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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정거장구내 곡선캔트관련 질문입니다.
두더지1435 추천 0 조회 908 08.08.09 04:0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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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8.09 10:51

    첫댓글 이쪽 동호회에 궤도쪽에 정통한 사람이 별로 없어 정통한 대답은 드리긴 어렵습니다만 완화곡선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 08.08.09 22:56

    1. 열차가 정차하는 승강장 구내의 캔트 제한은 '통상적'으로 30mm입니다. 열차 통과 승강장은 예외로 합니다. 2. 하선의 경우 곡선반경의 차이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본선 내 캔트값이 36mm나 차이 나는 것은 하선의 경우 가속으로 인해 운행 속도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원심력이 증가하고 열차가 승강장을 완전히 빠져 나갈 무렵엔 정상속도로 주행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반대로 상선의 경우 승강장 진입 이전부터 열차의 속도를 충분히 줄이기 때문에 하선과 같은 높은 캔트가 필요 없어 60mm가량으로 낮춘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08.08.12 19:27

    영동선 511호님 답변 감사합니다. 님의 설명 듣고 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저도 과거에 영동선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영주에서 강릉가는 선을 영동선이라고 그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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