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사에 나온 급여명세서가 두개이지만 두번째가 진짜 삼화고속 명세서구요
첫번째것은 어디서 나온 명세서인지 도통 몰르겠네요 소속영업소와 이름도 기재되어있지 않고
두번쩨 명세서가 저는 누구의 것인지 알겠군요 ㅋ 우선 근무일수13일로 기재되어있지만 실은 11일근무했고
나머지2일분은 시급계산되어 나온것입니다. 왜냐 2일근무분은 심야운행거부로 인해 사측은 인정 안해준겁니다
우리나라 노동법상 무노동 무임금입니다 악법일수도 있지만 이게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그러니 사측은 당연 정상근무로 인정 안하고 시급계산이 된겁니다. 그리고 실수령액이 125만원? 인가로
나와있는대 맞습니다. 누구나 공제하는 각종세금과 자세히 보시면 가불금과 조합비 또 공제비항목이 있습니다
다합쳐 공제하면 실제월급여액수가 됩니다. 가불했으니 가불금발생했고 공제비는 뭐냐? 전별금제도입니다.
퇴사자에게 남은 승무원들이 근무년수에따라 산정된기준에따라 일괄거출하여 주는제도입니다.(품앗이제도)
근무년수가 오래된분이 퇴사하거나 그 달에 퇴사자가 많을시 공제금은 늘어나고 적으면 줄어드는방식입니다.
그 명세서의 주인은 근무년수가 대단한 분입니다. 학자금, 상여금 ,년차수당 등은 전혀 언급이 없군요.
인천 준공영제 시행사 보단 급여가 조금은 낮지만 학자금을 고교생 전액보조해주고 대학생 자녀는 1년에 260만원 보조해줍니다(고교생 등록금 분기에40정도? 4번내면 160만원정도 2명까지보조해줌)
물론 타 직종보다는 낮지만 현실의 버스업계에서 고교생자녀 100% 대학생 년 260만원 학자금 주는곳이
있는지.... 고속버스업체말고는 없는거로 알고잇습니다. 그리고 준공영제 시행사 급여는 상여금포함이지만
저희는 상여금(700%) 이 급여명세서와 별도의 명세서로 나옵니다. 정상근무하고 상여금나오면 두달에 한번은
평균 320만원정도 탑니다. (근무일수에따라 변경은 있음) 제가 이글을 쓴다하여 당신은 근로자편이냐 사측편이냐..
말하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또한 근로자고 월급쟁이입니다. 이글을 쓴것은 좁게 보질마시고 넓게 보란 뜻입니다. 위 기사에 나온글이 일부 잘못된것이 있기에 알려드릴려한것입니다.
첫댓글 조금은 과장되었었다 생각하고는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