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2012년 제 87회 원앙정기산행은 청산도 섬여행 입니다
- 장 소 : 전남 완도 청산도
- 출발일시 : 2012. 05. 12(토) 01:50 봉명동 전자랜드앞
02:00 천안 충무병원앞
02:20 신부동 할머니호도과자앞
[배편 예약 관계로 참석여부를 가능한 4월 30일 이전에 "댓글"로 당부 드립니다]
- 완도항 여객터미널 07:20 혹은 08:30 청산도로 출발[50분 소요]
- 청산도 도청항 15:00 완도로 출발예정[천안도착 21:00예정]
# 준비물 : 도시락[점심], 식수, 간식, 추가경비[1인 5만원]
[추가경비 : 1인 배 운임 왕복 15,000원, 식사 2식[간편 조/석], 순환버스비, 생선회등]
# 참고사항
"2012 년간 산행계획에 고심하며 특별히 준비한 섬여행 입니다.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참석하시는데 여러가지 애로가 계신분들이 많을것으로 예상되나 년중 가장 아름다운 섬여행이 기대되어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회원님들의 적극참여 당부 드립니다.
많은 여행객들로 혼잡도 예상되며 배편을 이용하여 섬에 가는데 50여분이 소요되고 섬에 들어 가서는 많은 코스가 있으나 제 1코스 3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너무 무리하지 않는 코스를 예상검토중이니 참고 바라며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크게 염려되지 않는 슬로길 걷기 여행입니다.
새벽 일찍 출발하는 관계로 아침 식사는 간단하게 완도항에서 해장국이나 김밥등으로 준비 예정이나 간식등은 취향껏 준비바라며, 많은 고심끝에 추진하는 섬 여행이오니 원앙님들의 관심과 협조로 추억속에 오래도록 남을수 있는 여행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
# 슬로길 1코스
옛날부터 '신선의 섬'이라 불리웠던 청산도.
청산도(靑山島)는 전남 완도에서 남쪽으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 해역에 5개의 유인도와 9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으로 청산도 본도를 비롯하여 여서도, 대모도, 소모도, 장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산도는 하늘,바다,산 모두가 푸르다해서 '청산(
靑山)'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섬으로, 자연 경관이 유별나게 아름다워 옛날부터 청산여수(靑山麗水)라 불렀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주도(
主島)인 청산도는 남쪽에 최고봉인 매봉산[鷹峰山:385m]과 보적산(寶積山:321m), 북쪽에 대봉산(大鳳山:334m)이 솟아 있고 평지는 읍리(邑里)와 양중리(陽仲里) 부근에 발달하였다. 남쪽 해안에는 10∼20m의 높은 해식애가 발달하였고, 동백나무·후박나무·곰솔 등의 난대림이 무성하여 경승지를 이루므로 다른 섬들과 함께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되어 있다.
주요농산물은 쌀·보리·고구마 등이며, 근해에서는 멸치·도미·민어·갈치·쥐치·장어·문어·낙지 등의 어로가 풍성하고, 김·미역 등의 양식이 활발하다. 특히 청산도를 비롯한 여러 섬은 김장용 멸치젓 생산지로 유명하고, 굴·미역·조개 등의 양식도 이루어진다. 면소재지인 도청리(道淸里)와 완도(莞島) 사이에 정기여객선이 오간다.
첫댓글 얕은여울,깊은여울 외2명(합 4명) 참석 신청합니다.
허수아비,아테나,장군,박하향,산사랑,아침이슬(6명)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푸른솔/하얀솔포함 현재 12명 신청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토끼 집토끼 착한곰 3명신청합니다,
허수아비외5명 뒷좌석 예약 가능 할까요?지송^^
네~ 내 마음대로야 아니지만 원앙님들 협조하에 비워두도록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