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메인 반주용 악기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s90xs를 구매하려는데~s90es 피아노 소리가 더 좋다는 분이 있어서요
전 xs는 자주 사용하는데 es를 직접 만져본적이 없어서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궁금 합니다.
주위에 물어보면 똑같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알고 싶어요ㅜ(미세한 차일찌라도..)
만일 피아노 소리가 es더 좋다면 중고로 구매하려구요~
제 궁금증좀 해결해 주세요:) 부탁드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26 10:12
YWAM81님 우와><대박이셔용~정확하게 제고민을 쪽집게로 콕콕 짚어 주셨어용:) 연습할땐 xs로 full Concert Grand소리로 하고~예배, 라이브는 Natural Grand소리로 대부분해요~(라이브가 중하잖아용:D) Full소리보다 Natural을 좋아해서요~그래서 es중고지만 고민하는거예용~나온지 오래되서 깨끗한 악기를 구하고 싶은데 별로 없을꺼 같아서도 고민이구요ㅋ가격은 비슷한거 알고있어용~헤헤 완전 감사해용~일단 다시한번 full소리를 믹서엠프스피커에서 조절해서 좀더 해보겅 그래도 역시나 Natural소리가 더 좋으면 es로 가보려구용~~~~!!!!!완전 감사드려용~~~~^ㅇ^
@엔젤님 ^^ 긍게요~~ full 소리가 연습때 좋은디 라이브때는 너무 부하게 들리는(?) ㅎㅎㅠㅠ 근디 그 울림이 매력포텐터진게요~~>< ㅎㅎㅎ ^^ 저도 감사해요~~~^^♡
@YWAM81 네 맞아요ㅠㅠ 어쩜 이리 짤 통할까요ㅠㅠ그래서 맑고 청명한 그랜드 소리로 해요~ 세컨이랑도 더 이뿌구욤~(세컨이랑 제 톤이 좀 달라요 제톤은 낮고 세컨은 높아요~그래서 그랜드가 이뻐용)근데 그 세컨 건반도 수명을 다하게되면..바꿀 계획인지라..더욱더 심사숙고를..ㅋㅋ 저의 고민을 나눔에 넘 고맙고 감사 드려요~!!(어디 깨끗하고 좋은 악기 없나용??ㅜ)
@YWAM81 으잉? 세컨용으로 모티브 강추 라고용?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1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5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26 19:08
네넹~참고 할께용~고마워용~
댓글..같이공유하면안될까요?^^잠금좀풀어줘요~~ 좋은정보는..함께!! 그게 이 카페의 본질이잔어요^^ 혜진언니!!^^
헉 ... 누구여요? 누구쇼! 누군디 나를 안디야 ㅡㅜ 지니 ...지니 ...진이???????? ㅎ
@YWAM81 ㅋㅋ네~~^^
@주바라기지니 헐~~~~~@ @ ㅎㅎㅎㅎㅎㅎㅎ 근디 뭔 중요한 정보를 나눈건 아니고 ㅋㅋ 내가 뭘 아나 ㅎㅎㅡㅜ ㅋㅋ 글쓴이와 사담을 나눈것이쟤. 예배에 관해 .... 긍게 잠금한것이여~~~ ㅎㅎ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26 10:12
YWAM81님 우와><대박이셔용~
정확하게 제고민을 쪽집게로 콕콕 짚어 주셨어용:) 연습할땐 xs로 full Concert Grand소리로 하고~
예배, 라이브는 Natural Grand소리로 대부분해요~(라이브가 중하잖아용:D) Full소리보다 Natural을 좋아해서요~
그래서 es중고지만 고민하는거예용~
나온지 오래되서 깨끗한 악기를 구하고 싶은데 별로 없을꺼 같아서도 고민이구요ㅋ
가격은 비슷한거 알고있어용~헤헤
완전 감사해용~일단 다시한번 full소리를 믹서엠프스피커에서 조절해서 좀더 해보겅
그래도 역시나 Natural소리가 더 좋으면 es로 가보려구용~~~~!!!!!
완전 감사드려용~~~~^ㅇ^
@엔젤님 ^^ 긍게요~~ full 소리가 연습때 좋은디 라이브때는 너무 부하게 들리는(?) ㅎㅎㅠㅠ 근디 그 울림이 매력포텐터진게요~~>< ㅎㅎㅎ
^^ 저도 감사해요~~~^^♡
@YWAM81 네 맞아요ㅠㅠ 어쩜 이리 짤 통할까요ㅠㅠ그래서 맑고 청명한 그랜드 소리로 해요~ 세컨이랑도 더 이뿌구욤~(세컨이랑 제 톤이 좀 달라요 제톤은 낮고 세컨은 높아요~그래서 그랜드가 이뻐용)근데 그 세컨 건반도 수명을 다하게되면..바꿀 계획인지라..더욱더 심사숙고를..ㅋㅋ 저의 고민을 나눔에 넘 고맙고 감사 드려요~!!
(어디 깨끗하고 좋은 악기 없나용??ㅜ)
@YWAM81 으잉? 세컨용으로 모티브 강추 라고용?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19: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1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3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30 22:5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8.26 19:08
네넹~참고 할께용~고마워용~
댓글..같이공유하면안될까요?^^잠금좀풀어줘요~~ 좋은정보는..함께!! 그게 이 카페의 본질이잔어요^^ 혜진언니!!^^
헉 ... 누구여요? 누구쇼! 누군디 나를 안디야 ㅡㅜ 지니 ...지니 ...진이???????? ㅎ
@YWAM81 ㅋㅋ네~~^^
@주바라기지니 헐~~~~~@ @ ㅎㅎㅎㅎㅎㅎㅎ 근디 뭔 중요한 정보를 나눈건 아니고 ㅋㅋ 내가 뭘 아나 ㅎㅎㅡㅜ ㅋㅋ 글쓴이와 사담을 나눈것이쟤. 예배에 관해 .... 긍게 잠금한것이여~~~ ㅎㅎ ^^;;;