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쿱오케스트라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연주자들이 스스로 오케스트라를 조직, 운영, 관리함으로써 연주의 질적 향상에 책임을 다하는 협동조합 오케스트라이다. 2014년 창단과 동시에 참여한 라 스칼라 아이다 1963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소프라노 신영옥과 함께한 신영옥 음반발매 기념 음악회에서도 음악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부터 포은아트홀 마티네콘서트를 고정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국립오페라단 루살카를 비롯하여 유키 구라모토, 롯데 제야음악회, 수지오페라단 나비부인, 예술의전당 마티네, 베를린 코미셰오퍼 마술피리, 유니버셜발레단 오네긴 등 연 80여회 공연에 참여하였다. 2018년에는 롯데 온에어콘서트, 포은아트홀 마티네, 예술의전당 마티네, 오페라 라보엠, 국립현대무용단, 솔오페라단 루치아 등 다양한 공연들을 기획하고 있다.
지휘 조정현
제6회 블루 다뉴브 국제 지휘 콩쿨 구 벨라 바르톡 국제 지휘 콩쿨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은 지휘자 조정현은 서울대학교 작곡과 지휘전공 및 신시내티 음대 지휘과 석사와 동 대학원 오페라과 전문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28세 때 세종문화회관에서 세비야의 이발사로 데뷔하였고, 도미한 이후로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에서 지휘자와 피아니스트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학원 졸업을 앞두고 모교 신시내티 음대로부터 오페라과 교수직을 제안받아 현재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젊은 성악가들을 가르쳤다. 광주시향, 부산시향, 부천시향,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국립 오페라단, 서울시 오페라단, Cicinnati Opera, State Opera Russe, Rochester Philharmornic Orchestra 등 국내외 정상급 단체들과 함께 연주해오고 있다.
협연 바이올리니스트 남카라
바이올리니스트 남카라는 3세때 피아노로 음악에 입문하여 7세때 첫 리사이틀을 가졌다. 8세때 바이올린을 시작하여 10세에 수원시향, 11세에 서울시향과 협연하는 등 어린시절부터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하였으며, 13세에 줄리어드 예비학교에 입학하여 도로시 딜레이와 임원빈을 사사하였고, 줄리어드 음악원 학사, 석사, 신시내티 음대 박사를 모두 전액 장학금을 수여받으며 졸업하였다. 서울시향, 수원시향, 부산시향, 코리안 심포니, Aspen Music Festival Conducting Academy Orchestra, Florence Sympony, Janacek Philharmoic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으며, 미국 최초의 공식 현악 8중주단인 The Young Eight의 리더로서 미국 전역의 주요 도시에서 여러 차례의 순회 공연을 가지며 극찬을 받았다.
해설 김주영
서울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음악원 피아노 연주 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모스크바 프로코피에프 예술기념 국제 콩쿠르 1위 없는 2위, 파리 그랜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 2위 등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서울종합예술학교 전임교수, 추계예술대학교와 상명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한국페스티벌 앙상블, 가일 플레이어즈의 멤버이기도 한 피아니스트 김주영은 KBS 클래식 FM KBS 음악실, KBS 제1라디오 문화공감 김주영의 올 댓 클래식 코너 외 다수의 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재 KBS 팟캐스트 김주영의 그 때 그 사람을 진행중이다. 저서로 클래식 수업, 피아니스트 나우, 김주영의 영 클래식 등이 있다.
프로그램
요한 슈트라우스 - 박쥐서곡
프란츠 왁스만 - 카르멘 환상곡
로시니 - 도둑까치
안토닌 드보르작 - 교향곡 8번
3악장 : Allegretto grazioso Molto vivace
4악장 : Allegro ma non troppo
*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