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코어가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사이버넛 인베스트먼트 그룹(Cybernaut Investment Group)과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등기를 완료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썬코어가 사이버넛과 설립한 합작회사(Joint Venture)의 회사명은 ‘사이버넛-썬코어’(Cybernaut-Suncore)다. 이 회사는 알 왈리드 왕자가 회장으로 있는 킹덤 홀딩 컴퍼니가 추진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프로젝트에 대한 중국 국영회사들의 주관사 역할을 하게 된다. 합작회사의 회장은 사이버넛의 핑 첸이 맡고, 최규선 회장은 합작회사의 이사를 맡는다. 최 회장은 "중국의 대표적인 투자회사인 사이버넛 인베스트먼트 그룹과 손을 잡고 사우디 제다 프로젝트 총괄 합작회사를 설립하면서 그동안 추진해 왔던 계획들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썬코어의 과거 뉴스는???
썬코어가 중국서 5천만달러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9일 오후 2시 52분 현재 썬코어는 전날보다 1349원(28.82%)오른 29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썬코어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 사우디아라비아 출장에 동행해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프로젝트의 현장을 둘러보고, 알 왈리드 왕자와의 면담에도 동석했던 중국 재무협회 회장 겸 중국 사이버넛인베스트먼트 그룹(Cybernaut Investment Group)의 핑 첸(Ping Chen) 회장이 미화 5천만 달러를 주식회사 썬코어에 사모증자 방식으로 투자하는 투자의향서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2015. 12. 17. 알 왈리드 왕자와 함께 한 최규선 회장과 핑 첸 회장 [사진제공=썬코어]
썬코어측은 이번 투자로 세계 1위 전기차 생산업체인 BYD와 한국 내 합작 등 대형사업들을 추진할 투자금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최규선 회장은 “지난 7월 3일 주식회사 썬코어 대표이사 겸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전기차 및 사우디 제다 프로젝트를 추진함과 동시에 투자유치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제 새로운 사업들과 함께 투자유치를 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회장이 로비자금 14억 빼돌린 회사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