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민윤하사랑해님의 블로그] 자이글 스마일 / 신상 자이글 더블팬으로 볶음밥과 생선구이를! 연기, 기름 튐, 냄새는 확 줄었다~!
http://blog.naver.com/kimkahwa/221069882361
고기를 참 좋아하는 우리 가족! 그나마 따님이 아기 아기 할 때는 냄새가 안 나는 곳에 한 명 안고 있으면 됐었죠. 하지만.. 요즘 호기심 왕성한 따님과 음식점 가기란.. 정말 정말 힘들어요. 근데 고깃집?? 당연히.. 상상도 못할 일이라죠.
시댁에서 사용해보고 너무 신세계라 탐나서 들고 올뻔한.. 자이글 ㅋㅋ
더욱 업그레이드된 2017년 신상 자이글스마일 소개해드릴게요~
광고 속 혜수언니가 "자이글하니까 좋다~" 하며 속삭이는게 귀에서 들리는 듯~!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거대한 박스를 열어보았어요.
본체와 구이팬, 더블팬, 집게, 덮개
왼쪽 구이팬은 삼겹살, 고기 등 구이요리를/ 오른쪽 더블팩은 구이, 볶음요리를 동시에.
간단하게 빠르게 조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조리팬 밑에 팬서포터를 빼요. (일반적일 때는 팬서포터를 안 끼워도 돼요)
2. 팬서포터를 조리 팬에 장착해요.(기름 받이 서랍을 끼워 넣어요)
3. 구이팬이나, 더블 팬을 올려놔요.
4. 전원 레버 5단계 놓고, 5분 예열하기
오자마자 해본 건 역시 자이글은 고기죠ㅋ
소고기, 삼겹살 목살 사 와서 구워 먹어봤어요.
오래 기다리기 힘들어서 팬서포터 빼서 구이팬 장착!
먼저 목살부터 구워봤어요.
여기서 잠깐! 자이글은 일반적 구이처럼 겉이 타듯 노릇해야 익는 게 아닌, 상부에 적외선램프(열원)와 하부의 복사열로 양방향 조리를 해요.
자이글스마일이 목살의 적은 기름까지 쏙 빼줘서 담백하고 맛있는 고기를 완성시켜줘요.
그나저나 기름 튐이 뭔가요? 위에 사진에서 보듯 기름 튀는 거 없이 연기도 없어서 너무 좋아요.
다음은 질긴 거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 한우등심을!
예열이 되어 있던 상태라 금방 익은 소고기.
적외선램프 때문에 익은 건가? 잠시 고민하긴 했지만 몇 번 굽다 보니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속까지 맛있게 익어요.
정신없이 굽다 먹느라 중간에 사진 찍었..ㅜㅜ
사진 올리는 지금도 먹고 싶어지네요~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자이글 스마일은 상부에 발열부가 좌우 이동되어 조리할 때나 조리하다 시식할 때 더 간편해요.
구이와 볶음을 한판에!!
더블팬을 사용해봤어요~
볶음 쪽에는 제가 좋아하는 김치볶음밥 양껏!!
구이 쪽에는 아이들 먹을 갈치를 올렸어요.
냉동실에서 얼려있던 생선 후라이팬에 올리면 기름 튀고, 비린 냄새나고~ 더운데 짜증만 늘죠!
자이글스마일을 올려놓고 일 보세요!
생선 구울 때 기름 두르지 않고, 냉동상태에서 바로 올려놓고 한두 번 뒤집어주면 끝!!
볶음밥은 가끔씩 볶아줘야 하지만, 빠르게 조리돼요.
볶음밥은 다 됐는데 생선이 덜 구워진 거 같아요!
그러면 상부를 살짝 돌려서 구이 쪽으로 집중 조리해줘요.
그 사이 볶음밥은 살짝 먹고 있었다는 건 안 비밀!
기름을 두르지 않았는데 속살 촉촉 갈치구이 완성!
제가 좋아하는 김치볶음!!
치즈를 올렸어야 하는데 타이밍을 놓쳤어요.
기름을 두르지 않아서 그런지 철판 김치볶음밥이 나요! 개인적으로 김치볶음밥은 철판으로 볶아야 제맛인데 자이글스마일로 그맛이 나서 대만족! 내 스타일이야~~~~!
덥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가스레인지 옆에서 요리하면 그 정도 더위를 기본인데, 굳이 옆에서 지켜서있지 않아도 되는 자이글!
세척은 또 얼마나 쉬운지, 열판 식으면 팬만 떼서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고 나머지 부분들은 물티슈나 젖은 행주로 쓱쓱 닦아주면 끝!
참 세척시 간단 팁이라면 기름받이 서랍에 물티슈를 깔아두면 조리 후 세척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적외선램프 발열부는 사용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살균되니 따로 청소가 필요 없어요~!
아이 있는 집에서 위험해서 못 먹게 되는 고기!
자이글스마일 식탁에 올려놓고 조리하면 냄새와 기름 튀김, 연기 걱정 없이 조리 가능하고, 기름 쏙 담백해서 더 맛있고!! 세척도 편해서 굿굿~~~
요리 꽝 엄마도 맛난 음식 만들어 줄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