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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10시 업데이트 EDT(0200 UTC): 금요일 T-14초에 스크러빙된 발사. Arianespace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페이로드 페어링에 캡슐화되기 전 Arianespace Vega 로켓의 두 번째 비행을 위한 12개의 우주선. 이미지: 에어버스 스페이스
10개의 보조 페이로드와 함께 한 쌍의 지구 관측 위성이 금요일에 Arianespace의 두 번째 Vega 로켓을 타고 태양 동기 궤도로 발사될 예정입니다. 2012년부터 비행을 시작한 소형발사체는 10월 6일 오후 10시 36분 프랑스령 기아나의 유럽 우주공항에서 이륙할 예정이다. 현지 시간(오후 9시 36분 EDT, 0136 UTC).
주요 페이로드는 지리정보우주기술개발청(GISTDA)의 태국 지구 관측 시스템-2(THEOS-2)와 대만 우주국(TASA)의 트리톤 우주선(Formosat-7R이라고도 함)으로 구성됩니다.
THEOS-2는 주요 페이로드로 간주되며 2008년에 발사된 THEOS-1의 작동을 지원하기 위해 0.5m 지상 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는 "고해상도 지구 관측 광학 위성"으로 설명됩니다.
유럽우주국(ESA)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2017년 태국 정부로부터 약 2억3800만 달러의 비용으로 승인됐다.
GISTDA의 전무이사인 Anond Snidvongs 박사는 성명에서 “이 플랫폼은 상호 운용 가능하고 통합된 방식으로 다중 소스 데이터를 호스팅하고 활용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과로 얻은 통찰력은 태국 지도자들을 위한 주요 정보 소스가 될 것이며 그들이 지역 기반 관리 및 의사 결정을 위한 도구인 실행 가능한 정보 정책(AIP)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주선의 무게는 약 425kg(약 937lbs.)이며 621km의 지구 궤도를 그리며 10년 동안 지속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진 촬영을 위해 45도 기울일 수 있습니다.
TASA가 "Wind-Hunter Satellite"라는 별명을 붙인 보조 페이로드인 Triton은 무게가 약 250kg(약 551lbs.)이며 GNSS-R(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Reflectometry)이라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바다에서 GNSS 데이터를 수집하여 바람장을 설정하고 대기-해상 상호 작용 및 태풍 강도와 같은 사항을 더 잘 연구합니다.
https://twitter.com/TASA_Taiwan/status/1698711594992316590
또한 Vega 로켓에는 6명의 고객을 대신하여 10개의 추가 페이로드가 탑재됩니다.
INTA(Instituto Nacional de Técnica Aerospacial)
ANSWER(지구 관측 연구를 위한 첨단 나노위성 시스템)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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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투대학교(에스토니아)
EST큐브-2
국립 국립 교육 센터(CNES)
N2SS(Nanosat 3U pour la Surveillance du Spectre)
SAB 출시 서비스
Beyond Gravity Austria용 PRETTY(Passive REflecTomeTry 및 dosimetrY)
룩셈부르크 우주국을 위한 Macsat IoD(궤도 내 시연)
ESA
PVCC(Proba-V Companion CubeSat)
유럽 연합 IOD/IOV 프로그램
CSC- (CubeSat Carrier) 1 & 2, 벨기에, 체코, 에스토니아, 프랑스, 스페인 5개국의 7개 페이로드 집합
Vega-C로 전환
금요일의 발사는 현재 반복되는 Vega 로켓의 두 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Arianespace의 대변인은 목요일에 Spaceflight Now에 최종 Vega 로켓이 2024년 1분기에 발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확인했습니다.
ESA와 Arianespace는 업그레이드된 Vega-C 로켓으로 전환하는 중이었지만 로켓의 두 번째 임무 중 비행 중 오류로 인해 로켓이 접지된 후 현재 계획이 중단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20일 VV22 임무가 시작된 지 약 151초가 지났을 때 로켓의 2단(Zeifro40)에서 "챔버 압력의 점진적인 감소"가 있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독립조사위원회(IEC)가 구성되어 에어버스의 지구 관측 위성 한 쌍이 손실되었습니다.
위원회가 제안한 개선 사항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된 태스크포스는 2023년 말까지 비행 임무 복귀를 목표로 삼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랑스령 기아나 쿠루에서 이륙하는 유럽의 Vega-C 발사대의 파일 사진. 출처: ESA/CNES/Arianespace/S. 남자 이름
또 다른 큰 좌절은 2023년 6월 28일 수정된 Zefiro40 엔진의 정적 화재 테스트 중에 발생했습니다. 조사관들은 "탄소-탄소 스로트 인서트의 기하학적 구조와 새로운 재료의 다양한 열-기계적 특성의 조합"으로 인해 이탈리아의 Salt di Quire 테스트 시설에서 엔진 노즐이 고장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10월 2일, ESA는 다음을 포함하여 IEC의 추가 권장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Zefiro40 노즐의 설계 변경 기술 검토
성능 검증을 위해 2번의 추가 테스트 발사 실시
새로운 요구 사항은 Vega-C의 비행 복귀가 이제 2024년 4분기로 연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Vega-C 로켓과 그 이전 로켓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객은 변화를 겪게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우주국(ASI)은 2019년과 2020년에 1세대 베가 로켓 실패를 지적했으며, 이로 인해 COSMO 스카이메드 2세대(CSG-2) 위성을 계획된 2021년 베가-C 로켓의 첫 비행이 지연되었습니다. 2022년 1월에 성공적으로 발사된 SpaceX Falcon 9 로켓에 대한 C 비행.
EarthCARE ESA 임무도 Vega-C에서 2024년에 발사될 Falcon 9로 전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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