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미완성은 이진관이 1984년 발표한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1985년 방송 횟수 3개월간 1위, KBS <가요톱텐> 3주간 1위를 차지했다, 그 해 이진관을 신인상 후보에 오르게 한 곡이고 KBS 가요대상 작사부문 대상, 카톨릭 가요대상 대상, PCI 최고 인기가요 대상의 대상 등을 수상했다.
그런 이진관이 가수로서뿐만 아니라 '어퍼메이커(Affirmaker)'라는 신조어와 함께 이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 동안 성인가요계에서 활약하며 '당신은 내꺼야' '인생 뭐 있어' '오늘처럼' 등의 곡을 연달아 발표하며 공연 및 방송활동에 적극 나서왔던 이진관이 '어퍼메이커'로서 노래와 강연을 접목시킨 새로운 활동 분야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것. (어퍼메이커는 긍정이라는 뜻의 어퍼메이션(Affirmation)과 만드는 사람, 제조업자 등의 뜻을 지닌 메이커(maker)의 합성어로서 사전에 없는 새로운 신조어)
노래와 강연을 합친 토크 콘서트 '생쇼'는 '어퍼메이커'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긍정을 만들어주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긍정적 내용이 강연에 들어간다. 이진관은 최근 "긍정적인 강연과 그에 걸맞은 노래를 결합시켰는데 반응이 뜨겁다"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이어갈 계획"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진관
김희진
인생은 미완성
쓰다가 마는 편지
그래도 우리는
곱게 써가야 해
사랑은 미완성
부르다 멎는 노래
그래도 우리는
아름답게 불러야 해
사람아 사람아
우린 모두 타향인 걸
외로운 가슴끼리
사슴처럼 기대고 살자
인생은 미완성
그리다 마는 그림
그래도 우리는
아름답게 그려야 해
친구야 친구야
우린 모두 나그넨 걸
그리운 가슴끼리
모닥불을 지피고 살자
인생은 미완성
새기다 마는 조각
그래도 우리는
곱게 새겨야 해
그래도 우리는
곱게 새겨야 해
첫댓글 세심하게 부연설멍에 아주 쏙들어옵니다
인생은 미완성
참좋아하는 노래 🎵
가사도정겨워요
잘듣고갑니다 ^^
가사가 너무 곱고 아름다워
젊은 시절 많이 부르던 곡이죠.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