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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내 용 |
지원 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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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 |
R&D |
▸우수 R&D과제에 대한 R&D자금 지원 |
▸국비 2년간 최대 6억원(연간 3억내) * 총사업비 65%이내 국비 지원 |
해외 마케팅 |
▸글로벌 성장전략 수립 컨설팅 ▸목표시장 맞춤형 글로벌 마케팅 및 수출 세부프로그램 지원 |
▸3년간 최대 2억원(연간 1억원내) * 기업당 총사업비 50∼70%이내 지원 | |
지방비 |
지역 자율지원 프로그램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교육지원 등 다양한 기업수요 맞춤형 지원 |
▸지역 자율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차별화된 기업지원 (1년 20백만원) |
대상은 매출액 100억~1,000억 원(소프트웨어 업체는 25억 원 이상)에 대전시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이면서, 지난해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액 비중이 10% 이상인 기업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대전경제통상진흥원(042-380-3051)으로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 판로 지원
대전시가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촉진을 위해 ‘판로지원 종합계획’을 본격 추진합니다.
이번 계획은 대전 소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기업 제품에 알맞은 판로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데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판매망 구축은 물론 홈쇼핑 채널 운영 등 다양한 판로 지원 정책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으로 관내 368개 업체에 총 2억 6,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인데요.
단계별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홍보강화 지원 사업)
- 대전우수상품 판매장 운영
- 온라인 오픈마켓 판매지원 사업
2단계(매출신장 지원 사업)
- TV홈쇼핑 판매지원
-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및 국내 전시 참가 지원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3단계(시장선점 지원 사업)
- 대기업협력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 매출의 탑 시상기업 우대
단 계 별 구 분 |
추 진 전 략 |
세부추진과제(사업) |
사업비 (백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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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단계(단순생산형) |
홍보지원 강화 |
대전우수상품 판매장, 온라인 오픈마켓 등 |
70 |
Ⅱ단계(기술추격형) |
매출증가 지원 |
홈쇼핑 판매, 전시․박람회 지원 등 |
107 |
Ⅲ단계(기술선도형) |
시장선점 지원 |
국내․외 조달 진입 컨설팅 등 |
60 |
기업우대 시책 |
매출의 탑 시상 |
24 |
아울러 대전시는 판로 확대를 위해 블로그,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 활용해 시장 중심의 홍보를 강화하고요.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UN조달 진입 컨설팅과 정부 및 유관기관 협업 구매상담 활성화 등으로 구매율을 높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