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치료 개선을 위한 미니어처 '접시 속 골수'
날짜:
2022년 11월 15일
원천:
버밍엄 대학교
요약:
과학자들은 인간 골수의 주요 특징을 포착하는 골수 '오가노이드'를 만들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과 버밍엄 대학의 과학자들은 인간 골수의 주요 특징을 포착하는 최초의 골수 '오가노이드'를 만들었습니다. University of Birmingham Enterprise가 제출한 특허 출원 대상인 이 기술은 여러 항암제를 동시에 스크리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암 환자를 위한 맞춤 치료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Cancer Discovery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골수 생성(혈구 생성) 골수의 세포, 분자 및 구조적 특징을 충실하게 모델링하는 오가노이드를 생성하는 새로운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오가노이드가 인체 외부에서 유지하기 어려운 것으로 악명 높은 다발성 골수종 세포를 포함하여 혈액 악성 종양 환자의 세포 생존을 수용하고 지원할 수 있는 미세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버밍엄 대학교 심혈관 과학 연구소의 Sir Henry Wellcome Fellow이자 이 연구의 제1 저자인 Abdullah Khan 박사는 "놀랍게도 우리는 골수 오가노이드에 있는 세포가 실제 골수 세포와 유사하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활동과 기능뿐만 아니라 구조적 관계에서도 세포 유형이 인체의 골수에서 하는 것처럼 오가노이드 내에서 스스로 조직화하고 배열합니다."
이 실제와 같은 구조를 통해 팀은 골수 세포가 정상적인 혈액 세포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그리고 흉터 조직이 골수에 축적되어 뼈를 일으키는 골수 섬유증(myelofibrosis)에서 이것이 어떻게 교란되는지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골수 실패. 골수 섬유증은 특정 유형의 혈액암 환자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수석 연구 저자이자 옥스퍼드 대학교 래드클리프 의과대학의 연구 그룹 리더이자 혈액학 의사인 Bethan Psaila 교수는 "혈액암이 어떻게 그리고 왜 발생하는지 제대로 이해하려면 혈액암과 매우 유사한 실험 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 인간 골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전에는 실제로 본 적이 없었습니다. 마침내 동물 모델이나 기타 다른 방법에 의존하지 않고 환자의 세포를 사용하여 직접 암을 연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훌륭한 시스템을 갖게 된 것은 정말 신나는 일입니다. 실제 환자의 골수에서 암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단순한 시스템입니다."
Khan 박사는 또한 "이것은 암세포의 성장 패턴에 대한 통찰력을 가능하게 하고 잠재적으로 치료에 대한 보다 개인화된 접근 방식을 가능하게 하는 큰 진전입니다. 이제 우리는 '맞춤 의학' 기반에서 약물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게 되었습니다. .
"모델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것이 첫 번째 중요한 단계이며, 우리의 지속적인 협력 작업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건강한 사람에서 골수가 어떻게 작용하고 혈액 질환이 있을 때 무엇이 잘못되는지 더 잘 이해할 것입니다."
Psaila 박사는 "우리는 이 새로운 기술이 새로운 혈액암 치료법의 발견과 테스트를 가속화하고 환자를 위한 개선된 약물을 임상 시험에 더 빨리 도입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