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언트 bct 2년 가까이 운행중입니다. 고속주행시 노면 포장 울렁거리는 구간에서 옆으로 순간이동 할때 가끔 시껍합니다. 1축 미쉐린 조수석 편마모도 약간 있고해서 12r 을 315 로 바꿀까 했더니 아는 형님이 그냥 마이너스휠 추천 하시더군요. 마이너스휠 교체 의미가 있을까요 혹시 의미가 있다면 휠 종류도 추천 부탁드려요
@버즈즈저도 295끼면서 좀 그랬는데 지금 버즈즈님처럼 노면때문에 계산해본 결과 지면에 닫는 면적이 12r 23.5cm 315 24cm 295 25cm 이렇게 나오더군요~테스트로 12r보다 오래타면 295로 계속 갈겁니다~다행이도 체크불은 않들어오는데 현대차는 모르겠네요~295가 조금 낮아져요~
첫댓글 옆으로 순간이동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미루어 1축 보다는 2축 새타이어 과공기압 넣고 자리잡히기전까지 발생하지 1축으로는 그런 경우가 드물고요 1축 마이너스 꽂으면 좌우 커브돌때 안정감은 있습니다
2축은 생각도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코너링시 불안한점은 크게 없는데 2년기념으로 머라도 개선해보려고 마이너스휠 고려중입니다
마이너스 휠 효과 있습니다~물론 앞에 385끼면 더 안점감은 있고요~근데 bct성향이 잡아돌리는 스타일인지라 좀 힘들거 같고 마이너스휠끼우시고 12r조합 괜찮고요 마이너스 315휠에 295타이어 조합도 좋습니다~현재 볼보 500에 마이너스 12r끼고 다니다가 이번에 295끼웠는데 만족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천천히 댕겨서 385까지는 오버인거같고 마이너스휠 추진해봐야 겠네요 2.3축이 12r인데 1축만 295하면 조금 언밸런스할까 싶은데 괞찬은 모양이네요 참고할게요
@버즈즈 저도 295끼면서 좀 그랬는데 지금 버즈즈님처럼 노면때문에 계산해본 결과 지면에 닫는 면적이 12r 23.5cm 315 24cm 295 25cm 이렇게 나오더군요~테스트로 12r보다 오래타면 295로 계속 갈겁니다~다행이도 체크불은 않들어오는데 현대차는 모르겠네요~295가 조금 낮아져요~
과학적으로 왜그런지는 설명 못하겠지만요.
마이너흴 끼우면 조수석쪽 편마모 없어져요
그거면 소기의 목적은 달성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