 동안 지옥 같은 대기 마찰 속에서 빠르게 감속하면서 캡슐의 방열판은 5,000도 이상의 재돌입 온도와 중력의 32배에 달하는 제동력을 견뎌내며 유타 테스트에 착륙할 때까지 질주했습니다. 솔트레이크시티 서쪽 훈련장.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이 숨을 죽이고 있는 가운데(2004년 유타에 낙하산이 열리지 않아 유사한 캡슐 충돌 사고가 발생함) OSIRIS-REx 샘플 반환 캡슐은 화재 시험에서 살아남았으며 아마도 20마일 고도에서 안정적인 드로그 낙하산을 배치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착륙 직후 사막 바닥에 촬영된 NASA의 OSIRIS-REx 임무에서 나온 샘플 반환 캡슐.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 낙하산이 근처에 놓여 있습니다. 이미지: NASA/Keegan Barber.
캡슐의 24피트 너비 메인 캡슐은 고도 5,000피트에서 펼쳐지고 팽창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NASA는 실제로 이 캡슐이 20,000피트 고도에서 배치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예상보다 약간 빠른 터치다운에 기여했을 수 있지만, 어쨌든 메인 슈트는 샘플 반환 캡슐을 오전 10시 52분(EDT)에 예상되는 11mph 착륙으로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무는 하강.
주요 계약자인 록히드 마틴 스페이스(Lockheed Martin Space)와 유타 테스트 및 훈련 범위(Utah Test and Training Range)의 복구 팀은 캡슐의 상태를 문서화하기 위해 몇 분 안에 현장에 도착하여 내부의 깨끗한 샘플을 오염시킬 수 있는 위반 징후를 찾았습니다.
또한 착륙 지점의 화학적 구성을 철저하게 문서화하기 위해 인근 토양 샘플을 수집하도록 배정된 팀의 일원인 애리조나 대학교 수석 조사관 Dante Lauretta도 참석했습니다. 혹시라도.
복구 계획에 따르면 팀은 캡슐을 공기가 여과된 임시 "클린룸"으로 운반하여 분해를 시작하고 하드웨어와 샘플을 휴스턴 존슨 우주 센터에 있는 환경적으로 "깨끗한" 실험실로 배송할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왼쪽부터 NASA의 샘플 반환 캡슐 과학 책임자 Scott Sandford, NASA Astromaterials 큐레이터 Francis McCubbin, 애리조나 대학교 OSIRIS-REx 수석 조사관 Dante Lauretta가 국방부의 유타 테스트에 착륙한 후 OSIRIS-REx 샘플 반환 캡슐을 검사했습니다. 2023년 9월 24일 훈련 범위. 이미지: NASA/Keegan Barber.
로레타는 아폴로 달 프로그램 이후 미국에서 가장 큰 외계 물질 수집물인 수집된 샘플이 45억년 전 태양과 그 후행 행성을 형성한 원자재를 대표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태양계의 새벽으로 돌아가 지구가 왜 거주 가능한 세계인지, 바다가 있고 보호 대기가 있는 우주 공간의 희귀한 보석인지에 대한 단서를 찾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든 물질이 우리 행성계 형성 초기에 탄소가 풍부한 소행성에 의해 (지구로) 가져온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나의 과학적 조사를 이끄는 가장 큰 질문은 생명의 기원입니다. 삶이 란 무엇인가? 그것은 어떻게 유래되었는가? 그리고 왜 지구는 그 일이 발생한 장소였는가? … 우리는 그러한 종류의 물질, 아마도 (지구 역사) 초기에 이 소행성이 전달한 생명의 씨앗을 대표하는 물질을 다시 가져오고 있다고 믿습니다.”
두 개의 일본 우주선이 2010년과 2020년에 소행성에서 작은 샘플을 반환했지만, 기원(Origins), 스펙트럼 해석(Spectral Interpretation), 자원 식별(Resource Identification) 및 보안 레골리스 탐험가(Security Regolith Explorer)를 나타내는 복잡한 약어인 OSIRIS-REx는 NASA가 수행한 첫 번째 임무입니다.
NASA는 휴스턴에서 초기 분석을 마친 후 Bennu 샘플을 전 세계 연구자들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Lauretta는 “이것은 세상에 주는 선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물질을 얻기 위해 4개 대륙, 16개 시간대, 수백 명의 연구원, 60개 이상의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OSIRIS REx 주요 임무의 최종 과학 캠페인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개발한 카메라 3대, 분광계 2대, 레이저 고도계 및 X선 영상 시스템을 갖춘 OSIRIS-REx 우주선과 샘플 반환 캡슐은 9월 8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United Launch Alliance Atlas 5 로켓 위에서 발사되었습니다. 2016.
OSIRIS-REx는 지구에서 6도 기울어진 평면으로 궤도를 도는 Bennu에 도달하기 위해 태양 주위를 돌다가 2017년 9월 22일에 속도를 높이는 중력 보조 장치로 지구를 통과했습니다. 우주선은 마침내 Bennu 주위의 궤도로 미끄러졌습니다. 2018년 말.
OSIRIS-REx 임무의 Touch-And-Go(TAG) 샘플 수집 이벤트 중 2020년 10월 20일에 캡처된 이 이미지는 NASA 우주선이 소행성 Bennu 표면에 착륙하여 표면 샘플을 수집하기 전후의 순간을 보여줍니다. 재료. 이미지: NASA/고다드/애리조나 대학교.
과학자들은 그들이 발견한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다소 단단한 내부 위에 고운 흙과 바위가 있는 전형적인 몸체 대신에 Bennu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높이만큼 넓이가 느슨하게 압축된 잔해 더미로 밝혀졌습니다. 고체보다.
안전한 샘플 수집 지점을 식별하기 위한 광범위한 매핑 후 OSIRIS-REx는 2020년 10월 20일 표면을 향해 천천히 하강했으며 파이 팬 모양의 "Touch-And-Go 샘플 수집 메커니즘"(TAGSAM)이 끝에 배치되었습니다. 11피트 길이의 로봇 팔.
접촉 시 탐사선은 12인치 너비의 TAGSAM 내부 주위에 질소 가스 제트를 발사하여 아래에 있는 토양과 작은 암석을 휘젓고 우주선이 진로를 바꾸고 뒤로 물러나기 전에 일부 물질을 수집 필터에 불어넣었습니다.
Lauretta는 인터뷰에서 “그것은 매우 유체처럼 행동했으며 우주선의 하향 움직임에 대한 저항이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약 50센티미터(20인치) 정도 가라앉았고, 후진 추진기를 발사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바로 소행성으로 들어가 사라졌을 것입니다.”
Bennu에서 물러난 후, TAGSAM 메커니즘과 그 귀중한 샘플은 지구로의 긴 비행과 일요일의 극적인 재진입을 위해 OSIRIS-REx 반환 캡슐 안에 보관되었습니다.
유타 착륙 지점에 정렬하기 위한 코스 수정 후, OSIRIS-REx 모선은 오전 6시 42분(EDT)에 샘플 반환 캡슐을 출시했습니다. 캡슐이 안전하게 이동하는 동안 OSIRIS-REx 우주선은 20분 후에 추진기를 발사하여 약 484마일 정도 지구를 안전하게 놓칠 수 있었습니다.
"방향 전환" 기동으로 우주선은 2029년에 소행성 아포피스(Apophis)와 근접 조우할 예정입니다.
지름이 대략 1,200피트인 아포피스는 2029년에 지구에서 20,000마일도 안 되는 거리에 접근할 것입니다. 이는 천문학적으로 매우 가까운 거리입니다. 현재 OSIRIS-Apophis Explorer로 알려진 OSIRIS-REx 우주선은 소행성이 지구를 통과한 직후에 Apophis 주변 궤도에 진입하여 확장된 관측을 시작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