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꼬릿말들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
처음 이진수사장이 경찰에 꼰질르고, 업체 경찰에 넘겼다는 말을 들었을때는
참 화가 나더군요. 그래도 같은 업자인데..... 그럼 왜
머플러 파는 할코는 신고 안하고, 지들은 안팔았나?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피도 눈물도 없는, 눈 앞의 이익에만 급급한 인간.
그런데 감정에 휩싸여 무조건적인 불매운동을 하자는 분들을 보니
다시 생각하게 되더군요.
왜, 무엇을 근거로 불매운동을 하는건지......
88년식 찰스 오토바이에 대한 감정가 때문에?
만약 찰스가 매물란에, 돈 몇천들어갔어요, 상태 좋아요,
88년식이지만, 등록만 88년식이지 새로 만든겁니다.
라며 거액의 희망가격을 올려놓으면
저는 처다 보지도 않을 것이고
'평생 타야지, 누가 사갈까?'라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이진수사장이 찰스의 오토바이를 아주 낮게 책정했다고해서
불매운동을 하는건가요?
두번째로는, 만약에 이진수 사장이
폭주족 애들 vf에 쇼바 올리고, 불법 HID달도, 머플러 시끄럽게하고,
이상한 빵빵이달고, 똥볼 다는 업체를 신고했다면,
그래도 불매운동을 할까요?
고발당한 업체의 기술력이 좋다고 저는 들었습니다.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차대를 가져와서
차대번호만을 살리고 목에다가 심어서 타도가는것은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차퍼스처럼 아예 손수 만들어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요.
어떤 분들은 늘어날수도 있는 규제와 단속을 걱정하시던데.....
그것이 걱정되어서 그 원흉인 사람이 이진수사장이어서 그런것인가요?
10대애들이 바이크 개조하는것은 불법이고, 차로 쓸어버려야 할 존재이고
할리를 불법으로 개조하는것은, 열정과 노력과 자본의 산물로서
대단하게 여겨져야할 것인가요?
바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시끄럽고, 불안하고,
죽어도 당연한 존재들일 수 있습니다.
이륜차 문화는 각종 튜닝과 드레스업으로 발전되는것도 있지만
안전하게, 인정받으며 즐기는면도 있습니다.
성실하게 의무를 준수하고, 당당하게 권리를 요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은 이진수사장을 옹호하려는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불매운동을 하는것은 그 무엇인가 확실한 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모터뱅크가 정비를 x같이 한다라든지.....
서비스가 x같이 한다라던지.....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니 이런 저런 것들을 위해서
불매운동을 하자! 뭐 이런 것은 없고,
그냥 'xx새끼! 불매운동 합시다'
이런 글들은 아주 잠깐의 감정표출이 될 것 같습니다.
이진수사장은 참 멍청한것 같습니다.
맨날 욕해도 죽어도 할코에서만 물건 사는 사람도 있는데
(맨날 불매운동 어쩌고하면서도)
맨날 할코 가격 내려야한다 하면서도
뒤로는 자기 중고차값 떨어질까봐 조마조마 하면서
모터뱅크에서 산 바이크들은 호그멤버로 껴주지도 않고 평가절하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정작 욕먹고 불매운동 해야할, 명칭도 바꿔야할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아무말 안하고, 판매대수만 올라가고 있는데......
뭐하러 그딴 쇼와 거짓말을 하면서
욕을 먹으려 하는지......
병행수입 as만 잘했어도, 할코의 가격을 떨어트린
영웅으로 될 수 있었는데......
성질이 급하고, 지랄같으면
얼굴도 모르는 자식뻘 되는 사람한테 '개새끼'라고 욕먹고,
직원들도 힘들게 되는 것인데......
왜 그걸 모를까요?
첫댓글 할리댄서님이 감정이 앞서다보니 글의 요지가 불매운동 하자는건지 말자는건지 헷갈리네요...ㅎㅎㅎ...얼마전 뉴스에 불법수입 중국제 오염주범스쿠터 고발장면에 이진수가 나와서 자문(고자질)을 하던데 자동차10년타기운동본부장 누구같이 공익적인 자세가 아니고 이진수는 자기업체에 대한 경쟁사는 모조리 쓸어버리겠다는 다분히자신의 이익만 챙기겠다는 뉘앙스를 바이크 타는사람은 누구나 품었을 것입니다. 공권력을 등에업고 밀정 노릇을 하고있는 장면을보고있자니 모뱅이 저러고도 살아남을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생기데요...불매운동 안하더라도 모든 바이커와 업자에세 주적노릇을하는 이진수의 모뱅은 자동적으로 앞날이 뻔합니다.
네. 저는 질문형으로 쓴것인데 그것이 요지가 알수없는 글이 된것 같기도 하네요. 졸면서 써서 그랬나봐요. 저는 불매운동을 하려면 제대로 이유를 가지고 하자는 말이었습니다. 더불어 그와 비슷한 할코나 호그모임도 같이하자고 한건데 제가 좀 두서가 없었습니다 ^^;
글을 보면 확실히 주장이 이리 저리 왔다 갔다 하는거 같지만..뒷부분에 말하고 싶은게 뭔지 써 놓으셨네요..글 쓰신거 맞는 말입니다. 객관적 입장에서도 불매운동이 계속 될수 있을만한 이유가 있어야 힘이 더 많이 모이겟지요. 모뱅의 앞날이 뻔할수도 있지만..제 느낌상 저런사람은 쉽게 안무너질라고 이래저래 발악해서 심한경우는 망해야하는 것과는 반대로 성공도 하더라고요..ㅡ,. ㅡ;; 모뱅에 대해 냉철하게 비판할 필요가 있습니다.
빙고 ^^:
그런 유형의 인간들은.... 기본적인 인간성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예요. 기본 인성의 하자는 결국 모든 일에 골고루 퍼지는거라.... 결국에는 지금 같이 한방에 피를 보는 상황이 생기게 되는거죠. 근데... 기본 인성에 하자가 있다하더라도... 정말 해서는 안될 짓 정도는 알거덩요. 금번 사건의 경우...그 해서는 안될짓의 도를 넘은 케이스라 여겨집니다. 아마도... 협회장이란 어깨 완장의 맛을 즐기는 듯 싶어요. 더더욱 아주 재수없는 경우라고 보여지죠.
불매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강한자에겐 한없이 약하고..약한자에겐 비굴하리만큼 강한척 하려는 저런 종류의 인간이 업자의 중심축에 있다는 것은... 결국 우리 라이더들의 권익을 저해하는 암적인 존재 일겁니다. 암은 제거해야죠. 불매 이상의 대응으로 반드시 교육을 좀 시켜줄 필요가 있다 여겨지는데... 잘 될지는 사실 의문이구요. 단지 합심하면... 교육 못시킬건 없죠.. . 어떻게 보면 이번 기회를 시험타킷삼아 불매운동 할 필요도 있어요 , 구매자인 라이더의 단합도 함 테스트 해봐야죠. 분명한 건... 이번 건에 관해 모뱅 홈피를 볼경우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단거죠.결국 무력(불매등)으로 꾹꾹 밟아줘야 할 악덕업자란 의미겠죠
분명히 못됐는데.. 그 사람 엿먹이는 것이 죄스럽게 느껴지거나.. 명분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이라면 소위 왕따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못된 사람들은 그냥 놔눠 버리고.. 여러 분들이 아시는 좋은 업체를 이 마당에서 알려.. 그 업체들만을 이용하도록 하는거죠. 그럼 양심에 누가 되는 일은 안생기겠죠?
동감합니다. 제가 글을 잘 못써서 불매운동하지 말자, 하자, 헷갈리게 한것 같은데요. 할려면 제대로 했으면 하고, 그래야 지속 될것 같다고 말씀드린것입니다.
이제 바이크 관련한 문화도 바뀌여야 될 때가 됐다고 봅니다. 바뀌겠지요. 그러나 누군가는 나서서 이런 문화들을 개선하는데 앞장서야 그 시기도 좀 더 빨라질거고 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들도 많아 지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이제 과거에 우리 모두가 등한시 했던 제도권에 관한 권익과 권리도 주장해야 할 때가 되었다고 보며 이런 저런 일이 있을때 조용히 입다물고 있는 협회나 단체들도 이제는 라이더들의 권리와 권익에 대해서도 정책을 제안하고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여 올바른 문화가 들어서도록 활동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자유윈님. 어떤분이 글을 썼다 지우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안티문차퍼스가 아닙니다. ^^; 저 밑에 개쑤뤠기라는 사람이 지우고 다시 달은것 같네요. 저도 hl4car님의 의견에 동의하고 빅토님의 의견도 동의합니다. 제 말씀은 우리는 이제 지킬것은 지키고 요구할것은 요구하자는 겁니다. 꼬릿말로 '불매운동합시다'라는 것도 좋지만, 누군가 한분은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이끌어주시길 바라고 쓴 글이었습니다.
제 꼬릿말이 hl4car님의 꼬릿말에 댓글이 달리는것이 보니 맞군요. ^^;
문차퍼스 관련된 내용은 딱 한 줄인데 이상하게 생각하시는것 같군요. 안티 문차퍼스세요?
'모터뱅크가 정비를 x같이 한다라든지..... 서비스가 x같이 한다라던지.....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니 이런 저런 것들을 위해서 불매운동을 하자!' 이거 다 해당되지 않나요? 제가 듣기로 모뱅은 서비스가 정말 꽝이라고 하던데요...정비도 해준대놓고 실제로 잘 안해주고...그러면서도 다른 곳에서 커스텀 같은 걸 하는 일은 엄청 비도덕적인 것으로 매도한다는 점에서 욕 먹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자기는 정말 깨끗하게 상도덕 잘 지키면서 다른 잘못된 사람을 지적한다면 지금처럼 욕 먹을까요?
꼬릿말들을 보세요. ^^; 제가 글을 이상하게 썼나보네요. 제 말씀은 그런 이유때문에 불매운동하는것은 타당하다고 보여지지만, 아무 말도 없이 불매운동해야한다느니 이런게 웃긴다는 겁니다.
닉네임이 왜 개쑤뤠기인지 알겠네요 ^^; 말꼬리나 잡고 늘어지시고. ㅋㅋ 누가 안전하다고 했나요? 법적으로 통과를 했다는 거지요. 손수만드는거랑 손수 조립이랑은 틀린건가요? ㅋㅋ 불쌍하십니다.
저는 당신처럼 글을 이해하는 능력이 딸려서 괜히 심통부리는 사람이 아니어서, 똑같이 상대 안하겠습니다. ^^; 당신같은 사람이 무서워서도는 절대 아니구요. 쵸퍼가 위험하다는것이 아닙니다. 한국의 기술력이 딸린다는 말도 아닙니다. 저도 공장에서 몇년 일했습니다. 우리나라 선배님들 기술력이 최고라는 것은 잘 압니다. 하지만 제도가 그것들을 막고 있지 않습니까? 조립과 제작의 차이 물론압니다. 어떤 용접을 써야하고, 어떤 것으로 짜르고 몇방짜리 해바라기 빼빠로 마무리 해야하는 지도 압니다. 모뱅이나 문차퍼스 측근이냐구요? 수준이 그것밖에 안되십니까? 운전 잘하지만 면허 없는 사람은 왜 잡아가냐는 식이군요.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일산의 사장님이 그 기술력으로 합법적으로 하지 않았으면 이진수가 명예회손죄가 뭔지도 모르고 덤벼들었겠습니까? 제 말은 우리와는 다르다고 하는, 폭주족 개조하는 곳을 찔렀어도 그런 말이 나왔겠냐는 겁니다. 일반인들에게는 같은 부류로 취급됩니다. 이진수 사장을 두둔하는것이 아닙니다. 불매운동을 하려면 꼰질렀다고 하지말고, 다른것들을 다른 회원님들이 지적해주신것 처럼 조목조목 따져서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와 비슷한 다른 업체두요. 사실 당신처럼 막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것도 창피합니다.
ㅋㅋ 금새또 글 고쳐버렸네. 당신같은 개쑤뤠기랑은 더이상 대화할 가치가 없다. 걍 혼자 흥분하고 욕하고 살아라.
ㅎㅎ 뭐 대화로 풀어보려 했더만, 자꾸 피하시네요. 자신이 없으니 그런것이겠지요. 님이 뭐 다알고 있으니, 넌 뭣도 모르면서 아는척 하냐? 이말인가요? 혼자 뭐 다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ㅋㅋ 혼자 제가 하지도 않은 말로 흥분해서 답답해하는게 웃겨보입니다. 뭐 아시는거 있으시면 좀 써보던가요. 비겁하게 꼬릿말들 자꾸 바꾸면서 제가 한말 이상하게 보이게 하지 말구요.
이진수는 딴 꿍꿍이속이 있는걸로 암니다 ~!~~지금 환경 문제 즉 머플러를 물고 늘어지는이유는 바이크는 검사가 없습니다...이진수가 날뛰는것은 바이크 검사제도를 만들려는겁니다 즉 자기가 만들어서 자기다 대표로하고있는것으로 바이크 검사 승인 ~즉 !바이크 검사제도를 만들어서 자기가 직접 승인받아서 검사제도를 실시하겠다는것이라 생각됩니다 스쿠터를 비롯해 업청난 바이크숫자 ~검사비만해도 엄청난 돈이 아닐까합니다...이진수가 노리는것이 바로 이것이라 생각합니다.~~왜 굿이 이진수가 욕을먹으면서 자행을할까여.~???이유가 있지 안을까합니다.~~~~~환경 !!!! 개조한 바이크 머플러를 대상으로 매스컴을 타는 이유가
뭘까요 ~~~~~검사승인 독점사업 !!!!!!!! 이진수는 다른 꿍꿍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 만약 검사제도가 실시된다면 이진수는 돈방석에 안는거겠죠 ~또 ~검사제도가 시작된다면 국가는 반듯이 고속도로 통행을 열어야 할것입니다~ 이진수 머리 속에는 바이크 판매는 더이상 생각이 없는것 같습니다 불매운동 ??늦은것 같군여 ~~검사 승인 독점 사업을 막을 길이 없나여 ~???아 ~~~열받는다 ~
아~ 님의 말씀을 듣고보니 그런 상황도 이해가 가네요. 한발 앞서 나가시는분 같습니다. 설마 국가에서 이진수라는 넘한테 독점권을 줄까요? 그럼 안되는데 ㅜㅜ
넘버1 님 말에 동감~~~
모터뱅x 이전에 로얄밴쳐 속여서 팔아서 고객이 겨우겨우 입증해서 돈 다시 환불해주고 다시는 이런 바이크 안판다고 로얄밴쳐 부순적 있습니다.역시 고객을 속여서 엉터리 바이크 팔았구요 골드윙 리콜 관련해서 전혀 손도 안대고 수리 했다고 고객을 속인적 있습니다.자신이 뉴스에서는 이륜차환경연합회장 이라고 나오는데 자신의 과거 행적은 이것 이상으로 많을겁니다.이런사람 불매운동을 하던지 해서라도 퇴출 시켜야죠,
네. 동감입니다.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이렇게 님처럼 조목조목 이유를 대면서 이끌어주시는 분이 계셨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
저도 찰스바이크에 대해 무척 당황스럽더군요, 883중고 가격도 안나온다니 어쩌구니 없더군요 더 황당한건 이진수가져온 바이크가 1억3천에 욕이 나오더군요, 바이크계에 수레기 ㅎㅎ 할리댄서님이 수고가 많으시네요, 이진수 챠퍼 수입하면서 독점 할라고 그런건 아닌지 궁금~~~~
혼자 잘먹고 잘살라고 그러는건지 참으로 어이가 업네요 이러니 우리나라가 할리 발전이 업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