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시작된 역사깊은 작업장입니다 어제스트 전지점중 가장많은 작업량 과 가장오래된 작업장으로
(유리막코팅2400대,투명언더코팅3500대) 2013년 1월 24일현시점으로 작업
결과물에대한 노하우가 가장많은 곳이며 데이터또한 풍부히 갖고있는 작업장입니다
오전 10시 입고를 원칙으로 오후 10시까지 풀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 출고시 가게로 탁송해 주시면 신차 인도점검 서비스 엔진 밋션 외판 하체조립상태 단차 등을 점검하
여고객님께 이상유무를 알려드리며 불량이 있다면 그부분 탁송기사에게 내용증명및 사인을 받아
추가할인 받을수 있게끔도와드립니다 단 불량에 대한 하자처리가 저희매장에서 가능할경우 탁송받게 됩니
다 작은 하자의 경우 운이 좋으신겁니다 하자가 꼭 나쁜것 만은 아닙니다
작업후 차량불량으로 인하여 차량을 교체시 동일한 작업 무상으로 교체받으신 차량에 시공하여 드립니다
차량 작업 두번진행하게 되면 손해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차량 탁송시 최대한 꼼꼼히 살피어 문제발생
될소지를 최소화하겠습니다
모든코팅의 경우 표면상태가 얼마나 깨끗한지에 따라 도막형성이 100%가 되느냐 마느냐가 결정지어지게
됩니다 오염된부분 아무리 깔끔히 청소하여도 신차때만큼의 코팅률은 (단.투명언더코팅,엔진룸코팅의경
우}나오지 않습니다 이부분 참고 하시어 신차코팅을 하실분들은 필히 저희매장으로 탁송하여 신차 인도 점
검 서비스를 받으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1. 유리막코팅
타던차량의공정 순서입니다 새차-->클레잉바(철분제거)-->멘제르나 3,02+단모양털패드(표면연마)
---->멘제르나106FA+오렌지패드(스월마크제거)--->멘제르나 85J+검정소프트패드(광도극대화)
-->블러스트(유막제거 및 멘제르나 약재 제거)--->유리막1%(2회도포)--->유리막2%(2회도포)
-->유리막5%(2회도포)-->발수경화촉진제도포-->열처리(유리막경화)-->사진촬영
먼저 멘제르나제품은 독일에서 직접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연마제가 연마만을 목적으로
하지만 이 멘제르나 제품은 60% 기스제거와 동시에 40% 복원해 주는 특별한 약제 입니다
또한 시중에서 구할수 없는 연마복원제 이며 독일에서 수입하여 사용하여야 하는 약제 입니다
다른 약재들과는 다른 연마 복원력과 광도의 극대화 멘제르나 수치가 적용이됩니다 예를들어
3.02의 경우 연마력 5.0 광도 1.5 106FA경우 연마력2.5 광도 3.5 85J의 경우 연마력1.0 광도5.0
마지막 85J 의 경우 최상의 광도를 보장합니다
해외 디테일러 사이에선 신의 약재로 통하고 있는 완벽한 제품입니다
신차일때의 공정순서 입니다 흔히들 차량 출고후 3개월 후에 유리막을 입히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겁
니다
아래 공정에 보시면 아시다시피 연마공정은 빠져있습니다 차량출고후 3개월간은 도장에마찰을 일으키며
열이 발생하는작업은 피하시라는 이야기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 공정에서는 도막에 영향을 주는 열이 발생되는 작업이 전혀 포함되어 있질 않습니다
타던차량일경우 유리막코팅을 위해 기스를 제거해야 하지만 광택기를 돌릴때 마찰력과 열+연마제로 기스
를 제거하게 됩니다 새차일 경우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작업비절감을 이룰수 있으며 작업또한 편합니다 차량의 도장상태는 공장출고 직후가 차량일생중에 가장
훌륭한 상태를 보이게 됩니다 보통 연마를 하게 되면 도장의 클리어층을 깍아 내게 되는데 많은연마를 하
게되면 클리어층이 손상되거나 모두 소멸되어 무광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이때는 전체도색으로 밖에 복원
이 되질않습니다
신차일때 코팅시의 장점이라면 먼저 연마를 하지 않습니다 차량출고상태 그대로 작업이 진행 됩니다
또한 기스가 나더라도 유리막 위에 기스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추후 기스가 많이 발생 되게 되면 유리막만
벗겨내시면 클리어층의 손상은 거의 없다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유리막은 비용이 비싸니 1년에 1번씩 광내
서 타면되지 라는 생각은 버리십시오 많은 작업자들이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 강한약재로 연마를 하게
됩니다 편하게 기스제거를 하기 위해서... 차량엔 좋치 못한 작업일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연마는 최대한 줄이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렌지필을 잡아달라고 하시는분들 제거하지마십시오
클리어층을 센딩기로 모두깍아 평평하게 만들어 오렌지필을 잡게 됩니다 이때 클리어층의 손상은 이루
말할수가 없습니다 차량이란 출고시 가장 좋은 광빨을 보이게 된다는 점 잊지 마십시오
신차공정입니다 새차-->클레잉바(철분제거)-->블러스트(유막제거)-->유리막1%(2회도포)-->유리막2%(2
회도포)-->유리막5%(2회 도포)-->발수경화 촉진제도포-->열처리(유리막경화)--> 사진촬영
유리막 코팅액의 경우 AZEST에서 나온제품만을 사용합니다 많은 유사약재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간판용을 차량용이라고 속여서 시공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유리막 60% 80% 제품은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AZEST유리막 5%용액는 일본 AZ 사와 저희 AZEST와의 단독계약 약정이 걸려 있습
니다 현존하는 가장 농도가 짙은 유리막 코팅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중에 60% 20% 다이아몬드 세라믹등 피막형성조차 되지 못하는 제품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저희 AZEST 유리막액을 종이컵에 따라놓고 7일간 경화 시키면 결정체가 생기게 됩니다
원하신다면 1% 2% 5% 용액별 결정체를 만저보시고 결정하실수 있겠습니다
세라믹이나 유리막 60% 다이아몬드제품들 경화시 약재가 형성되는지 확인하시고 시공하시기 바랍니다
눈에 보이는 코팅이 아니기때문에 이름은 붙이기 나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많은 유리막 업체들이 유리막용액 1대분으로 5-6대 시공을하는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리막 피막형성이 되기 위해선 유리막의 도포횟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번도포한다고 피막형성이 되질못
합니다시공후 3개월만 지나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피막이 다떨어져 나오는 경우 입니다 공정을 무시하고 약재사용을 무시하면 일어날수 있는 당연한 결과입
니다저희 일산어제스트 에선 양심을 걸고 일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싸다면 약재사용을 줄일수 밖에 없는 입
장이기에 그런작업은 진행하질 않습니다 항상 메뉴얼 정석시공으로 고객님께 100% 만족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열처리 과정입니다 유리막코팅 작업이 모두 끝난후에 유리막을 건조 경화 시키려면 자연건조
방법을 많이들 선택합니다(상온 20도에서14일 겨울일경우 40-50일 비를 맞거나 새차를하는걸 지양합니다)
바로 작업후 그냥 출고하는 거죠 저희 일산점에서는 열처리기를 도입하여 열처리후차량을 출고 시킵니다
열처리시 많은 전력을 소모합니다 대당 2시간 가까이 열처리를 하여 출고 하고 있습니다
(유리막코팅열처리전문지점배너참고)
전기사용량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유리막 완전경화를 하여 출고하기 때문에 출고시 비나 눈이 와도 전혀
문제없겠습니다 옆에서 작업 과정을 지켜 보신다면 결코 비용이 아깝지 않을것입니다 저희 어제스트 일산
점에선 고객님께서 작업시작서부터 마무리까지의 과정만 봐주신다면 점심 저녁을 제공해 드립니다 작업과
정을 눈으로 보며 틈틈히차량관리방법에 관해 설명도 드리고 있습니다 작업과정을 눈으로 보신분들께서
주위 지인들을 많이 소개해줍니다
일산 어제스트는 가격으로 승부하지 않겠습니다 광도 투명도 코팅의 두께.. 원하신다면 실측정하셔도 됩니
다 타업체 업자분들이 차를 갖고 오셔도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작업공정은 사진을찍어 고객님들께 드리고
있습니다 정석시공 메뉴얼 시공만을 약속드리겠습니다또한 유리막이란 올라가기 위한 요건이 매우 까다롭
습니다 차량표면의 상태와 대기중의
습도작업장의 온도등 유리막이 올라가기 위한 요건을 충족하는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실내온도는 영상 13도 이상을 나타 내야 합니다 한겨울이면 그렇지 못한 매장이 많습니다
또한 유리막경화시 대기중의 습기와 반응하면서 경화되기때문에 작업장 내부의 습도도 매우 중요 합니다
바닥에 물을 뿌려놓고 작업을진행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유리막이 올라가기 위한 요건들을 모두 충족시키
며 작업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유리막시공업체별로 가격이 다른이유에대해선 저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유리막코팅 불만제로 방송편
을필히시청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방송보신다면 가격차이에 대한 이해를 할수있을거라 판단듭니다
유리막코팅불만제로 방송편에 대한 반박자료또한 공지사항에 올라가 있습니다
2. 언더코팅
언더코팅의 필요성
하체 부식을 막아야 합니다 하체 가 부식되게 되면 차체 강성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차량의 비틀림 현상들을 야기할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하체코팅이 다되어서 나온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아닙니다차띄워서 차바닥을 한번 보십시오 현대 기아 밑바닥을100%라고 볼때 약
10% 정도 찔끔찔끔삼성,쌍용,쉐보레의 경우 30%정도 콜타르계열의 언더코팅제들이 정말 기분나쁠정도로
살짝 살짝 붙어 있습니다
제가 간절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언더코팅은 반듯이 꼭 진행 하셔요 꼭꼭꼭!!!!
눈오고 염화칼슘붙어서 2-3개월만 지나도 바로 녹이 형성됩니다 보이는것만이 녹이 아닙니다 썩어들어가
게 됩니다지금까지 존재했던 콜타르 (검정,회색) 계열의 약제들은 차량 무게증가 하체에서 12-15KG 정도
적재중량으로 120-150KG 정도 늘어나게 되어 연비를 좋치 못하게 했으며 지저분해 보였을 겁니다 또한 검
정회색콜타르계열은 투명이 아니기때문에 차량이 하부가 지저분해도 바로 도포가 가능합니다 불투명이기
때문에 차체의 오물을 덥어버려 작업하게 되어청소후 작업을 하였는지 확인할수 없게 됩니다
코팅이란 최대한 표면자체가 깨끗한 상태에서 진행하여야 한다는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매장의경우 투명언더코팅시 차량출고시 3개월 이상 경과된 차량에 대해선 투명언더코팅을 진행할수
없다는점과3개월이상된 차량에는 콜타르계열로 코팅할수밖에 없다는점을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건조시간이 매우 길며 냄새또한 많이 역했을겁니다저희 AZEST투명언더코팅의 경우 무게증가가 0.5-
1KG 작업부터 건조시간까지 2시간 열이 많은 머플러에도 서스펜션스프링등에 모두 도포 가능합니다 수분,
공기와의 접촉을 원천적으로 막아 줍니다완벽한 녹방지코팅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콜타르의 경우 입자
가 크기 때문에 사이사이에 수분이 유입될수 있다는점과 하부에서 녹이 발생하고 있는지 불투명이기때문
에 눈으로 확인할수 없다는점을 참고 하시길바랍니다 언더코팅의 경우 투명이기 때문에 차량 하부 즉 하체
에 때,오물이 있을경우 코팅의 형성이 어렵게 됩니다
언더의 경우 시간이 많이 경과되어 때가 지지 않거나 녹이 이미 많이 발생된차량들은 실차확인후 작업을
거부합니다 언더코팅도포전 청소를 하여야 하는데 부속들이 많기 때문에 손이들어가지가 않습니다 상당히
오물제거하는데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왕하시는 언더코팅 저희 업체가 아니더라도 차량 출고하면 제발먼저
진행하시길 간절히부탁드립니다 좋은 차에 좋은약재로 양심적인 약재사용과 메뉴얼 정석시공으로언제나
고객님께 100% 만족드리겠습니다
3.블랙박스
블랙박스 설치시 배선절단은 절대 하지 않으며 최소한의 부품만 탈착하여 완벽한 작업으로 데미지 없이 블랙박스 설치 드립니다
블랙박스의 경우 모든제품 취급하며 유리막코팅작업의뢰 하신 고객분들께는 인터넷 최저가로 설치하여 드립니다
리퍼제품이 아닌 완벽한 신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4. 썬팅
차량 초기 출고시 기본적으로 하시게 되는 썬팅지의 경우 문제 발생의 소지가 많습니다
3m 또는 루마 등등 많은 필름이 존재 하게 되는데 루마 직수입 제품의 경우 열차단율이 10% 밖에 나오지
않게 됩니다
루마 정식제품의 경우 제일 저렴한 제품의 경우도 옃차단율이 40%를 넘게 되며 기본 3년간의 as기간이 주
어지게됩니다 색바램과탈색되는 현상을 정식메이커제품에선 찾을수 없을겁니다 또한 뒷유리의 경우 열선
이 들어가 있는 관계로 필름 색바램으로인한 필름제거시 열선이 같이 떨어저 나갈수 있다는점 강조드립니
다 최소에 제대로된 제품으로 시공하셔야 합니다 그렇치 않으면 이중 삼중으로 비용지출되오니 참고 바랍
니다 시인성부분에서도 매우 위험하오니 정식대리점에서 시공받을수 있게끔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지점에선 틴트어카 제품과 루마하이테크 정식제품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작업으로 고객님께 100% 만족드리는 일산AZEST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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