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우주 정거장의 데스티니 실험실 모듈 내부에 있는 프랭크 루비오. 이미지: NASA.
NASA가 우주 비행사 프랭크 루비오에게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1년을 보내고 싶다고 미리 요청했다면 그는 아마도 거절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그의 승무원이 타고 있던 소유즈 페리선에 문제가 발생하여 6개월의 체류 기간을 12개월로 연장하게 되면서 결과는 그렇게 되었습니다.
“당신이 임무를 위해 1~2년 동안 훈련을 하기 때문에 그들이 훈련 전에 나에게 먼저 요청했다면 나는 아마도 거절했을 것입니다.” 루비오와 소유즈 승무원 두 명이 귀국하기 8일 전인 화요일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9월 27일 지구. “아팠을 텐데 거절했을 거예요.
그는 아내와 네 자녀에 대해 “지난해에 일어난 일들과 가족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제가 그 매우 중요한 행사를 놓칠 것이라는 것을 알았더라면 감사하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맙다는 말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6개월간의 비행 훈련이 시작되자 그는 전념했고 "궁극적으로 그것이 우리의 일이기 때문에" 임무 연장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제우주정거장(영구점유)을 23년 동안 유지하려면 개인과 가족의 희생이 많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그게 당신이 해야 할 일이기도 해요.”
West Point 졸업생이자 UH-60 Blackhawk 전투 헬리콥터 조종사이자 비행 외과의사이자 가정의인 Rubio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가 연장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놓쳤던 가족의 중요한 일들 중에는 딸이 미 해군 사관학교에서 첫 해를 마쳤고 아들이 웨스트 포인트에서 신입생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루비오와 그의 두 명의 소유즈 승무원인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Sergei Prokopyev)와 드미트리 페텔린(Dmitri Petelin)은 지난 9월 21일 소유즈 MS-22/68S 페리선을 타고 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되어 장기 체류의 표준 기간인 계획된 반년 체류를 시작했습니다. 역 승무원.
그러나 도킹되어 휴면 중인 소유즈호는 지난 12월 추정되는 미세 유성체에 부딪혀 중요한 냉각수 라인이 파열되었습니다. 몇 주간의 분석 끝에 러시아 엔지니어들은 가장 안전한 조치는 대체 우주선을 발사하여 프로코피예프, 페텔린, 루비오가 체류 기간을 6개월 더 연장하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루비오는 우주 정거장의 다중 창문 큐폴라 칸에 떠 있는 동안 420마일 아래의 지구의 전망을 감상합니다. 이미지: NASA.
Rubio는 “마침내 1년 동안 머물러야 한다는 사실이 현실이 되었을 때 어려운 결정을 내렸지만 실제로는 몇 달이 걸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본질적으로 우리는 상황을 알고 있었고, 이에 대처하고 있었고, 옵션을 생각해 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비록 힘들었지만 솔직히… 우리 가족과 나는 그것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루비오(Rubio), 프로코피예프(Prokopyev), 페텔린(Petelin)은 다음 주 수요일에 교체용 소유즈 MS-23/69S 우주선에 탑승해 우주정거장에서 도킹을 해제할 계획이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그들은 오전 7시 14분(EDT)(현지 시간 오후 5시 14분)쯤 카자흐스탄 대초원에 착륙하여 371일간의 임무를 마무리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우주 역사상 세 번째로 긴 비행이자 역사상 가장 긴 비행입니다. 미국 우주 비행사.
초기 건강 검진과 집에 전화한 후 Rubio는 휴스턴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탑승할 예정이며 Prokopyev와 Petelin은 모스크바 근처의 Star City로 향합니다.
지구에 돌아가면 가장 기대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루비오는 “아내와 아이들을 포옹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처음 며칠 동안은 그것에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조용한 뒷마당을 가질 수 있을 만큼 축복받았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마당에 나가서 나무와 고요함을 즐기는 것 같아요. 여기 위에는 기계의 끊임없는 웅웅거림이 있습니다. … 그래서 나는 밖에 나가서 평화로움과 고요함을 즐기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무중력 상태에서 1년 후 중력에 다시 적응하는 것과 관련하여 Rubio는 육지 다리를 되찾고 전정 시스템이 제공하는 정상적인 균형 감각을 되찾는 데 몇 달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이 그의 첫 번째 우주 비행이고 1년 동안의 체류 기간이었기 때문에 그는 실제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지구로 돌아가면... 그 지속적인 중력은 실제로 우리 중 많은 사람에게 매우 강한 영향을 미치며, 결국 병에 걸린 채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전정 시스템이 아마도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 힘을 되찾는 데는 몇 달이 걸립니다. 우리 트레이너들은 여기에서 우리의 몸매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우리가 서 있지도, 걷지도 못하고, 우리 자신의 몸무게를 지탱하지도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뼈와 근육이 지구에서 일관되게 그 일을 하는 데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본질적으로 내가 정상이라고 느끼기까지는 2~6개월이 걸릴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