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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기사③ 천안 전철 1일 1만 2천명 이용
캐논(天安) 추천 0 조회 754 05.02.01 23:36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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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02 08:06

    첫댓글 수원(병점)~천안 간 전철개통의 파급효과는 이제 서서히, 그러나 거대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온양온천까지 개통되면 서울(강북)-영등포권(서울서남부)-안양시-수원시-태안읍(병점)-오산시-송탄출장소-평택시-천안시-아산시가 연쇄적인 연담형 구조를 갖게 되어 수도권이 명실상부하게 천안시, 아산시까지 확대될 것입니다.

  • 05.02.02 14:10

    어제 타고왔는데 지루하긴 하더만요;;

  • 05.02.02 17:48

    예상외로 사람이 많이 타더라구요. 천안까지 뚤린 후, 온양온천까지 뚤리면 수도권의 인구가 많이 분산이 되어서 수도권 인구 집중화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요. 아산 이후로는 연장 안 하겠죠? 온양온천까지 연장하는게 마지막이죠?

  • 05.02.02 18:47

    저도 어제 탔는데, 확실히 완행은.. 뭐 네놈이서 노가리까면서 오다보니 지루하진 않더군요^^ 눈오고 노을지고 풍경은 좋았습니다^^;;

  • 05.02.02 18:51

    나중에 동두천이랑 덕소까지도 개통되면 효과는 더욱 커질듯..

  • 05.02.02 23:41

    예산-홍성, 보령-서천 지역구에 04년총선에 출마했던 국회의원 후보들이 앞다퉈 "수도권전철 홍성(또는 대천)까지 연장"을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아산시내(온양)~예산 간 도시도 없고, 각 20~25KM의 간격에 예산읍, 홍성읍이 인구4만명가량이어서 전철연장은 무리입니다.

  • 05.02.03 00:49

    완행은 혼자가면 완전 뻘짓거리가 될수 있지만 일행이 있으면 이야기 하다보면 천안정도는 금세 가더군요... 가능하면 친구데리고 타야겠지요...ㅎㅎ

  • 05.02.03 15:40

    천안과 장항간 열차횟수를 늘리고 천안까지 수도권전철운영하고, 천안~온양까지 전철을 따로 운행하면 효과가 크겠다고 생각해요.

  • 05.02.03 15:44

    쳔안역을 장항선과 1호선에 환승역으로 만들면 천안에서 온양간 전철운행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05.02.23 00:44

    천안에서 안양까지 급행을 타봤는데 정말 빠르던데요!!!!!!!!! 서울시내지하철에선 느낄수 없는 스피드였다.앞으로도 승객이 더 늘고 오산,평택,천안지역들은 발전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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