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도 무술 초청세미나 안내
▣ 일시 : 2012년 5월 20일(일) 오후3시-6시
▣ 장소 : 안산 경희대 장백태권도장 수련장
(안산 상록구 사3동 1512번지 푸르지오6차 상가)
▣ 강사 : 최광도 창시자, 국제최광도연맹 총재 최광조
▣ 교육참가비 : 30.000원(저녁식사 포함)
우리은행 1002-030-348585 예금주 : 박현중
(※보내실 때 성함과 최광도를 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가인원 : 30명(선착순 접수)
▣ 최광도무술 카페 : 다음 카페 최광도 동호회 (참조하세요)
최광도(CHOI KWANG DO)무술 소개
『실전형 자기방어무술 & 인체친화적 건강운동법』
최광도는 태권도가 알려져 있지 않던 시절 최초의 해외 순회 시범 사범으로 선발되어 활동하던 최광조사범님에 의해 1987년 미국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안된 타격기 무술입니다.
무술로서는 드물게 현대과학을 바탕으로 자기방어적 효율성과 동작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 그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만들어져 실전형 자기방어무술이자 인체친화적 건강운동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의 충격을 방지하는 동작의 특성으로 인하여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고령의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수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실제 다양한 수련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조차 태권도는 성인의 수련층이 점점 줄어가고 유소년 어린이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최광도는 성인의 수련인구가 많아 80, 90대 고령의 수련자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로 수련인들로부터 건강증진의 효과를 내며 확산되어 미국 애틀란타에 본부를 두고 미국, 영국, 호주를 비롯하여 전 세계 40여 개국에 보급되어 있으며 한국은 최근 2010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세계 최광도인이 모여 국제세미나 및 페스티벌을 가지면서 국내 태권도인들에게 잠깐 소개된 바 있고 현재 국내 7개의 도장이 있습니다.
무술로서의 실용성에 의해서도 미국 FBI, 조지아주 경찰국, 마약수사대, 보안관, 미국 최대의 보병훈련소인 포트베닝의 유격대 교관들에게 훈련되어 호평을 받았으며 2010년 몰도바 경찰특공대의 훈련무술로 채택되었고 같은 해 푸에루토리코 보건부장관으로부터 인간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특수무술이라는 인정서를 받았습니다.
최광도 창시자이자 국제최광도연맹의 총재인 최광조 총재는 젊었을 때에는 태권도를 연마하였고 최광도를 개발한 이후에는 최광도로 스스로를 단련해오고 있는 평생 무도인으로서, 무술에 매우 조예가 깊을 뿐만 아니라 운동 및 무술과 연계된 과학 및 의학에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무엇보다 겸손한 그의 인품을 제자들과 수련생들이 존경하고 있습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는 그의 생일이자 최광도 창립기념일인 3월 1일을 최광도의 날로 선포하여 매년 기념하고 있습니다.
최광도의 기술 원리도 독특하지만 그 수련체계 또한 과학적으로 정교하게 짜여져 있어서 수련인들은 점진적인 그 단계를 따라 수련하다보면 누구든지 무술의 묘미를 즐기는 가운데 점점 심신의 긍정적인 변화를 얻게 됩니다.
앞으로 곧 다가오는 100세 시대,
건강관리가 곧 재테크일 것입니다.
지도자들이 최광도를 수련하면 우선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일 뿐아니라, 무도인으로서의 전문성을 심화시키고 나아가 미래 고령화 사회에 많은 사람들을 유익하게 할 수 있는 21세기형 무도교육장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래 연락주세요
박현중 010-5206-8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