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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스크랩 떠나지 못한 해랑~~
지음 추천 1 조회 1,047 08.08.22 14:5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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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8.22 17:57

    첫댓글 흥미로운 점은 편성안내도상에 전용도색 디젤 기관차가 그려져있다는 점이군요. 소위 반자이 기관차 말고 제대로 된 특별도색이 하나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

  • 08.08.23 12:31

    반자이 기관차에서 웃음이 나오는군요!

  • 08.08.22 18:40

    컴퓨터만 있다면 저기서 살고 싶네요..ㅎㅎ^^

  • 08.08.22 20:49

    참 좋은 열차네요. 쓸 수 있다면 좋았을 텐데 그러지 못한게 아쉽죠. 활용방안을 모색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시승 행사 등을 열고 열차를 홍보하고 코레일의 이미지개선을 해도 좋을 것 같고요.

  • 작성자 08.08.25 18:48

    쓰려고 합니다, 오다큐 로망스카 처럼 크루즈 여행 전용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 08.08.23 12:48

    남아공의 블루트레인처럼 부유층만을 위한 장거리 여객선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요금이 한 얼마정도 하려나....)...저걸로 베이징까지 갈 수도 있었는데 --;;늘 그렇듯이 북한이 대륙으로 나아가는 길목의 큰 걸림돌이었죠.

  • 08.08.23 13:52

    로윈관계자말로는 전용도색 기관차가 디젤4대, 전기2대이고 기본료는 70만원이라는데 그다지 신빙성은 없어보입니다. (코레일 관계자의 말이 아니므로) 요즘 B편성이 발전차와 식당차 전망차 각각 1량씩 빼서 발전차포함 9량 대전<->김천 시운전중입니다. 시운전담당 승무소는 김천승무사무소.

  • 08.08.23 23:36

    기본료 70만원으로 운행하면 공철, 광명셔틀 저리가라 할 정도의 공기수송을 자랑할겁니다.ㅋㅋ

  • 08.08.23 18:51

    쩝.. 원래 계획대로 였다면 지금 요놈은 베이징과 서울을 들락날락 거렸을텐데 말이죠..

  • 08.08.23 23:36

    그런데 정동영이 당선되어서 해랑이 북경까지 갔다고 해도 1회 왕복에 그쳤을 것입니다. 북한의 인민무력부장 김일철의 반대가 워낙 심해 북한정부가 철도를 개방하고 싶어도 못 하고 있죠.

  • 관광열차와 MT열차로 활용하면 좋을듯 같아요..

  • 사진에 유리에 비치 여자분 괜찮다 보인다는 ㅋㅋ

  • 08.08.29 10:47

    한국 투어 열차로 이용한다면 한번쯤 타볼만 할건데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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