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꽤 공정하게 비교시연을 준비하신 모습이 보였습니다.
조심스럽지만 비교시연에 참석하였던 1인으로서
간략히 3D 관련 일부 평가항목 소감을 써봅니다.
입체감 : 삼성, LG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모두 훌륭했습니다.
극장에서 보았던 3D영화들 - 아바타, 레지던트이블4 ... 못지 않은 입체감에 놀랍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각각 30점, 30점으로 동일 점수를 주었습니다.
화질 : 삼성 제품이 선명하고 또렷한 느낌으로 우세합니다. LG 제품과 바로 옆에서 비교하면 약간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하지만, LG 제품은 편안하면서도 이렇다 흠을 잡을 수는 없는 무난한 느낌입니다.
하늘과 땅 차이까지는 아니고, 그렇다고 동일하다고 우길 수 있는 수준은 아니구나 싶습니다.
저는 각각 30점, 29점으로 삼성에게 우수, 엘지에게 보통을 주었습니다.
안경 : 이건 압도적으로 LG의 우세입니다.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일단 착용감이 편하고, 충전해서 써야할 번거로움도 없고, 3D 영화보다 방전될 걱정 안해도 되고,
가볍고, 싸고, 고장날 가능성 없고...
삼성 제품 역시 안경의 착용감, 디자인에 무척 신경을 썼겠지만, 아무리해도 따라갈 방법이 없겠습니다.
저는 각각 9점,10점으로 삼성에게 부족, 엘지에게 우수를 주었습니다.
기타 :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화질 좋은 삼성제품도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LG 제품이 집에서 가족들과 시청하기에 전반적으로 적합해보였습니다.
일단 눈에 피로감이 덜하고, 화면이 부드럽고 편하게 와닿았습니다.
매직모션 리모컨의 편리함 역시 마음에 드는 부분이고요.
게다가 가격차이도 상당한 편이라면 저렴한 LG제품을 구입하게 될 것 같습니다.
두 제품을 차에 비유하면 반짝반짝 빛나는 고성능 스포츠카와 안락한 럭셔리 세단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첫댓글 스마트TV 는 평가내용이 없나요? 역시 짧은 시간이라..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 같네요. 가격은 동급의 제품이 아니라서 비교가 힘들거 같고...주말에 매장을 가니 D6400이 나왔던데 이걸로 비교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엘지도 고급제품이 어서 나와야 하는데...언제 나올런지 LW6500도 고급제품은 아닌 것 같고, 엘지가 항상 얘기하던 FULL LED는 언제 나오나요?
저도 솔찍히 매장에서 삼성 LG 3D 영상을 보았는데 안경이 편한 엘지제품이 더 보기가 편해보였습니다....
디자인은 삼성이 더 괜찮았는데 가정에서 부담없이 편하게 시청하기에는
엘지 제품이 더 괜찮은거같습니다...
예전부터 삼성 제품을 선호했었는데 이번 3D TV는 엘지 제품이 좋아보입니다..2년전에 삼성 블렉패널을 보고 있는데 빨리 고장났으면합니다...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하셨네요. 사진으로 보니까 2d화질도 비교하신것도 같은데 양사의 화질차이는 어떤가요?
소중한 답변감사합니다.
소중한 의견 잘 보고 갑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댓글다시는 분들얘기중에서 엘지의 고급제품이라는 것이 뭔지요...D8000과 동급은 LW6500 아닌가요? FULL LED는 질적으로 틀린것이지요...삼성에는 없는 수준높은 제품이지요..비교할게 없잖아요...문론 제생각입니다.. ^^ 다른글들도 항상디자인이 잘되면 최고급이라 생각 하는데 성능으로 비교하는것이 TV가 아닐런지요...
LW6500은 LW5700에서 외관만 추가 업그레이드 된거 같은데요.기능은 다 같은거 아닌가요? 사실 FULL LED가 고급이라고 하시는 거 보니 엘지쪽에 종사하시는 분이시네요..LE8300도 헐값에 팔리는 것을 보니 질적으로 고급인지 잘 모르겠네요.그리고 LW6500와 LW5700은 성능 차이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말씀하신대로 성능비교에서는 같은 제품이겠네요..하지만 TV는 거실에 놓는 제품이라 디자인을 무시 못하죠. 그래서 엘지도 예전에 LEX8같은 네로우베젤을 내 놓았던 거구요^^일반인들의 판단기준에 디자인도 굉장히 중요합니다.차가 잘 달리기만 한다고 사게 되는건 아니죠? 디자인이 잘 빠져야죠.
오늘 백화점에 쇼핑을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전자제품 코너를 지나는 중.... 전에는 항상 삼성코너에 사람들이 몰려 있었는데 오늘은 엘쥐쪽에만 사람들이 몰려 있더군요. 뭔 일이데... 하고 살펴보니
역시 3Dtv에 관심들이 많으신거 같더군요. 일단 분위기는 엘쥐쪽인거 같습니다.
수고 하셨네요..... 숫자나 전문용어가 아닌 이런 소감이 제겐 더 와닿네요^^
윗분 말씀처럼..
저처럼 일반인(?)은 이런 소감디 더 와 닿습니다^^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소감 잘 보았습니다. 솔직히 뭐다 뭐다 해도 가장 와닿는건 사용하는 사람의 바람을 충족 시키느냐 아니냐 하는것이죠. 저도 질감이나 해상도면에서는 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구매는 LW5700 했네요.
아직 이사가지 않아서 제대로 돌려보지도 못했지만 1주일 남은 이사가 정말 기다려집니다. 빨리 받아서 보고싶네요
역시 가격앞에 장사 없네요^^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네요.
제조사를 대변하는 듯한 스펙 나열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의 느낌이 어떤지에 대한 의견이 궁금했는데, 좋은 소감문이었습니다.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 갈피를 못 잡는 된다,안되다의 차이보다는 편의와 감성적인 부분이 도드라지는군요. 저 역시 과열된 스펙싸움은 옳지 않다 생각하며(사실 눈가리고아웅하는 격이 대부분이지만) 양사 모두 한번쯤 되돌아 봤으면 한다는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